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캣타워, 캣폴 추천 11가지 – 10만 원 이하 제품도 있어요!

캣타워, 캣폴 제품은 부피도 크고 비싼 데다 생각보다 자주 교체해야 해요. 게다가, 두 제품 모두 높은 곳을 좋아하는 고양이 본능을 충족시키기 위해선 꼭 구매해야 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때, 10만 원 이하 가성비 캣타워, 캣폴 제품은 어떨까요?

캣타워, 캣폴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생각보다 자주 교체해 부담스러워

캣타워, 캣폴 제품은 고양이가 하루에도 여러 번 사용하죠. 우다다하면서 오르내리거나, 높은 곳에서 창밖을 내다볼 때 사용하는 만큼 튼튼해야 합니다.

높은 곳을 좋아하는 고양이 본능을 충족시키기 위해선 두 제품은 필수템이에요. 하지만 비싼 캣타워, 캣폴 제품은 집사님의 지갑 사정에 큰 부담을 주게 됩니다.

bemypet-landscape

그리고 한두 해 지날수록 낡거나 심하게 흔들려 생각보다 자주 교체하게 되는데요. 저 또한 호두를 모시면서 교체한 캣타워나 캣폴만 4~5개가 넘어, 가성비 제품을 구매해 자주 바꿔주고 있답니다.

캣타워

가성비 캣타워, 캣폴 고를 때 주의 사항

마감이 꼼꼼하게 잘 됐는지

가성비 제품이더라도 고양이가 사용하는 만큼 안전해야 해요. 따라서, 마감이 꼼꼼하게 잘 됐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원목 소재로 만든 캣타워나 캣폴이라면 나무 가시가 튀어나온 부분은 없는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톱밥과 접착제를 고열로 압축한 MDF, PB 합판은 원목 등급과 본드 냄새가 심하게 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는 접착제로 인해 포름알데히드 같은 발암물질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원목 등급은 발암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E1 이상(E1, E0, SE0) 등급의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캣타워

발판이 두껍고 많은지

건강한 성묘라도 발판 간격이 넓으면 캣타워나 캣폴을 오르내리기 힘든 편인데요. 자칫 미끄러져 떨어질 수 있으니 발판이 두껍고 많은 제품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특히, 아기 고양이나 노령묘, 관절이 약한 고양이를 키운다면 더욱 신경 써야 하는데요. 계단처럼 단계적으로 오를 수 있어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조립, 분해하기에 편리한지

고양이 제품은 대부분 조립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주 이사하거나 인테리어를 바꾸는 집사님이시라면, 구조가 단순하거나 나사가 적어 조립과 분해가 쉬운 제품인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캣타워나 캣폴엔 다양한 소재가 섞여있기 때문인데요. MDF 합판이나 원목, 카페트, 나사 등이 들어있어 분리배출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자주 교체할 목적으로 저렴한 캣타워나 캣폴을 구매한다면, 소재가 단순하거나 부피가 적은 제품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캣타워

가성비 캣타워, 캣폴 추천 11가지

*2023년 1월 31일, 쿠팡 기준으로 10만 원 이하, 10만 원 대 제품입니다.

가성비 캣타워

채널펫 퀸오브 캣타워 스위트원목 n005
채널펫 퀸오브 캣타워 스위트원목 n005
바로가기

제품 전체에 무광 코팅된 MDF로 되어있어 나무 가시가 튀어나온 부분도 없어요. 작은 상자 안엔 부드러운 극세사 소재의 패드가 깔려있어 고양이가 쉬기에도 좋답니다. 가격은 79,000원 입니다.

헬로망치 프리미엄 대형 고양이 직조 캣타워
헬로망치 프리미엄 대형 고양이 직조 캣타워
바로가기

두꺼운 삼줄로 모든 기둥마다 감겨있어 고양이가 스크래치 하기에도 좋고, 높이도 180cm라 높은 곳을 좋아하는 고양이에게 좋아요. 그리고 6.5kg 정도 나가는 고양이가 써도 튼튼하답니다. 가격은 76,960원입니다.

언박싱 자이언트 캣타워 캣휠 스크래쳐 우드
언박싱 자이언트 캣타워 캣휠 스크래쳐 우드
바로가기

183cm의 높이로 높고, 숨숨집과 스크래치가 많아 고양이가 사용하기에 좋아요. 무엇보다 투명 아크릴 해먹이 들어있어 고양이가 쉴 때 발바닥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가격은 87,000원 입니다.

가성비 원룸 라탄 캣타워
가성비 원룸 라탄 캣타워
바로가기

휴양지 느낌을 내는 라탄 소재의 캣타워예요. 이 제품은 136cm로 높이가 낮은 편이라 관절이 약한 고양이가 쓰기에 좋답니다. 가격은 104,880원 입니다.

당근펫 원목 캣타워 DIY 투명 해먹 숨숨집 스크래쳐 캣폴
당근펫 원목 캣타워 DIY 투명 해먹 숨숨집 스크래쳐 캣폴
바로가기

이 제품은 높이가 낮고, 부피가 적어 원룸이나 좁은 방에서 사용하기에 좋아요. 기본 제품엔 카펫이 따로 없어, 추가 옵션으로 카펫을 추가하는 걸 추천합니다. 가격은 135,000원 입니다.

더따슴 DIY원목 캣타워 5단
더따슴 DIY원목 캣타워 5단
바로가기

발판이 넓고, 고양이가 발톱으로 찍고 오를 수 있는 클라이밍 보드까지 세트인 캣타워예요.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스크래쳐 탈부착이 간편해 교체 및 세탁이 편리하답니다. 가격은 138,990원 입니다.

리빙원디자인 크릭 캣타워
리빙원디자인 크릭 캣타워
바로가기

이 제품은 자작나무로 만든 캣타워로, 내구성이 좋아 단단하고 변형이 적어요. 또한, 절단면 외엔 UV 코팅이 되어있어 물걸레로 청소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가격은 114,000원 입니다.

오산목재 고양이 캣타워 NO2 DIY 원목캣타워만들기 [오산목재우드킴]
오산목재 고양이 캣타워 NO2 DIY 원목캣타워만들기 [오산목재우드킴]
바로가기

완성품이 아닌 집사님께서 직접 만들어야 하는 제품으로, 재단된 목재만 배송된다고 해요. 유럽산 소나무로 만들어 튼튼하고, 높이가 172cm 정도로 높은 편이랍니다. 가격은 149,000원 입니다.

가성비 캣폴

펫토리아 캣폴 3단 더블 마운트 캣타워
펫토리아 캣폴 3단 더블 마운트 캣타워
바로가기

이 제품은 맨 위에 있는 기둥에 스프링이 들어있어 천장에 고정하기 쉬운 편이에요. 그리고 천장 높이가 최대 284cm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층고가 높은 집에서도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가격은 65,440원 입니다.

캣타워 캣폴 미니캣폴
캣타워 캣폴 미니캣폴
바로가기

이 제품은 책상이나 창틀에 끼워서 사용하는 캣폴이에요. 선반 두께나 책장 선반의 높이가 다를 경우, 전화로 문의하면 맞춤 제작해 준다고 하니 우리 집에 꼭 맞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가격은 89,000원 입니다.

가또블랑코 고양이 아이언 캣폴 3단 아이언 세트
가또블랑코 고양이 아이언 캣폴 3단 아이언 세트
바로가기

캣폴 기둥 색깔이 아이보리 또는 베이지 컬러로 되어있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좋아요. 가로 1m, 세로 1m 이하의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답니다. 가격은 129,000원 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캣타워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