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매트 추천 15가지, 집사와 고양이 모두 편리해져요!

고양이 매트 종류는 다양하지만, 그중 집사도 만족할 수 있는 귀여운 디자인의 매트가 있어요. 저렴하고 관리하기 편한 코일매트에서 추운 겨울철 따스함을 느끼게 해주는 극세사 소재까지 다양합니다. 고양이 매트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매트

고양이 매트, 집사도 함께 쓰기에 좋아요!

인테리어 포인트 소품으로 쓰기에 좋아

고양이 매트는 따뜻해 보일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포인트 소품으로 쓰기에도 좋아요. 검은색이나 흰색, 회색 같은 무채색이 아닌 색감이 쨍하고 디자인이 귀여워서 자꾸 눈이 가게 되죠.

특히, 인테리어 할 때 책장이나 침대 같은 큰 가구는 바꾸기가 힘들죠. 그에 비해 매트는 큰 가구에 비해 저렴하지만, 집안 분위기를 쉽게 바꿀 수 있어 효과적이랍니다.

bemypet-landscape
고양이 매트

추운 겨울철, 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돼

추운 겨울철, 베란다에 고양이 화장실을 둔 집사라면 난방비가 걱정이 되죠. 게다가, 오래된 집이라면 단열이 잘 안되고, 베란다나 창문, 문틈새로 바람이 들어옵니다.

이럴 땐, 창가나 베란다, 문가에 매트를 깔아두면 좋아요. 찬 바람이 드는 곳에 두면 바닥이 차가워지지 않고, 난방비 절약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층간 소음을 줄여주고 고양이가 높은 곳에서 뛰어내릴 때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도와준답니다.

고양이 매트

고양이 매트, 사막화 방지해 줘요!

집안 곳곳에 모래가 흩날리는 걸 막아줘

집안을 돌아다니다 모래 알갱이에 밟혀 발이 아파본 적 많으시죠? 고양이 모래 알갱이는 너무 작고 고와서 집안 곳곳에 퍼지기 쉬워요.

이때, 고양이 화장실이 아닌 집안 곳곳에 모래가 퍼진 걸 사막화라고 말해요. 고양이가 화장실을 사용한 후 발에 모래가 묻어 화장실 주변, 집안에 모래가 흩날리게 되죠.

게다가, 고양이가 화장실에서 뒹굴거나, 모래를 파고, 볼일을 본 뒤 점프해서 나온다면 더더욱 그렇겠죠. 이럴 때 고양이 화장실 주변에 매트만 깔아줘도 사막화를 방지해 줘 좋답니다.

고양이 매트

화장실 주변이 지저분해 보이지 않아

고양이 화장실은 대소변 냄새와 함께 주변에 튀어나온 모래 알갱이 때문에 지저분해 보여요. 모래 알갱이를 다시 쓰고 싶지만, 바닥에 먼지나 이물질과 엉겨 붙어 청소기로 빨아들여 버리게 되죠.

이때, 고양이 화장실에 사막화 방지 매트를 깔아주면 튀어나온 모래도 다시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고양이 모래가 쏙쏙 들어갈 수 있게 윗면엔 홈이 파여있고, 바닥면엔 모래를 받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고양이가 화장실을 나오면서 튀어나온 모래가 바닥면에 떨어져요. 나중엔 매트를 들어 바닥면에 모인 모래를 화장실에 다시 부어주면 된답니다.

고양이 매트 추천

집사가 쓰기에 좋은 고양이 매트

알럽홈 미끄럼방지 애니멀 얇은 쿠션 발매트
알럽홈 미끄럼방지 애니멀 얇은 쿠션 발매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미끄럼 방지 처리돼 욕실이나 거실, 주방 어디든 두어도 좋아요. 심플하고 귀여운 고양이 그림이 그려져 있어 포인트 소품으로 쓰기에도 좋답니다.

에덴 뛰는 고양이 러그
에덴 뛰는 고양이 러그
바로가기

이 제품은 극세사 소재로, 40x120cm로 가로로 긴 매트예요. 주방매트나 침대 매트로 쓰기에 좋고, 디자인이 귀엽고 폭신폭신하답니다.

JCP 논슬립 곡선 롱 발매트
JCP 논슬립 곡선 롱 발매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둥근 화장실 앞이나 욕실 앞에 두면 좋은 곡선형 매트예요. 폭신폭신한 극세사 소재로 되어있고, 바닥면엔 미끄럼방지 처리돼 미끄러져 다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복슬복슬 고양이 발매트
복슬복슬 고양이 발매트
바로가기

뽀글뽀글한 양털 같은 느낌의 극세사 매트예요. 핑크와 치즈, 그레이 색상이 있고, 두께가 두꺼워 잘 밀리지 않고 디자인도 귀엽답니다.

다양한 고양이 디자인 미끄럼방지 발매트
다양한 고양이 디자인 미끄럼방지 발매트
바로가기

현관문에 두면 좋을 것 같은 귀여운 고양이 매트예요. 플란넬 소재로 되어있어 부드럽고, 디자인이 포근해서 추운 겨울철에 포인트로 주기에도 좋답니다.

냥이 발바닥 욕실매트
냥이 발바닥 욕실매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40x60cm로 욕실이나 의자 아래, 현관에 두기에 좋은 매트예요. 디자인은 고양이 발바닥 모양이나 고양이 양말 모양을 고를 수 있답니다.

더플로우 알록달록 고양이 젤리 보송 발매트
더플로우 알록달록 고양이 젤리 보송 발매트
바로가기

포근포근한 느낌의 고양이 발바닥 매트예요. 극세사 소재인데다 털실이 길어 물기를 빠르게 흡수한다고 합니다.

귀여운 모던 화이트 애니멀 발매트, 고양이
귀여운 모던 화이트 애니멀 발매트, 고양이
바로가기

귀여운 뚱냥이 모습의 매트예요. 화이트톤 인테리어할 때 색상을 맞출 때 쓰기에도 좋고, 가로 길이가 길어서 주방매트나 현관, 침대 등 이곳저곳에 쓰기에도 좋답니다.

플리안 크레파스 고양이 욕실 발매트
플리안 크레파스 고양이 욕실 발매트
바로가기

알록달록 귀여운 디자인의 고양이 발매트예요. 바닥면엔 미끄럼방지 처리돼 있고, 부들부들하고 푹신한 극세사 소재로 만들어졌답니다.

PKLN 극세사 발매트 레프트캣
PKLN 극세사 발매트 레프트캣
바로가기

바닥면에 바닥과 밀착해 밀림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TPR 소재로 만들었다고 해요. 그리고 털실 길이만 약 1.5cm라 물 흡수력이 좋고, 세탁기로 단독세탁도 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고양이 모래 잡아주는 고양이 매트

디지털가이 고양이 코일 모래 발매트
디지털가이 고양이 코일 모래 발매트
바로가기

더운 여름철 시원한 느낌을 내기에 좋은 고양이 모래 매트예요. 40x60cm 사이즈라 고양이 화장실 앞에 두기에도 좋고, 코일 매트라 더러워지면 물로 씻어내면 된답니다.

웅크린 고양이 발매트 삼색이
웅크린 고양이 발매트 삼색이
바로가기

눈을 가리고 자는 코멘네코 자세의 고양이 매트예요. 러그 사이즈가 60x90cm 사이즈라 대형 화장실 앞에 쓰기에도 좋고, 구멍이 뚫린 코일 매트 소재라 물로 세척하면 된답니다.

비마이펫 삼색이의 고양이 화장실 매트
비마이펫 삼색이의 고양이 화장실 매트
바로가기

친환경 EVA 소재로 만들어 고양이가 사용해도 안전한 고양이 모래 매트예요. 사이즈가 90x60cm 사이즈라 대형 화장실 앞에 두어도 좋고, 두 겹의 레이어로 되어있어 튀어나온 모래를 확실히 잡아준답니다.

파스텔펫 펠러니파인 캣 화장실매트
파스텔펫 펠러니파인 캣 화장실매트
바로가기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된 코일 매트로, 물로 세척하는 건 조금 힘든 제품이라고 해요. 단, 사이즈가 73x48cm라 크고, 두께도 약 0.8cm라 두꺼워 폭신폭신하답니다.

이고웰 프리미엄 사막화방지 모래매트
이고웰 프리미엄 사막화방지 모래매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모래를 부을 수 있는 구멍이 중앙에 나 있어요. 벨크로 형식으로 되어있어 모래를 분리하고 물세척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중앙을 기준으로 접어서 사용해도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매트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