덩치 큰 고양이를 위한 대형 스크래쳐 추천 10가지 – 디자인도 깔끔해요!

스크래쳐를 고르는 기준은 고양이의 체구나 기호성에 맞게 골라야 하는데요. 특히, 메인 쿤이나 노르웨이 숲 고양이, 랙돌 고양이는 덩치가 커 스크래쳐 크기도 큰 걸 고르는 게 좋습니다. 스크래쳐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스크래쳐

고양이 스크래쳐, 크기가 크고 튼튼해야

스크래쳐 형태에 따라 쓰임새가 다양해

스크래쳐는 형태나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쓸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평판형이나 소파형 스크래쳐는 턱이 높은 침대나 화장실 앞에 발판으로, 크기가 큰 수직형 스크래쳐는 창가 주변에 두어 미니 캣타워로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그리고 수직형 스크래쳐는 현관에 두면 좋은데요. 고양이가 귀가한 집사가 반가워 다리를 타고 올라오거나 스크래칭하는 경우가 있어, 이럴 때 도움이 된답니다.

bemypet-landscape

또, 고양이가 소파나 의자, 커튼 등 자주 스크래칭하는 곳에 두어도 좋답니다.

스크래쳐

고양이가 편하게 발톱을 긁을 수 있게 높이가 높고 튼튼해야

고양이가 발톱을 긁을 땐 등과 어깨 근육을 이완시킬 정도로 몸을 쭉 늘이는데요. 만약 스크래쳐 높이가 낮아 고양이가 몸을 웅크려서 발톱을 긁게 된다면, 불편해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가 항상 스트레칭하면서 발톱을 긁는 건 아니지만, 가장 중요한 건 고양이가 원하는 자세로 긁을 수 있을 정도로 스크래쳐 높이가 높아야 합니다.

또, 스크래쳐의 높이가 높을수록 튼튼해야 하는데요. 스크래쳐에 발톱을 긁을 때마다 스크래쳐가 흔들리면 다칠 수도 있는 데다, 고양이가 불안감을 느껴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대신 주변에 있는 소파나 의자를 긁을 수 있다고 하니, 고양이가 힘차게 긁어도 흔들리지 않을 만큼 튼튼한 걸 고르는 게 좋겠죠?

스크래쳐

뚱냥이가 편하게 쉴 정도로 면적이 넓고 커야

스크래쳐는 고양이가 발톱을 가는 것뿐만 아니라 쉴 때도 사용하기 때문에 면적이 넓은 걸 고르는 게 좋은데요. 스크래쳐 크기가 크면 잘 헤지지 않고 오래 쓸 수 있어 경제적이기도 하답니다.

특히, 평판형이나 원형, 박스형 스크래쳐는 메인 쿤이나 노르웨이 숲, 랙돌 고양이처럼 체구가 큰 대형묘도 편하게 늘어져 쉴 수 있을 정도로 크기가 커야 합니다.

따라서, 평판형 스크래쳐라면 고양이 몸길이보다 길고 폭이 넓은지, 원형 스크래쳐라면 내부 지름이 45cm 이상 되는지, 박스형 스크래쳐라면 내부 공간이 크고 넓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덩치 큰 고양이를 위한 대형 스크래쳐 추천 10가지

수직형

세이오앙 빅 수직 고양이 스크래쳐 숨숨집 조립형
세이오앙 빅 수직 고양이 스크래쳐 숨숨집 조립형
바로가기

높이 70cm, 폭 35cm의 초대형 사이즈 수직 고양이 스크래쳐로 대형묘, 뚱냥이, 다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좋아요. 단단한 골판지를 촘촘하게 겹쳐 제작하여 견고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가또 머디 플레이볼 삼각 고양이 스크래쳐
가또 머디 플레이볼 삼각 고양이 스크래쳐
바로가기

벽에 기대어 놓거나, 바닥에 길게 눕혀 사용할 수 있는 스크래쳐로, 3면 모두 사용할 수 있어 가성비가 좋아요. 높이가 59cm, 폭이 29cm로 체구가 큰 고양이가 사용하기에도 좋답니다.

차즈마켓 고양이 수직 스크래쳐
차즈마켓 고양이 수직 스크래쳐
바로가기

옥수수 분말 접착제로 붙여 안전하고, 먼지 날림이 적은 스크래쳐예요. 스크래쳐 높이가 높고 튼튼해서 뚱냥이가 긁어도 흔들리지 않고, 받침대가 있어 고양이가 턱을 괴고 자기에도 좋답니다.

평판형

두잇 올데이 보드
두잇 올데이 보드
바로가기

고양이의 체형에 착 감기도록 중앙으로 갈수록 움푹한 라운드 형태로 디자인돼, 고양이가 스크래에서 안락함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사이즈 또한 35 x 63 cm라서 뚱냥이나 체구가 큰 고양이도 불편함 없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힐링타임 미묘 2in1 플라워 고양이 스크래쳐
힐링타임 미묘 2in1 플라워 고양이 스크래쳐
바로가기

8자 형태 터널처럼 생겨 고양이가 놀거나 휴식을 취할 때도 들어가 쉴 수 있는 스크래쳐예요. 2 in 1 제품이라 따로 빼내어 사용해도 좋고, 계단이나 발판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답니다.

원형

세이오앙 빅 원형 고양이 스크래쳐 특대형
세이오앙 빅 원형 고양이 스크래쳐 특대형
바로가기

스크래쳐 지름이 51cm로 사이즈가 큼직큼직해 뚱냥이나 다묘가정에서 사용하기에 딱 좋답니다. 그리고 벽면의 높이가 12.5cm라 고양이가 턱을 괴고 편하게 쉴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집 안 어디에 두어도 포인트 가구로 두기에도 좋답니다.

펫츠몬 고양이 더 커져 눕기 편한 원형 스크래쳐 대형
펫츠몬 고양이 더 커져 눕기 편한 원형 스크래쳐 대형
바로가기

지름이 51cm로 넓어 체구가 큰 고양이나 다묘가정에서도 사용하기에 좋은 원형 스크래쳐예요. 프레임은 두꺼운 플라스틱 PP 소재라 오염에 강하고, 골판지 스크래쳐는 리필할 수 있어 관리하기 편리하답니다.

소파형

세이오앙 빅 소파 고양이 스크래쳐 특대형
세이오앙 빅 소파 고양이 스크래쳐 특대형
바로가기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과 차분한 색감으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뚱냥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크기가 큰 스크래쳐예요. 스크래쳐 높이가 낮아 다리가 약한 노령묘나 아기 고양이, 다리가 짧은 고양이도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펫톤 고양이 소파 스크래쳐
펫톤 고양이 소파 스크래쳐
바로가기

차분한 컬러감으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크기가 커서 뚱냥이도 편하게 쉴 수 있는 스크래쳐예요. 6~7kg 넘는 고양이가 써도 넉넉할 정도로 길이가 길고 폭이 넓은 편이랍니다.

펫츠몬 고양이 등받이 탈 부착 양면 빅웨이브 쇼파
펫츠몬 고양이 등받이 탈 부착 양면 빅웨이브 쇼파
바로가기

스크래쳐 길이만 75cm로 체구가 큰 고양이도 편하게 늘어져 쉴 수 있는 초대형 소파형 스크래쳐예요. 위아래 면을 사용할 수 있어 교체 주기가 길어져 관리하기에도 편리하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스크래쳐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