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린스 추천 10가지 – 털을 부드럽게 만들어줘요!

강아지 목욕 시킬 때, 샴푸만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피부 및 모질 고민이 있거나 정전기 등이 고민이라면 목욕 시 린스도 함께 사용하면 더 좋답니다. 오늘은 강아지 린스 장점과 추천 제품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린스

강아지 린스 장점 3가지

1. 털을 부드럽게 만들어 줘요

린스를 사용하면, 샴푸만 사용할 때보다 강아지 털을 훨씬 부드럽게 만들어줘요. 또, 부드러움이 지속되는 시간도 더 길어집니다.

또, 비숑이나 푸들처럼 털이 곱슬이거나, 포메라니안이나 스피츠처럼 털이 가늘고 풍성하면 털이 쉽게 엉키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린스를 사용하면 털이 덜 엉키며 빗질도 더 편해집니다.

bemypet-landscape

2.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줘요

린스에는 알로에베라, 시어버터 등과 같이 보습에 좋은 성분이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강아지 털은 물론이고 피부도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만약 강아지 피부가 건조해 각질이 쉽게 올라오거나, 몸을 자주 긁는 강아지라면 린스를 사용해보는 걸 추천해요.

3. 정전기 완화에도 좋아요

린스는 피부와 털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제품인 만큼 정전기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건조한 겨울철, 환절기에 정전기가 자주 일어나 고민이라면, 강아지 목욕 시 린스를 사용해 보세요.

강아지 린스

강아지 피모 보습, 이런 방법도 있어요

1. 강아지 미스트

강아지 전용 미스트도 있어요. 일상적으로 뿌려주면 털을 부드럽게 유지하고 정전기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돼요. 또, 털이 엉켜 잘 빗기지 않을 때 미스트를 뿌리면 빗질을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어요. 단, 강아지 미스트 사용 시 얼굴 근처는 피해서 뿌려주도록 합시다.

2. 강아지 입욕제

강아지 입욕제를 사용하는 것도 피모 보습 및 정전기 완화에 도움이 돼요. 각질이나 비듬, 가려움증, 탈모 완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입욕제마다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 강아지에게 가장 적합한 종류를 골라 사용해 보세요.

3. 강아지 피부 영양제

피부, 모질에 고민이 많다면 피부 영양제를 급여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피모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는 오메가-3, 히알루론산, 코코넛 오일, 콜라겐 등이 대표적입니다. 영양제의 경우 장기간 급여 시 효과가 나타나니 참고해 주세요.

강아지 린스 추천 제품

린스

어스배스 오트밀 & 알로에 애견 컨디셔너
어스배스 오트밀 & 알로에 애견 컨디셔너
바로가기

피부 진정, 각질 제거, 가려움증 완화 등에 도움이 되는 바닐라&아몬드 향 강아지 린스입니다. 시어버터, 알로에베라, 코코넛 추출물이 들어가 피모 보습에 도움을 줘요. 자연 유래 성분만 사용했으며, 최소한의 원료만 들어간 저자극 제품이라는 게 특징이에요.

브리지테일 블루밍 강아지 린스 컨디셔너
브리지테일 블루밍 강아지 린스 컨디셔너
바로가기

헹궈내지 않아도 되어 간편한 강아지 린스입니다. 샴푸 후 린스를 로션 바르듯 강아지 몸 전체적으로 발라주기만 하면 돼요. 피부와 모질 보습은 물론이고, 드라이할 때 생기는 털 손상도 막아줘요.

협성로하스 오트밀 크림린스 강아지 린스 컨디셔너
협성로하스 오트밀 크림린스 강아지 린스 컨디셔너
바로가기

오트밀과 알로에베라가 들어가 피모 보습에 도움이 되는 강아지 린스입니다. 특히, 피부가 건조해 가려움을 느끼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희석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버츠비 오트밀 강아지 컨디셔너
버츠비 오트밀 강아지 컨디셔너
바로가기

오트밀, 올리브 오일, 꿀, 알로에베라 등이 들어간 강아지 린스입니다. 털을 부드럽고 풍성하게 가꿔줘요. 인공 원료가 들어가지 않은 저자극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미스트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

리스펫랩 반려동물 저자극 고보습 모이스쳐 미스트 화이트솝향
리스펫랩 반려동물 저자극 고보습 모이스쳐 미스트 화이트솝향
바로가기

덱스판테놀, 세라마이드 등 강아지 피모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들어간 강아지 미스트입니다. 식물유래 성분을 사용해 피부 자극이 적은 순한 제품이에요. 동물용의약외품으로도 신고된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페토세라 강아지 고양이 저자극 보습 미스트 러블리블라썸향
페토세라 강아지 고양이 저자극 보습 미스트 러블리블라썸향
바로가기

핥아도 괜찮을 정도로 안심할 수 있는 성분의 강아지 미스트입니다. 피부 및 털 보습을 위해 사용하기 좋아요. 털이 엉켜 잘 빗기지 않을 때 뿌려주기도 좋습니다. 이 제품도 동물용의약외품으로 신고된 제품이에요.

하이포닉 반려동물 모이스쳐 미스트
하이포닉 반려동물 모이스쳐 미스트
바로가기

강아지 샴푸로 유명한 하이포닉의 미스트예요. 유해 성분이나 인공 성분 없이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마찬가지로 피모 보습, 정전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에요.

입욕제

사랑 강아지 아로마 탄산스파 입욕제
사랑 강아지 아로마 탄산스파 입욕제
바로가기

강아지용 탄산 스파 입욕제예요. 린스와 동일하게 피모 보습, 정전기 방지 등에 효과가 있어요. 또, 탄산이 각질과 죽은 털을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피부 고민이 있다면 특히 사용해 보는 걸 추천해요.

페토세라 강아지 홈스파 온천 입욕제 3p
페토세라 강아지 홈스파 온천 입욕제 3p
바로가기

온천수가 함유된 강아지 입욕제입니다. 마데카소사이드, 병풀 추출물 등이 들어가 피모 보습에 도움을 줘요. 동물용의약외품으로도 등록된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인솝 아로마바스타임 페퍼민트
아인솝 아로마바스타임 페퍼민트
바로가기

건조한 피부에 특히 도움이 되는 강아지 입욕제입니다. 페퍼민트 향으로 강아지 스트레스 완화 및 근육 이완에도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해요. 종류가 총 4가지로, 우리 강아지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린스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