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피부 영양제 추천 10가지 – 털과 피부 상태를 개선해줘요

각질, 가려움, 염증 등의 피부 고민이 있는 강아지라면 피부 영양제를 급여해 보는 걸 추천해요. 피부와 털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그런데 강아지 피부 영양제, 어떤 점을 고려해 선택하면 좋을까요? 이에 대해 알아보고 피부 영양제 추천 제품 10가지도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피부 영양제

피부 영양제 급여, 이런 경우 추천해요!

피모가 건조한 강아지

선천적으로 유분이 부족해 피부, 털이 건조한 강아지들이 있어요. 이런 경우 쉽게 각질이 생기고 간지러움을 느껴 자꾸 긁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피부 영양제를 급여하면 유분 공급에 도움이 되어 피부, 털 상태가 개선에 도움을 얻을 수 있어요.

피부병이 있는 강아지

세균성 피부병, 효모 감염, 알레르기(아토피), 호르몬성 피부병 등으로 고민인 경우에도 피부 영양제를 급여하면 좋아요.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단, 이런 경우 단순히 영양제만 급여해선 피부병 치료가 어려울 수 있어요. 반드시 동물병원에 방문해 근본적인 치료를 병행해 주세요.

피부병 완화, 이런 방법도 있어요

앞서 설명했듯 강아지에게 피부병이 있는 경우, 치료와 함께 영양제를 급여하면 좋은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목욕 시 약용 샴푸나 입욕제 사용하기, 일상적으로 미스트 같은 보습제 사용하기 등이 있어요. 단, 약용 샴푸의 경우 피부병에 따라 종류와 사용 기간이 달라질 수 있어, 꼭 수의사 처방 하에 사용해 주세요.

강아지 피부 영양제

강아지 피부 영양제 고르는 방법

영양제 형태 고려하기

영양제는 다양한 형태로 나와요. 알약이나 캡슐형, 간식처럼 급여할 수 있는 트릿형 그리고 분말형이 대표적입니다. 형태에 따라 장단점이 모두 달라 보호자 및 강아지에게 가장 적합한 형태를 선택하면 돼요. 영양제 형태별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알약/캡슐형 : 가장 보관이 편리하며, 보존제가 들어가지 않아 성분도 안전합니다. 다만, 기호성이 떨어질 수 있고 급여가 어려운 편이에요.
  • 트릿형 : 간식처럼 먹을 수 있어 급여가 편리해요. 다만, 보존제, 향료, 색소가 들어갈 수 있어요.
  • 분말형 : 급여가 편리하고 기호성도 좋은 경우가 많아요. 다만, 가루가 목에 걸릴 수 있고 기호성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영양제 성분 확인하기

피부 영양제 안에 어떤 성분이 들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아요. 성분별 효과를 알아두고, 우리 강아지에게 필요한 성분이 조합되어 있거나, 성분 함량이 높은 제품을 구매해 보세요.

<대표적인 피부 영양제 성분>

  • 오메가-3 :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피부와 털에 윤기를 더해줄 수 있어 피부가 건조한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 히알루론산 : 피부 수분 보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피부가 건조한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 콜라겐 : 피부 탄력을 높여줘요. 노견이라면 급여해 보는 걸 추천해요.
  • 아마씨 : 식물성 오메가-3로, 피부와 털을 윤기나게 만들어줍니다.
  • 비타민 E : 항산화 효과가 있어요.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강아지 피부 영양제 추천 제품

트릿형

옵티펫 강아지 영양제 스킨 케어 300g
옵티펫 강아지 영양제 스킨 케어 300g
바로가기

아마씨, 비타민 E 등이 함유되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트릿형 강아지 영양제입니다. 기호성이 좋아 간식처럼 편하게 급여할 수 있어요. 유산균, 식이섬유도 들어있어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포켄스 강아지 영양제 뉴트리션 트릿 피부&피모
포켄스 강아지 영양제 뉴트리션 트릿 피부&피모
바로가기

아마씨가 넉넉히 들어간 트릿형 강아지 영양제로, 간식처럼 줄 수 있어요. 낱개 포장되어 있어 더 위생적으로 급여할 수 있답니다. 말랑한 편이라 노견도 충분히 먹을 수 있답니다.

피부싹싹 CLEAN SKIN 반려견 피부건강 도움 영양제 150g
피부싹싹 CLEAN SKIN 반려견 피부건강 도움 영양제 150g
바로가기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이 들어가 피부 보습에 특히 도움이 되는 제품이에요. 그 외에도 피부에 도움이 되는 연어, 약모밀, 비타민 등이 들어가 있어요. 말랑한 질감으로 부담 없이 급여할 수 있으며 기호성도 좋은 편이에요.

보호리 강아지 영양제 뉴트리냠냠 150g
보호리 강아지 영양제 뉴트리냠냠 150g
바로가기

콜라겐, 히알루론산, 오메가-3 등이 함유되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트릿형 강아지 영양제입니다. 쌀, 귀리, 가수분해 닭고기 등이 함유되어 기호성도 좋은 편이에요. 인공 향미제, 인공 색소 등이 함유되지 않아 좋습니다.

캡슐/알약형

레카덤 알티지 오메가3 강아지 고양이 심장 신장 피부 눈 관절 영양제 애견 노르딕 캡슐
레카덤 알티지 오메가3 강아지 고양이 심장 신장 피부 눈 관절 영양제 애견 노르딕 캡슐
바로가기

강아지용 오메가-3입니다. DHA/EPA 함량이 높고 체내 흡수율도 높은 고퀄리티 제품입니다. 캡슐 제품이지만, 급여하기 쉽도록 디자인되어 있다는 게 큰 장점이에요. 또, 3중으로 공기, 빛, 수분을 차단해 산패에도 강하다고 해요.

본아페티 스킨캡스 강아지영양제 캡슐 60정
본아페티 스킨캡스 강아지영양제 캡슐 60정
바로가기

DHA/EPA(오메가-3), 콜라겐, 비타민E 등 여러 성분이 함유된 강아지 피부 영양제예요. 캡슐 형태로 보관하기 편리합니다. 급여 시에는 캡슐 속 내용물만 간식이나 사료에 뿌려줘도 좋아요. 부원료로 사과, 바나나, 딸기 등이 들어가 기호성도 좋은 편이랍니다.

멍냥이랑 반려동물 오메가스타 영양제 60정
멍냥이랑 반려동물 오메가스타 영양제 60정
바로가기

일반 알약, 즉 타블렛 형태의 강아지 피부 영양제입니다. 오메가-3가 주원료인데,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고 산패 걱정도 적어 좋아요. 알약 형태이지만 비교적 기호성도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분말형

리브펫 뉴스킨 강아지 고양이 피부 모발 영양제 분말형 60g
리브펫 뉴스킨 강아지 고양이 피부 모발 영양제 분말형 60g
바로가기

스푼으로 퍼서 급여하는 피부 영양제입니다. 아마씨 분말, 오메가-3, 히알루론산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료나 간식에 뿌려 편하게 급여할 수 있어 좋아요. 화학첨가물이 없어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다니다.

STAMFOOD 반려동물 스킨 파우더 종합 피부 영양제 30p x 0.5g
STAMFOOD 반려동물 스킨 파우더 종합 피부 영양제 30p x 0.5g
바로가기

장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는 강아지 피부 영양제입니다. 오메가-3, 비타민 A 등이 들어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줘요. 개별 포장으로 되어 있어 관리가 더 편리하며, 북어 가루가 들어가 기호성도 좋습니다.

코코다움 다시 보송 파우더
코코다움 다시 보송 파우더
바로가기

면역력과 함께 피부 염증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영양제입니다. 피부에 좋은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 오메가-3, 아마씨 등이 들어갔어요. 개별 포장으로 관리하기 좋고, 기호성도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피부 영양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