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스파 용품 추천 10가지 – 스파를 하면 좋은 점은?

몸의 피로와 긴장을 풀어주고, 피부에 보습도 해주는 스파! 최근엔 강아지를 위한 스파도 많이 하는 추세이며, 그런 만큼 강아지 스파 용품도 많이 나오고 있답니다. 오늘은 강아지 스파의 장점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어떤 스파 용품이 있는지도 알아봅시다.

강아지 스파

강아지 스파의 장점 3가지

1. 피부 보습에 좋아요

스파는 강아지 피모의 보습과 진정에 좋다고 해요. 피부 건조함, 각질, 가려움증, 트러블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털에도 윤기가 흐르고 볼륨이 생기며 정전기 완화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피부가 예민하고 민감해 상태가 좋지 않거나 탈모가 생긴 경우에도 스파를 하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2. 세정에도 도움이 돼요

스파는 약 10분 정도 진행하는데요. 샴푸보다 비교적 긴 시간 진행하며 입욕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털 뿌리 쪽에 있어 잘 제거되지 않는 노폐물, 먼지, 죽은 털을 더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목욕을 더 꼼꼼하고 개운하게 하고 싶다면 샴푸 후에 스파를 시도해 보세요.

3.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돼요

스파를 하면 따뜻한 물과 입욕제가 강아지의 긴장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줘요. 그래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면 더 좋습니다.

강아지 스파

강아지 스파 주의사항은?

너무 자주 하진 마세요

강아지 목욕 주기는 피모 상태, 활동성 등에 따라 달라지지만 2~3주에 한 번이 적당합니다. 사람보다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너무 잦은 목욕은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거나 습진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스파 역시 피모에 좋다고 하지만, 너무 잦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목욕할 때 함께 하는 정도로 사용해 주세요. 스파 주기를 늘리고 싶다면 수의사와 상담을 먼저 한 뒤 결정하는 걸 추천해요.

목욕을 싫어한다면 주의하기

스파는 단순 목욕에 비해 강아지들 거부감이 적은 편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체온이 쉽게 떨어지지 않고, 샤워기 수압도 없는 등 스트레스 원인이 적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성격이 예민하고 낯선 걸 싫어하거나, 목욕을 아주 싫어하는 강아지인 경우 스파를 할 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이런 경우 칭찬, 간식 등을 활용한 적응 훈련을 미리 하는 걸 추천합니다. 평소 가지고 노는 장난감을 욕조에 띄워주는 것도 좋아요.

상처, 피부염이 있다면 주의

강아지 피부에 상처, 피부염이 심한 상태라면 입욕제 사용 시 오히려 자극을 받을 수 있어요. 이런 경우 수의사와 먼저 상담한 후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강아지 스파 용품 추천

강아지 입욕제

사랑 강아지 아로마 탄산스파 입욕제
사랑 강아지 아로마 탄산스파 입욕제
바로가기

강아지용 탄산 입욕제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제품이라고 해요. 피모 보습과 가벼운 세정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탄산이 들어 있어 각질, 죽은 털을 제거해 준다고 해요.

[바잇미X펫플루언서] 미소아라 탄산스파 강아지 애견 입욕제 소프트 라벤더
[바잇미X펫플루언서] 미소아라 탄산스파 강아지 애견 입욕제 소프트 라벤더
바로가기

강아지용 탄산 입욕제입니다. 은은한 라벤더향이 난다고 해요. 미세 탄산으로 피모 관리는 물론이고 노폐물 제거에 특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입욕제에 사용된 모든 성분이 안전한 성분으로(EWG 1등급) 안심하고 사용해도 좋아요.

바스몽 탄산 입욕제 몽스파 본품
바스몽 탄산 입욕제 몽스파 본품
바로가기

강아지용 탄산 입욕제입니다. 피모 보습과 세정에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에 간지러움을 자주 느껴 긁는 습관이 있다면 추천합니다. 이 제품도 자연 유래 성분만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아인솝 아로마바스타임 페퍼민트
아인솝 아로마바스타임 페퍼민트
바로가기

강아지용 탄산 입욕제입니다. 각질, 비듬 제거 그리고 건조한 피부에 좋습니다. 페퍼민트가 들어가 스트레스 완화와 근육 이완에 특히 도움이 된다고 해요. 향이 강한 편은 아니라고 해요.

페토세라 강아지 홈스파 온천 입욕제 3p
페토세라 강아지 홈스파 온천 입욕제 3p
바로가기

온천수를 함유한 강아지 입욕제입니다. 피부 진정 좋은 성분이 들어가 진정에 특히 도움이 된다고 해요. 각질, 건조함으로 고생한다면 사용해 보는 걸 추천해요. 다만 향에서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편이라고 합니다.

강아지 욕조

반려동물 접이식 욕조
반려동물 접이식 욕조
바로가기

(2023.02.21 쿠팡 기준) 1만 원 이하로, 가성비 좋은 강아지 욕조입니다. 스파 할 때 사용하기 좋아요. 접이식으로 보관도 간편합니다. 바닥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 욕조를 받쳐줄 다리가 없어서 안정성은 조금 떨어질 수 있어요.

딩동펫 반려동물 논슬립 폴더블 욕조
딩동펫 반려동물 논슬립 폴더블 욕조
바로가기

스파 할 때 사용하기 좋은 접이식 강아지 욕조로, 보관이 간편해요. 욕조에 다리가 있어 조금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욕조 배수구가 온도 감지를 해서 적정 온도를 알려주기 때문에, 따로 온도계가 필요 없어 편리해요.

비기 애견 히노끼 욕조 강아지 고양이 편백나무 스파 반려견 욕조
비기 애견 히노끼 욕조 강아지 고양이 편백나무 스파 반려견 욕조
바로가기

강아지 스파 할 때 사용하기 좋은 편백나무 욕조입니다. 중형 사이즈로, 최대 15KG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편백나무라 스파 할 때 피톤치드가 나와 좋아요. 물도 쉽게 식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가격은 비싼 편입니다.

저자극 강아지 샴푸

어스배스 오트밀 & 알로에 반려동물샴푸
어스배스 오트밀 & 알로에 반려동물샴푸
바로가기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저자극 강아지 샴푸입니다. 피부 예민한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스파 하기 전 혹은 후에 사용하기 좋아요. 뽀득뽀득하게 마무리되는 편입니다. 향이 강하지 않아 냄새에 예민한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페토세라 강아지 저자극 보습 샴푸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페토세라 강아지 저자극 보습 샴푸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바로가기

저자극 샴푸로 피부가 예민한 강아지도 사용하기 좋아요. 피부 진정, 보습에 좋은 성분도 많이 들어 있답니다. 스파 전 혹은 후에 사용하기 좋아요. 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부드럽게 마무리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스파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