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창문 해먹 추천 10가지, 고정력이 좋고 튼튼해야

고양이 창문 해먹은 좁은 공간에서도 수직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차지하는 공간이 적고 부피가 작아 보관하기에도 편리하고, 창문을 활용할 수 있어 좋답니다. 고양이 창문 해먹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창문 해먹

고양이 창문 해먹, 좁은 공간에서도 설치할 수 있어

창밖을 보길 좋아하는 고양이에게 좋아

고양이 해먹은 사람이 사용하는 해먹처럼 고양이의 몸을 착 감싸줘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데요. 특히, 바닥에 닿지 않아 통풍이 잘 돼 더운 여름철에 사용하기에도 좋답니다.

고양이 해먹의 종류는 창문 해먹 말고도 캣타워 설치형, 독립 해먹, 의자나 책상에 설치할 수 있는 해먹도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그중 창문 해먹은 일광욕을 좋아하고, 창밖을 구경하길 좋아하는 고양이에게 좋은데요. 창문에 고정해 사용하기 때문에 부피가 작으면서도 수직 공간을 만들 수 있어 원룸에도 설치할 수 있답니다.

고양이 창문 해먹

창틀에 끼워 고정하는 해먹도 있어

고양이 창문 해먹은 창문 또는 창틀에 고정할 수 있는데요. 주로 창문에 고정하는 제품은 유리창에 흡착판으로 고정해 설치 방법이 어렵지 않고, 제거나 관리가 쉽단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해먹의 크기가 큰 편이라 창문 크기가 작거나 유리가 매끈하지 않다면 흡착판이 잘 붙지 않아 떨어질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창틀에 고정하는 해먹은 창틀에 끼워 고정하다 보니 창문 해먹에 비해 고정력이 강하단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집집마다 창틀 사이즈가 달라 직접 측정해야 하고, 어떤 집에선 설치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만약 이사를 가거나 다른 방의 창틈에 설치하려고 했을 때 창틀 사이즈가 다르다면, 재설치가 어렵단 단점이 있습니다.

고양이 창문 해먹

고양이 창문 해먹 고르는 방법

고정력이 좋아 떨어지지 않아야

창문 해먹은 창문에 고정해서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고정력이 좋아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자주 떨어져 고양이가 다칠 수도 있고, 여러 번 이런 일이 반복되면 고양이가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고정력이 강한 흡착판이 최소 3~4개 정도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해먹을 설치할 땐 흡착판에 묻은 먼지를 닦아내고, 드라이기로 열을 가하면 고정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답니다.

고양이 창문 해먹

최대 하중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야

창문 해먹은 앞서 말했듯, 바닥에서 띄워져 있다 보니 고정력뿐만 아니라 해먹의 최대 하중과 크기를 확인하는 게 좋은데요.

해먹의 최대 하중이 10kg이라고 해도 해먹 자체의 크기가 작거나, 여러 마리가 한꺼번에 올라간다면 창문에서 떨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고양이 창문 해먹을 고를 땐 크기가 크고 최대 하중이 8~10kg 이상인 제품인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창문 해먹 추천 10가지

창문에 고정하는 해먹

세븐펫 고양이 윈도우 창문 해먹 테라스
세븐펫 고양이 윈도우 창문 해먹 테라스
바로가기

고양이 얼굴을 모티브로 디자인해 귀여우면서도 깔끔해 미니멀한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답니다. 그리고 흡착판 7개로 고정할 수 있어 튼튼하고, 설치가 쉽고 간편하답니다.

창문 고양이 윈도우 흡착식 해먹
창문 고양이 윈도우 흡착식 해먹
바로가기

이 제품은 디자인이 깔끔하고, 해먹 크기도 큼직해서 뚱냥이도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땐 접어둘 수 있어 관리하기에도 편리하답니다.

피카부 고양이 윈도우 해먹
피카부 고양이 윈도우 해먹
바로가기

반원형으로 고양이 몸을 폭 감싸줘 편안함을 느끼면서도 창밖을 바라볼 수 있는 창문형 해먹이에요. 푹신한 쿠션이 깔려있어 하루 종일 누워있어도 편안하고, 해먹 디자인이 귀엽고 깔끔해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좋답니다.

카미스쥬 고양이 윈도우 해먹
카미스쥬 고양이 윈도우 해먹
바로가기

귀여운 고양이 디자인의 해먹으로, 최대 하중이 20kg 일 정도로 흡착력이 강력해요. 사이즈는 50 x 42 cm로 크지 않아 차지하는 공간이 적고, 좁은 창문에도 설치할 수 있답니다.

벨르펫 고양이 창문 유리창 해먹 + 흡착공 사냥놀이 세트
벨르펫 고양이 창문 유리창 해먹 + 흡착공 사냥놀이 세트
바로가기

매끈한 곳이라면 벽이나 바닥 모두에 흡착해 사용할 수 있는 장난감과 편안하게 고양이가 쉴 수 있는 해먹이 세트인 제품이에요. 조임 방식의 흡착판이라 점착력이 강한 편이고, 최대 하중이 20kg이지만 안전을 위해 8kg 이하의 고양이가 사용하는 걸 권장해요.

유유라키 접이식 대형 고양이 튼튼 윈도우 해먹
유유라키 접이식 대형 고양이 튼튼 윈도우 해먹
바로가기

흡착판이 85mm로 넓고 두꺼운 편이라 흡착력이 좋은 편이고, 사용하지 않을 땐 접을 수 있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원단은 탈부착이 가능하고, 세탁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펫502] 창문캣타워 창문해먹
[펫502] 창문캣타워 창문해먹
바로가기

380 x 300 mm 정도로 크기가 커서 체구가 큰 고양이, 뚱냥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해먹이에요. 12mm의 두께로 두꺼운 원목을 활용해 내구성이 좋고, 안전 하중이 15kg 일 정도로 튼튼하답니다.

애니멀리프 접을 수 있는 창문 캣타워 캣워커
애니멀리프 접을 수 있는 창문 캣타워 캣워커
바로가기

상황에 따라 해먹 보드와 스트랩을 분리해서 접어둘 수 있어 창문을 열거나 커튼을 치는 데 불편함이 없어 좋답니다. 그리고 최대 12kg까지 지탱할 수 있어 뚱냥이가 사용하기에도 좋답니다.

창틀에 고정하는 해먹

[펫502] 고양이 창틀캣타워 창문해먹 캣워크
[펫502] 고양이 창틀캣타워 창문해먹 캣워크
바로가기

고무 고정대가 있어 창틀에 흔적이 남지 않고, 튼튼하게 고정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최대 하중이 15kg 일 정도로 튼튼해, 다묘가정에서 사용하기에도 좋답니다. 

카무라라 고양이 창문 창틀 해먹
카무라라 고양이 창문 창틀 해먹
바로가기

가로 사이즈가 60cm 정도로 널찍해 뚱냥이도 편하게 쓸 수 있는 윈도우 해먹이에요. 그리고 2중 걸이식이라 어디든지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두껍고 튼튼한 원목이라 오래 쓰기에도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창문 해먹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