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비니 추천 10가지 – 체온 유지와 동상 예방에 좋아요

강아지도 겨울에 따뜻한 패딩, 비니, 목도리 같은 방한용품이 필요해요. 특히, 비니는 방한뿐만 아니라 귀 동상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은 강아지 비니 고르는 방법 그리고 추천 제품 10가지를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비니

강아지에게 비니 씌웠을 때 장점

몸을 따뜻하게 해줘요

사모예드, 시베리안 허스키, 재패니즈 스피츠 같은 두꺼운 이중모를 가진 중대형견 견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겨울철에 추위를 많이 타요. 말티즈, 포메라니안,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등이 추위를 타는 대표적인 견종입니다.

겨울에 방한용품 없이 산책을 하면 몸을 덜덜 떨고 잘 걷지 못하는 등 추위를 타는 모습을 보여요. 그래서 꼭 따뜻한 옷을 입히고 산책을 해야 합니다. 만약 옷을 입혀도 추워한다면,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되는 비니를 씌워 보세요. 보온성이 높아져 산책 시간을 늘릴 수 있고, 강아지가 에너지를 충분히 발산할 수 있게 됩니다.

bemypet-landscape

귀 동상을 예방할 수 있어요

강아지 귀, 꼬리 끝과 같은 부위는 심장에서 먼 신체 말단 부위라, 추울 때 혈액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어 동상이 생길 위험이 높은 편입니다. 또한, 털이 적고 피부도 얇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그래서 산책 시 귀를 덮어주는 형태의 비니를 씌우면 귀에 동상이 생기는 걸 예방할 수 있어요. 비니를 따로 구매하지 않고, 모자가 달린 후드티를 구매하는 것도 좋답니다.

강아지 비니

강아지 비니 고르는 방법

사이즈 확인하기

강아지 비니 크기가 너무 작으면 착용감이 떨어져 강아지가 불편해해요. 반대로 너무 크면 헐렁해서 쉽게 벗겨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강아지 머리둘레를 측정하고, 비니 치수와 비교해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머리둘레는 둘레가 가장 큰 부위의 길이를 측정해 주세요. 보통 귀가 있는 부분이 둘레가 가장 큽니다.

참고로, 프리 사이즈의 경우 대부분 소형견용인 경우가 많습니다.

고정 장치가 있는 것

고정 장치가 있으면 비니가 쉽게 움직이거나 벗겨지지 않아 좋아요. 끈으로 묶는 방식, 귀 부분이 뚫려있는 것 그리고 머리에 씌우는 형태(바라클라바)가 고정이 잘 되는 편입니다.

장식이 적고 가벼운 것

강아지 비니에 달린 장식이 너무 크거나 많으면 모자가 무거워져 앞, 뒤로 처질 수 있어요. 착용감도 떨어지고 강아지 시야를 가리게 될 수 있어 강아지가 불편함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비니를 고를 땐 착용에 방해가 되지 않는 제품으로 골라 주세요.

강아지 비니 추천 제품

귀여운 비니

까니쉬 강아지 비니 골지 니트
까니쉬 강아지 비니 골지 니트
바로가기

깔끔한 디자인의 강아지 비니입니다. 귀를 뺄 수 있고 목에 걸 수 있어 쉽게 벗겨지지 않아요. 사이즈는 S, M, L 세 가지가 있어 강아지 머리둘레에 맞춰 구매하면 돼요. 대략적으로 S는 2~3kg, M은 5~6kg 그리고 L는 10kg 이하까지 추천합니다.

까니쉬 강아지 심플 니트 비니
까니쉬 강아지 심플 니트 비니
바로가기

위의 제품보다 니트 짜임이 더 촘촘한 강아지 비니입니다. 마찬가지로 귀를 뺄 수 있고, 목에 걸 수 있어 쉽게 벗겨지지 않아요. 사이즈는 S, M, L 세 가지가 있으며 10kg 이하의 중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퍼피니스] 중형견 대형견용 귀달이 토깽이 털모자
[퍼피니스] 중형견 대형견용 귀달이 토깽이 털모자
바로가기

넉넉한 사이즈로 대형견용 비니입니다. 목에 걸 수 있어 쉽게 벗겨지지 않아 좋아요. 프리 사이즈이며 25kg 이상인 경우 추천해요. 기모 안감으로 되어 있어 보온성이 좋답니다. 귀여운 귀가 포인트로 달려 있고, 색상은 아이보리, 레드, 실버 세 가지가 있습니다.

바라클라바

바이담수미 강아지 비비드 바라클라바
바이담수미 강아지 비비드 바라클라바
바로가기

강아지용 바라클라바입니다. 귀를 뺄 수 있는 구멍이 따로 없고 목까지 덮어주는 모자라 보온성이 특히 좋아요. 색상은 옐로우, 블루, 레드, 핑크로 네 가지가 있어요. 크게 나온 편이라 2~3kg 정도의 소형견에게는 S사이즈도 클 수 있다고 해요.

도그월드 반려동물 크리스마스 겨울모자
도그월드 반려동물 크리스마스 겨울모자
바로가기

강아지용 바라클라바로, 빨간색에 흰색 방울이 달려 있어 크리스마스용으로 특히 추천해요. 사이즈는 S, M, L가 있어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입힐 수 있습니다. 두툼한 니트에 목까지 덮어주는 디자인으로 보온에 특히 좋습니다.

비니 목도리 세트

도그아이 애견용 모자 + 목도리 세트
도그아이 애견용 모자 + 목도리 세트
바로가기

목도리와 비니가 세트인 제품이에요. (2023.01.16 기준) 두 제품을 8천 원대로 구매할 수 있어 가성비도 좋습니다. 귀를 빼서 씌우는 비니이고, 끈도 달려 있어 쉽게 움직이지 않아 좋습니다. 다만, 사이즈가 크지 않아 5~6kg 이하의 소형견용으로 추천합니다.

펫데일리 강아지 방울 털 모자 + 목도리
펫데일리 강아지 방울 털 모자 + 목도리
바로가기

목도리와 비니 세트인 제품이에요. 이 제품도 8천 원대로 가성비가 좋은 편입니다. 프리 사이즈로 2~3kg 소형견에겐 조금 커서 6~8kg 정도의 소형견에게 추천해요. 아쉽게도 모자를 고정할 수 있는 끈이 있지만 쉽게 벗겨지는 편이라고 하니, 방한용보다는 사진용으로 더 추천합니다.

니트 모자가 달린 후드티

니트 후드 기모 조끼 강아지 옷 WI060DG
니트 후드 기모 조끼 강아지 옷 WI060DG
바로가기

보온성 좋은 뽀글이 후리스 소재에 안감은 기모로 되어 있는 강아지 옷이에요. 니트로 된 모자가 달려 있어, 많이 추워할 때 씌워주기 좋습니다. 단, 모자가 큰 편이라 쉽게 벗겨지기 때문에 산책용보다는 안고 있을 때 씌워주는 걸 추천해요.

바이담수미 와플 강아지 니트 후드 티셔츠
바이담수미 와플 강아지 니트 후드 티셔츠
바로가기

니트 재질의 후드티예요. 모자 크기가 작은 편이라 씌우고 산책하기 좋아요. 색상은 베이지, 그린, 옐로우 세 가지가 있습니다. 사이즈도 S부터 3XL까지 다양한 편이에요. 목 부분에 구멍이 있어 리드줄 고리를 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답니다.

퍼피아 반려동물 기모 레논 리드홀 니트 조끼 후드티 TS1926
퍼피아 반려동물 기모 레논 리드홀 니트 조끼 후드티 TS1926
바로가기

알록달록한 색상의 니트 후드티입니다. 기모 원단이 섞여 있어 보온성이 좋아요. 모자도 편안한 핏으로 디자인되어 쉽게 흘러내리지 않아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비니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