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강아지 말티즈에 대한 모든 것! 추천 펫보험은?

2023년 KB 경영연구소의 한국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말티즈는 반려견 가구가 가장 선호하는 견종 1위라고 합니다. 말티즈는 활발하고, 사람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해요. 그래서인지 말티즈 입양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오늘은 말티즈 입양 전 알아야 할 다양한 정보들과 말티즈 펫보험 지식들에 대해 알아보아요.

말티즈 펫보험

말티즈의 성격

말티즈,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을까?

“말티즈는 참지 않긔!” 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는 반려인들 사이에서 재미 삼아 유행하는 말인데요. 싫은 일에는 분명하게 감정을 표현하는 말티즈의 성격을 보고 생기게 된 말이랍니다. 그렇다면 대체 말티즈는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을까요?

1) 활발해요

말티즈는 기본적으로 활발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또한, 오랜 시간 동안 사람과 함께 지낸 견종이기도 한 만큼, 사람을 매우 좋아해요. 그래서 말티즈 보호자분들이라면 모두 말티즈의 애정과 사랑을 듬뿍 받으실 텐데요! 사람뿐만 아니라 친구들도 매우 좋아해 다른 강아지들과 어울리기는 것을 즐겨요. 하지만 낯가림이 없는 성격은 아닌지라 아이들에 따라서는 낯을 가릴 수도 있답니다.

bemypet-landscape

2) 고집이 세고, 감정표현이 분명해요

말티즈는 고집이 세고 자신의 감정표현을 분명히 한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과 싫은 것에 대해 표현이 굉장히 명확한 편이에요. 그렇기에 말티즈는 자신이 억압받고 있다고 느끼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공격적인 행동을 보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말티즈와 함께 하시는 반려인분들은 이마저도 말티즈의 매력이라고 느끼시기도 하죠. 까칠한 성격과 그렇지 못한 외모에서 느끼는 반전 매력 때문이겠죠?

말티즈 펫보험

3) 애교가 많아요

말티즈는 고집이 세기도 하지만, 애교가 많은 편이에요. 보호자의 관심을 받는 것도 매우 좋아하는데요. 심지어는 보호자가 자신에게 관심을 주지 않으면 폭풍 질투를 하기도 한답니다! 다른 강아지와 함께 생활하는 말티즈라면, 보호자가 다른 강아지에게 관심을 돌리면 경쟁심을 느껴요.

번외로, 말티즈는 다른 견종에 비해 털 빠짐이 덜하기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말티즈가 주의해야 할 질병

말티즈의 수명은 평균 12~15년 정도인데요. 물론 이는 아이의 기저 질환이나 기타 요인에 의해서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수의학 발전과 반려동물 건강에 대한 보호자들의 관심 증가로 인해 수명이 늘어나기도 한답니다.

그렇다면 말티즈가 주의해야 할 질병과 유전병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슬개골 탈구

슬개골 탈구는 무릎에 있는 슬개골이 원래 있어야 할 자리에서 빠지게 되는 질병인데요. 슬개골 탈구는 소형견에게서 자주 나타납니다. 말티즈, 포메라니안, 요크셔테리어 등의 견종이 이에 해당됩니다. 소형견의 슬개골 탈구 발병률이 높은 이유는 유전이 원인인 경우가 많아요.

소형견은 슬개골이 위치하는 무릎의 고랑이 비교적 얕은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계속 탈구가 되는 것이라고 해요. 이와 더불어 소형견은 골격과 근육이 유전적으로 약해요. 이 또한 소형견이 슬개골 탈구에 취약한 것에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말티즈 펫보험

2) 자궁축농증

자궁축농증은 말티즈가 가진 유전병 중 하나입니다. 자궁축농증이란, 자궁에 고름이 차는 질병입니다. 중성화 수술을 아직 하지 않은 암컷 강아지에게서 주로 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자궁축농증 증상은 무엇이 있을까요?

  • 생식기에서 악취가 나는 고름이 나옴
  • 생식기를 핥음
  • 생식기가 부어오름
  • 체중 감소 및 식욕감퇴
  • 무기력

이는 대표적인 자궁축농증의 증상입니다. 자궁축농증은 심할 경우 생명에 위협을 가할 수 있는 질환이기에, 예방과 치료에 초점을 맞춰 주시는 것이 좋아요. 자궁축농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시기에 알맞게 중성화 수술을 시켜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평소 아이의 면역력 관리를 꾸준히 해주시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3) 심장 질환

말티즈는 선천성, 후천성 심장 질환 모두 주의가 필요해요. 생후 1년 이내 건강검진을 통해서 선천성 심장 질환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후천성 심장 질환 같은 경우 노화로 인해 발병할 수 있어요. 이 경우 식욕 저하, 호흡곤란, 기침, 컨디션 저하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이런 질병들을 꾸준한 관리를 통해 최대한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는데요. 예상하지 못한 상황들은 언제든 찾아올 수 있어요. 이 경우를 대비하여 미리 우리 아이의 건강을 오래도록 관리해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말티즈 펫보험

말티즈 펫보험, 어떤 것이 좋을까?

펫퍼민트 Puppy&Family

펫보험은 가입 유지 시 치료비 및 수술비에 대한 보장을 해당 기간 동안 계속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데요. 1그렇기에 말티즈 건강 관리를 위한 항목으로 추천드린답니다. 펫보험에 가입한다면, 아이가 나이가 들며 아프거나 다치는 상황이 왔을 때 그 금액을 오로지 보호자가 모두 감당해야 하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어요.

말티즈 펫보험으로는 펫퍼민트의 Puppy&Family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슬개골 탈구, 보장 알아보기!

말티즈가 취약한 슬개골 탈구! 슬개골 탈구는 펫퍼민트의 보장 범위에 포함됩니다.2 펫퍼민트 펫보험에 가입한다면 말티즈 슬개골 탈구가 발병했을 때 치료비나 수술 위험을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3년 혹은 5년 갱신 선택 가능

펫퍼민트 펫보험은 가입 시 갱신 기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3년 혹은 5년 중 원하시는 기한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갱신 기한이 1년 정도로 짧을 경우, 해당 시기 반려동물 건강 등의 문제로 가입 거절 위험이 존재하며, 갱신 때마다 보험료 인상 가능성이 있어요. 그렇지만 펫퍼민트는 3년 혹은 5년 중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려인 입장에서 부담이 덜 할 수 있어요.

또한, 펫퍼민트는 최대 만 20년 보장 장기 보험입니다. 해당 기한 동안 갱신이 이루어진다면 아이가 노견이 되었을 때에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말티즈 펫보험

말티즈 펫보험! 미리 가입하는 게 좋아요

말티즈 펫보험은 아이가 노견일때보다 어릴 때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1) 월 납입 보험료가 낮아요

어릴 때 가입하면 상대적으로 월 납입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반려견의 나이가 많으면, 가입이나 갱신이 이루어질 때 월 납입 보험료가 증가할 수밖에 없어요. 그러니 나이가 어렸을 때 가입을 한다면 해당 금액을 갱신 기간(3년 혹은 5년) 전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슬개골 탈구 보장을 받기 위해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슬개골 탈구는 펫퍼민트 펫보험 보장 범위인데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어요. 슬개골 탈구나 고관절형성부전과 같은 질환은 1년 면책 기한이 존재합니다. 이가 뜻하는 바는, 가입 후 1년이 지나야 보상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우리 아이가 펫보험에 가입했는데 가입 시기가 1년이 넘지 않았다면, 슬개골 탈구 보장을 받지 못해요. 그러니 슬개골 탈구에 대한 보장을 받기 위해선 아이가 어렸을 때 미리 가입하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말티즈 입양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입양과 동시에 펫보험에 가입하는 방법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낮은 월 납입 보험료를 갱신 기간(3년 혹은 5년) 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슬개골 탈구를 보장받기 위해 1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말티즈 펫보험, 더 알고 싶다면?

실시간 채팅을 통해 알아보는 말티즈 펫보험

말티즈 펫보험에 더 알고 싶으신가요? 혹은 말티즈가 아니더라도 강아지, 고양이 펫보험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아래 내용에 주목하세요. 아래 배너를 통해 펫보험 전문가에게 직접 실시간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대면이나 전화 상담이 부담스러우셨거나, 펫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곳을 원하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펫보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펫퍼민트 펫보험 특징 등에 대해 직접 질문해보세요!

  • 위의 글은 메리츠화재(보험사, 대리점 등)로부터 소정의 광고비(원고료 등)을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을 보호하지 않습니다.
  • 이 계약에서 보장하는 위험과 같은 위험을 보장하는 다른 계약(공제계약 포함)이 있을 경우에는 비례보상이 적용됩니다.
  • 반려견의 병력사항 등에 의한 회사의 인수심사 결과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 보험계약은 3년/5년마다 갱신되며, 갱신을 통해 최대 2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는 등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광고-2284호(2023.11.14~2024.11.13)
  1. (반려견, 반려묘 특약 가입시) ↩︎
  2. (반려견, 반려묘 특약 가입시)  ↩︎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말티즈 펫보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