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 키는 9.6cm, 몸무게는 453g?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강아지가 있어요. 세상에서 가장 귀가 긴 강아지, 꼬리가 긴 강아지, 키가 큰 강아지 그리고 가장 작은 강아지도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도대체 얼마나 작았을까요? 한 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치와와, 글의 내용과 상관 없는 강아지들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얼마나 작길래?

2022년 현재 세상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치와와 밀리

2022년 현재 세상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는 미국 플로리다주에 살고 있는 치와와 밀리(Milly)입니다. 2014년에 기네스북에 올랐는데요. 성견임에도 불구하고 몸무게는 고작 453g, 키(체고)는 9.65cm였다고 합니다. 참고로, 치와와 평균 몸무게는 1.8~2.7kg, 키는 12~20cm 정도예요.

밀리는 2011년에 태어났는데요. 태어났을 때 몸무게는 42g, 코부터 꼬리 밑동까지인 몸길이는 7.6cm에 불과했다고 합니다. 미국 50센트 동전(지름 30.6mm)보다 작았고, 티스푼에도 들어갈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bemypet-landscape

입이 너무 작아 어미 개의 젖을 먹을 수 없어서, 보호자가 2시간마다 점안기(안약병)를 사용해 수유했다고 합니다.

치와와 밀리, 현재는 49마리?

황우석 박사의 수암생명공학연구원(수암바이오텍)에서 치와와 밀리를 현재 49마리 복제했다고 해요. 밀리의 몸집이 작은 이유를 유전학적으로 연구하기 위한 목적이었다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더 작은 강아지도 있었다?

증명할 수는 없어 기네스북에 오르지는 않았지만, 단순 기록으로는 밀리보다 더 작은 강아지도 있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에 살던 요크셔테리어 견종의 실비아입니다. 기록에 의하면, 몸무게는 고작 113g이었고 키는 6.3cm였다고 해요. 1945년에 무지개다리를 건넜다고 합니다.

기네스북 역대 세상에서 제일 작은 강아지

  • 요크셔테리어 빅보스: 키 11.94cm, 몸무게 481g
  • 치와와 두키: 키 12.38cm, 몸무게 635g
  • 장모치와와 부부: 키 10.16cm, 몸무게 680g
세상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그레이트 데인과 치와와

세상에서 가장 큰 개는?

세상에서 가장 큰 개로 기네스북에 오른 개는 그레이트 데인 견종의 제우스입니다. 제우스는 키가 111.8cm였고 몸무게는 90kg 정도였다고 해요. 2주에 사료를 13kg 먹을 정도로 먹성도 좋았다고 합니다.

작은 강아지에 대한 불편한 사실들

작은 강아지 중에서 자연스럽게 작게 태어난 경우도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강아지를 만들기 위해 의도적으로 교배하는 사례도 많아요.

이때, 작고 약한 강아지끼리 교배 혹은 근친 교배를 시키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소한의 사료만 주어 영양실조 상태를 만들어 크기를 작게 만들기도 해요.

이런 과정에서 저혈당, 치아 문제, 호흡기 질환, 약한 뼈 등 각종 건강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무리한 과정으로 인해 해외에서 눈 없이 태어난 강아지도 있었다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