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가방 종류별 추천 제품 10가지 – 가성비 좋은 제품은?

강아지와 함께 외출할 때, 대중교통을 탈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하는 강아지 가방! 의외로 가격이 아주 저렴하진 않은 편이에요. 종류에 따라 10만 원을 훌쩍 넘기는 제품도 많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가방 종류별 특징을 알아보고, 가성비 좋은 제품도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가방

강아지 가방 종류별 특징

1. 백팩, 크로스백

백팩이나 크로스백 같은 일반적인 형태의 강아지 가방이에요. 가방 무게가 가볍고 어깨에 멜 수도 있어 휴대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소재가 대부분 천으로 되어있어 비교적 가성비가 좋은 종류인데요. 최근에 나오는 고퀄리티의 제품은 10만 원을 넘기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bemypet-landscape

2. 캐리어

캐리어 형태로, 바퀴와 손잡이가 있는 강아지 가방도 있어요. 힘을 많이 들이지 않고 편하게 가방을 끌고 다닐 수 있어 중형견을 키운다면 특히 추천하는 종류예요. 백팩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많아 다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3. 슬링백

어깨에 매는 형태의 슬링백 형태의 강아지 가방이에요. 가방 무게가 가벼워 휴대성이 좋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에요.

단, 슬링백 특성상 대부분 소형견만 사용이 가능한 크기로 나와 중형견부터는 사용이 어려워요. 또, 슬링백 사용 시 바닥이 처지면 강아지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바닥이 탄탄한지 잘 확인하고 구매하는 게 좋답니다.

강아지 가방

4. 켄넬

주로 플라스틱 소재로 나오는 켄넬 형태의 강아지 가방도 있어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로 나옵니다. 플라스틱인 만큼 튼튼해서 대형견이 사용하기에도 적합해요.

단, 무게가 무겁고 사이즈가 커질수록 가격이 비싸진다는 단점이 있어요. 천 소재로 된 켄넬도 있는데, 가볍지만 견고함이 떨어집니다.

5. 유모차

강아지용 유모차도 있어요. 강아지가 아파 직접 걸으며 산책하기 힘든 경우, 장시간 외출 시 강아지가 편히 쉴 공간이 필요한 경우 특히 추천합니다. 종류에 따라 이동장이나 카시트로 활용할 수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유모차의 경우 가격대가 가장 높은 가방 종류 중 하나인데요. 최근에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도 많이 나오고 있답니다.

강아지 가방

가성비 좋은 가방, 이런 분께 추천해요

가성비 좋은 가방은 저렴한 만큼 비싼 제품에 비해서 기능이나 질이 아쉬울 수 있어요. 하지만, 자주 강아지 가방을 사용하지 않아 비싼 제품이 필요 없는 분 그리고 처음 구매해서 어떤 종류가 나와 잘 맞는지 모르는 분이라면 구매를 추천합니다.

강아지 가방 추천 제품

백팩, 크로스백

스페이스캣 반려동물 더블포켓 수납짱짱 이동가방 840g
스페이스캣 반려동물 더블포켓 수납짱짱 이동가방 840g
바로가기
  • (2023.03.17 쿠팡 기준) 31000원

840g으로 가벼우면서 수납공간도 넉넉한 가성비 좋은 강아지 가방이에요. 어깨에 짧게 매거나 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고, 크로스로 맬 수도 있답니다. 앞면에 메쉬창이 있어서 개방감을 줄 수 있고 통풍도 가능해요. 사이즈는 작은 편이라 소형견용으로 추천합니다.

인더코코 강아지 고양이 이동가방 백허그백 2세대
인더코코 강아지 고양이 이동가방 백허그백 2세대
바로가기
  • (2023.03.17 쿠팡 기준) 33500원

백팩 형태의 가성비 좋은 강아지 가방이에요. 백팩이라 보호자가 가장 편하게 맬 수 있는 형태예요. 백팩 앞면이 투명창이라 바깥 구경을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추천합니다. 사이즈는 큰 편은 아니라 소형견만 사용이 가능해요.

캐리어

식스센스 대형 이동가방 바퀴달린 이동장 트레일백
식스센스 대형 이동가방 바퀴달린 이동장 트레일백
바로가기
  • (2023.03.17 쿠팡 기준) 89000원

최대 하중이 15kg으로 중형견도 사용이 가능한 강아지 캐리어입니다. 대부분 캐리어는 10만 원이 넘어가는데 8만 원 대로 비교적 가성비가 좋은 편이에요. 가방 무게는 4kg대로 무겁지만 직접 들고 다니는 게 아니라 부담은 적어요. 밑판이 탄탄해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접어서 보관할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더블 포켓 이동장 캐리어형
딩동펫 반려동물 더블 포켓 이동장 캐리어형
바로가기
  • (2023.03.17 쿠팡 기준) 40890원

4만 원대로 가성비 좋은 강아지 캐리어입니다. 백팩으로도 맬 수 있고 수납공간이 넉넉해 좋아요. 3면이 메쉬창으로 되어 있어 개방감이 있고 통풍도 잘 된답니다. 사이즈는 작은 편이라 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슬링백

매그독 강아지 데일리 슬링백
매그독 강아지 데일리 슬링백
바로가기
  • (2023.03.17 쿠팡 기준) 27000원

캔버스 소재로 가볍고 부드러운 강아지 슬링백이에요. 슬링백이라 바닥 처짐이 없을 순 없지만, 소재가 탄탄한 편이라 비교적 강아지 관절에 무리가 덜 가는 편입니다. 또, 슬링백 특성상 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퍼닝 강아지 슬링백 포대기 이동가방
퍼닝 강아지 슬링백 포대기 이동가방
바로가기
  • (2023.03.17 쿠팡 기준) 15290원

면 소재로 가볍고 부드러운 가성비 좋은 강아지 슬링백입니다. 어깨 끈이 넓고 푹신해 보호자 어깨에 무리를 덜 줘서 좋아요. 수납공간도 넉넉합니다. 바닥 처짐은 있는 편이라, 탄탄한 판이나 담요를 깔고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켄넬

네츄럴프로 반려동물 이동장 벤지켄넬 선루프형
네츄럴프로 반려동물 이동장 벤지켄넬 선루프형
바로가기
  • (2023.03.17 쿠팡 기준) 43800원

뚜껑이 열리는 형태의 강아지 켄넬이에요. 그래서 개방감이 있고 통풍이 잘 되며, 동물병원 방문용으로도 좋답니다. 켄넬 특성상 플라스틱 소재로 탄탄하지만 다른 가방에 비해 무겁다고 느껴질 순 있어요. 이 제품은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소형견용으로 추천합니다.

행복켄넬 페밀리펫 반려견 이동장
행복켄넬 페밀리펫 반려견 이동장
바로가기
  • (2023.03.17 쿠팡 기준) 46940원

일반적인 형태의 플라스틱 강아지 켄넬이에요. 사이즈가 매우 다양해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중형견용인 400 사이즈 기준 46940원으로, 소형견용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유모차

버디두기 반려동물 유모차 라이더 몰티2
버디두기 반려동물 유모차 라이더 몰티2
바로가기
  • (2023.03.17 쿠팡 기준) 79000원

7만 원 대로 가성비 좋은 강아지 유모차입니다. 5kg 정도로 아주 무겁지 않은 편이며, 4륜 바퀴로 안정감 있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퀴 크기는 크지 않은 편이라 흔들림이 있을 수 있어요.

플라잉도기 강아지 유모차 저상형(걷는 높이와 동일한) 개모차 고양이 캐리어
플라잉도기 강아지 유모차 저상형(걷는 높이와 동일한) 개모차 고양이 캐리어
바로가기
  • (2023.03.17 쿠팡 기준) 89000원

8만 원대로 가성비 좋은 강아지 유모차예요. 큰 메쉬창으로 개방감이 있어 강아지가 바깥 구경을 하기에도 좋고 통풍도 잘됩니다. 뒷바퀴가 큰 편이라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가방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