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메라니안 펫보험, 꼭 필요할까? 취약한 질병 알아보기

풍성하고 긴 털의 소유자 포메라니안! 포메라니안은 예로부터 사랑스러운 모습과 활발한 성격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포메라니안의 성격부터 취약한 질병까지 포메라니안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아요. 이와 함께 포메라니안 펫보험 필요성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도록 합시다.

포메라니안 펫보험

풍성하고 긴 털의 소유자 포메라니안! 포메라니안은 예로부터 사랑스러운 모습과 활발한 성격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포메라니안의 성격부터 취약한 질병까지 포메라니안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아요. 이와 함께 포메라니안 펫보험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도록 합시다.

포메라니안의 성격은?

포메라니안은 아이슬란드 썰매 견의 후손으로, 지금과 다르게 원래 크기가 큰 견종 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독일과 폴란드 사이의 포메라니아라는 지역에서 지금과 같이 소형화 되어졌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 포메라니아 지역 이름을 따와 포메라니안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어요.

bemypet-landscape

이에 영향을 받은 탓일까요? 포메라니안은 평균 2~3kg의 작은 소형견이지만, 여전히 자신이 대형견이라는 귀여운 착각을 하고는 합니다. 포메라니안과 함께 하는 집사님들이라면 아시다시피, 대형견에 지지 않는 용맹한 성격의 소유자이기도 해요. 그렇다면 포메라니안의 자세한 성격과 특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물론 아이들 별로 타고난 성향이나, 훈련에 따라 성격이 달라지기도 해요.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포메라니안이 가지는 전반적인 성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활발하고 호기심이 많아요

포메라니안은 매우 활발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호기심도 매우 많아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데요. 작고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체력이 매우 좋은 편이에요. 집사가 지칠만한 활동성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때문에 산책을 꾸준히 시켜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포메라니안 펫보험

2) 경계심이 많아요

포메라니안은 경계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낯선 사람이나 강아지와 쉽게 친해지지는 않아요. 호기심이 많아 다른 강아지에게 관심은 많지만, 경계심이 강하기에 친해지기엔 시간이 걸려요. 때로는 낯선 사람과 강아지에게 공격성을 보일 때도 있으니 사회화 훈련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시는 것이 좋아요.

3) 고집이 세요

강한 고집을 가지고 있는 포메라니안. 포메라니안은 자기가 하기 싫은 일을 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해요. 자기표현이 강한 편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훈련이 힘든 강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게 있다면 요구성 짖음을 쉽게 할 가능성이 크답니다.

포메라니안이 취약한 질병 3가지

슬개골 탈구

강아지 무릎을 덮고 있는 작은 뼈인 슬개골이 본 위치에서 벗어나는 질환이 슬개골 탈구입니다. 포메라니안, 말티즈, 치와와, 요크셔테리아 등의 소형견들에게서 잘 볼 수 있는 질환인데요. 그러니 소형견과 함께 하시는 집사님들이라면 반드시 신경 써주셔야 하는 질환이랍니다.

포메라니안 펫보험

슬개골 탈구는 흔하기도 하지만, 한 번 탈구가 진행되면 이전으로 돌아가기 어려워요. 더군다나 6개월이 되지 않은 어린 나이에도 발생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심장병

슬개골 탈구처럼 심장병도 소형견이 발병률이 높은 질환이에요. 심장판막증 등의 질병이 그 예시인데요. 소형견이거나 노령견일수록 기침이 잦아지거나 혀나 피부의 색이 변하는 등의 증상을 보인다면 심장병을 의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보일 때부터 병원을 지체 없이 방문해 주셔야 발병 속도를 늦출 수 있답니다.

기관지 협착증

기관지 협착증이란, 기관지의 연골이 약화되어 기관지 내부 공간이 좁아지며 호흡에까지 문제가 생기는 질병입니다. 포메라니안은 물론이고 말티즈, 푸들, 요크셔 테리어 등 소형견들에게 유전적 발병률이 높아요.

거위 소리, 호흡 곤란, 기절, 헛구역질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일상에서 기관지 협착증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 목줄이 아닌 가슴줄을 사용하기
  • 호흡이 빨라질 수 있는 운동 자제
  • 과체중 예방을 위한 관리
  • 강아지 기관지 영양제 급여
포메라니안 펫보험

포메라니안 펫보험의 필요성

포메라니안 펫보험, 왜 필요할까?

실제로 많은 보호자들이 펫보험이 꼭 필요할까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반려동물 보험을 별도로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 아이가 아플 때 치료 비용을 보호자가 모두 부담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어요. 그러나, 펫보험에 가입하면 비용적 부담을 훨씬 더 줄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포메라니안이 취약한 슬개골 탈구 수술과 같은 경우에는 300만 원까지 수술에 드는 경우가 있기에 비용적 부담이 큰 편이에요. 펫보험에 가입한다면 이러한 부담을 매우 줄일 수 있습니다.

나이가 어릴 때 가입하면 좋아요

펫보험은 강아지가 어릴 때부터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슬개골 탈구를 보장받기 위하여

어느 펫보험이든 슬개골 탈구는 1년 면책 사항이 있습니다. 즉, 슬개골 탈구는 펫보험에 가입하고 1년이 지나야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니 슬개골 탈구에 취약한 포메라니안은 해당 질환에 대한 보장을 받기 위하여 어릴 때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슬개골 탈구는 주로 2~3살에 발병되는 질환이기 때문이에요. 발병이 되기 전에 미리 가입하여 슬개골 탈구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합시다.

강아지보험

나이가 어릴수록 월 납입 보험료가 낮아요

보험 갱신 시에 보험료가 비싸지는 경우는 오로지 ‘나이’입니다. 병원을 자주 가거나, 크게 아팠다고 하여 보험료 갱신 시 비싸지거나 하지는 않아요. 그러니 어릴 때 가입해야 월 납입 보험료가 낮아지는 것이랍니다. 또한, 병이 걸렸을 때 가입을 하려고 한다면 보장이 안되거나 가입이 거절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기에 비교적 건강한 어릴 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해요.

포메라니안 펫보험은 펫퍼민트

메리츠화재의 펫보험 상품 ‘펫퍼민트’는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들을 “아이”로 바라보는 것에서부터 시작된 펫보험입니다. 포메라니안 펫보험으로도 적합한 상품인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아요.

넓은 보장 항목

펫퍼민트는 강아지들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인 슬개골 탈구, 피부병, 구강 질환 등이 기본 보장 범위입니다. 특히 슬개골 탈구는 펫퍼민트가 펫보험 중 가장 처음으로 기본 보장 항목으로 시작한 항목인데요. 포메라니안과 함께 하시는 집사님들 중에, 슬개골 탈구로 인해 걱정이셨던 분들이라면 미리 펫퍼민트 펫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다만 유의 해야 할 점은 가입일로부터 1년 이후부터 보장된다는 점입니다.

반려견보험

3년 갱신, 최대 20년 보장 포메라니안 펫보험

시중에 나와있는 펫보험 중에서는 1년 단위 갱신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갱신 때마다 건강 등의 문제로 가입 거절이나 보험료 인상 가능성이 있다는 뜻입니다. 반면에 펫퍼민트는 3년 단위로 갱신이 되는 펫보험입니다.

때문에 가입 후 3년간 보험료가 오르지 않아요. 어릴 때 가입한다면 저렴한 보험료를 3년간 유지할 수 있는 거랍니다. 3년 후 갱신 시에 보험료는 인상될 수는 있으나 가입 거절의 위험이 없어요. 또한, 최대 만 2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생토록 우리 아이의 건강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어요.

더불어 펫퍼민트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등록된 강아지의 경우 보험료를 추가로 2% 더 할인받을 수 있어요. 또한, 강아지 고양이 구분 없이 2~3 마리 가입 시엔 보험료 5% 인하, 4마리 이상 가입 시 10% 더 할인받을 수 있는 등의 혜택이 있어요.만약 펫퍼민트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거나 가입이 고민되시는 분들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펫보험 전문가에게 실시간 채팅 상담을 받아보세요.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답니다.

펫퍼민트
메리츠 펫보험

* 위의 글은 메리츠화재(보험사, 대리점 등)로부터 소정의 광고비(원고료 등)을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을 보호하지 않습니다.
* 이 계약에서 보장하는 위험과 같은 위험을 보장하는 다른 계약(공제계약 포함)이 있을 경우에는 비례보상이 적용됩니다.
* 반려견의 병력사항 등에 의한 회사의 인수심사 결과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 보험계약은 3년마다 갱신되며, 갱신을 통해 최대 2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는 등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광고-2081호(2023.10.18~2024.10.17)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펫보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