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견 목줄 추천 11가지 – 산책 중 컨트롤하기 좋고 튼튼해야 해요!

대형견은 힘이 센 만큼, 약한 목줄을 사용하면 망가지기 쉬워 튼튼한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 필요합니다. 또한, 힘이 약하거나 체구가 작은 보호자라면 컨트롤하기 힘든 경우가 많아 리드줄에도 신경 쓰는 게 좋은데요. 오늘은 대형견 목줄 고르는 방법 그리고 목줄과 리드줄 추천 제품까지 알아봅시다.

대형견 목줄

대형견 목줄(하네스) 고르는 방법

튼튼한 소재

대형견은 힘이 상상 이상으로 강하고, 몸무게도 25~30kg 이상 나가는 경우도 많아요. 내구성이 약한 소재 혹은 마감이 제대로 안 된 목줄이라면, 쉽게 끊어지거나 뜯어져 망가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목줄을 구매할 때는 튼튼한 소재를 사용했는지 그리고 버클이나 D링(목줄과 리드줄 연결 부분) 등의 부자재가 단단히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bemypet-landscape

쿠션이 덧대어진 것

대형견은 힘이 센 만큼, 산책 중 줄을 당겼을 때 강아지 목과 척추에 쉽게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목줄 안쪽에 쿠션이 덧대어져 있어 충격을 완화해 주는 제품을 구매하면 더 좋아요.

특히, 당기는 습관이 있는 강아지라면 특히 추천합니다. 물론 당기지 않도록 훈련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사이즈 체크는 필수

대형견 중 가슴이 유독 크고 넓은 경우가 매우 많아요. 또, 견종에 따라 목이 두꺼운 경우도 있고 가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단순히 제품 안내의 몸무게 기준을 참고하기보다는, 정확히 목둘레와 가슴둘레를 재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너무 딱 맞는 제품보다는 목줄에 손가락 2-3개 정도가 들어갈 정도의 여유가 있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대형견 목줄

대형견 리드줄은?

대형견 리드줄은 크게 아래의 세 가지 종류를 추천해요. 힘이 센 대형견을 좀 더 편하고 안정감 있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 핸즈프리 리드줄
    • 어깨나 허리에 리드줄을 맬 수 있는 리드줄입니다.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요.
  • 듀얼핸즈 리드줄
    • 손잡이가 2개 있는 리드줄로, 강아지를 컨트롤하기 더 좋아요.
  • 손잡이에 쿠션이 있는 리드줄
    • 대형견은 힘이 센 만큼, 산책을 하다 보면 손이 아픈 경우가 많아요. 쿠션이 있으면 손의 통증이 많이 줄어듭니다.

산책 시 앞서나가는 행동 고치는 방법은?

산책 시 자꾸 앞서나가며 줄을 당기는 행동이 너무 심한 강아지라면, 훈련을 통해 나란히 걸을 수 있게 행동을 교정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산책이 좋아서 흥분하는 경우, 목줄을 맨 후 집에서 5~10분간 대기해 진정시킨 후 나가주세요.

<앞서나가는 행동 교정 방법>

  1. 한 손으로 리드줄 손잡이를 느슨하게 쥐고, 반대쪽 손으로는 목에 가까운 위치의 줄을 잡습니다.
    듀얼핸즈 리드줄을 사용하면 유용해요.
  2. ‘가자’ 소리와 함께 걷는 것을 시작합니다.
    보호자를 앞서 나가려고 한다면 리드줄을 당기며 ‘멈춰’를 말한 후 다른 방향으로 갑니다.
  3. 다시 앞서 나간다면, ‘멈춰’와 ‘가자’를 사용하며 2번을 반복합니다.
  4. 훈련을 반복합니다.
    강아지가 보호자가 가는 대로 따라간다면 보상(간식)을 확실하게 해줍니다.

대형견 목줄 추천 제품

대형견 하네스

펫스츄리 강아지 에어쿠션 이지워크 하네스
펫스츄리 강아지 에어쿠션 이지워크 하네스
바로가기

하네스 안쪽에 푹신한 에어쿠션이 덧대어져 있는 제품이에요. T자 하네스로 다리를 들지 않고 하네스를 멜 수도 있어 대형견 보호자들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네스 잠금장치인 버클과 리드줄 연결 링도 튼튼합니다.

인터라켄 중형견 대형견 커스텀 강아지 하네스
인터라켄 중형견 대형견 커스텀 강아지 하네스
바로가기

아주 튼튼한 강아지 하네스로 대형견이 쓰기 좋아요. 특히, 버클의 경우 메탈 소재라 내구성이 뛰어나요. 비행기에도 사용되는 알루미늄 합금이라고 합니다. 메쉬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이 좋아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습니다.

패피퍼피 대형견 러버 손잡이 앞고리 하네스
패피퍼피 대형견 러버 손잡이 앞고리 하네스
바로가기

튼튼한 T자 하네스로 대형견이 쓰기 좋아요. 다리를 들지 않고 간편하게 하네스를 멜 수 있습니다. 하네스에 손잡이가 따로 있어서, 산책 중 컨트롤하기도 매우 편리해요. 다만, 피부가 쓸릴 위험이 있어 피부가 예민한 강아지라면 옷을 입힌 뒤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대형견 목줄

독스랩 강아지 중형견 대형견 목줄 목끈 S-XL 진돗개 리트리버 개
독스랩 강아지 중형견 대형견 목줄 목끈 S-XL 진돗개 리트리버 개
바로가기

튼튼한 대형견용 목줄이에요. 80kg 이상의 무게를 견딜 만큼 튼튼합니다. 단, 목줄 특성상 강아지가 앞서나가며 줄을 당긴다면 목에 압박이 심할 수 있습니다. 압박을 줄여주기 위해 목줄 안쪽에 쿠션이 덧대어져 있어요. 앞서나가지 않고 차분하게 산책하는 강아지라면 사용을 추천합니다.

트루러브 대형견 목줄 오렌지
트루러브 대형견 목줄 오렌지
바로가기

대형견용 목줄입니다. 튼튼하고 부드러워 가볍게 착용하기 좋아요. 버클이나 링 등의 부자재가 매우 튼튼해 내구성도 좋습니다. 참고로, 목줄에 반사띠가 둘러져 있어 밤에 안전하게 산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형견 패딩 하네스

펫투더퓨쳐 대형견 진돗개 패딩 리드줄셋트 벨벳소재 옷 XL-6XL
펫투더퓨쳐 대형견 진돗개 패딩 리드줄셋트 벨벳소재 옷 XL-6XL
바로가기

겨울에 추위를 타는 강아지를 위한 패딩 하네스입니다. 대형견도 입을 수 있도록 6XL 사이즈까지 나와요. 벨벳 안감으로 부드럽고 따뜻하며, 내구성도 좋습니다. 2.5cm 두께의 튼튼한 하네스가 달려 있어 하네스가 쉽게 풀리거나 망가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에스엘씨펫 반려견 패딩 올인원
에스엘씨펫 반려견 패딩 올인원
바로가기

팔과 목까지 감싸주는 형태의 패딩 하네스로, 겨울철 입히기 좋습니다. 이 제품도 6XL 사이즈까지 나와 대형견이 입을 수 있어요. 목에는 반사띠가 둘러져 있어 밤에 산책할 때 안전합니다. 지퍼도 등 쪽에서 잠그는 형태라, 산책 중 힘을 줘 당겨도 패딩이 쉽게 벗겨지지 않습니다.

핸즈프리 리드줄

멍템 메쉬 리드줄
멍템 메쉬 리드줄
바로가기

두툼한 나일론 소재로 된 강아지 리드줄입니다. 리드줄 안쪽에는 두꺼운 메쉬가 덧대어져 있어 푹신해요. 또, 손잡이 부분 길이를 조절해 어깨나 허리에 메 핸즈프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드줄에 강아지 배변봉투를 걸 수 있는 D링도 있어 유용해요.

멍멍아띠 핸즈프리 강아지 산책 훈련용 교육용 목줄 리드줄 2.2m
멍멍아띠 핸즈프리 강아지 산책 훈련용 교육용 목줄 리드줄 2.2m
바로가기

등산용 로프 소재를 사용해 매우 튼튼한 강아지 리드줄입니다. 대형견을 키운다면 추천해요. 손잡이 길이를 조절해 어깨나 허리에 멜 수도 있어요. 반사띠도 둘러져 있어 야간 산책 시 유용합니다.

듀얼핸즈 리드줄

트루러브 력셔리 반려동물 리드줄 TLL-2281
트루러브 력셔리 반려동물 리드줄 TLL-2281
바로가기

손잡이가 2개인 듀얼핸즈 리드줄입니다. 산책 시 강아지 행동을 컨트롤할 때 유용해요. 산책 훈련 중인 강아지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리드줄 소재도 고밀도 나일론을 사용해 매우 튼튼하며, 손잡이 부분에는 부드럽고 신축성 있는 원단이 사용됐어요.

듀얼핸즈 대형견 산책 리드줄
듀얼핸즈 대형견 산책 리드줄
바로가기

손잡이가 2개인 듀얼핸즈 리드줄입니다. 튼튼한 로프를 사용해 대형견의 강한 힘도 잘 버텨요. 손잡이 부분에는 푹신한 폼이 덧대어져 있어 산책 중 생길 수 있는 손 통증을 줄여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대형견 목줄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