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닭고기 간식 추천 10가지 – 맛있고 건강하게!

닭고기는 소나 돼지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서 선호되는 재료에요. 좋은 영양소까지 풍부하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급여하기도 좋답니다. 닭고기의 어떤 성분이 강아지 건강에 도움이 되고, 추천할만한 닭고기 간식은 무엇이 있을지 함께 알아보아요.

강아지 닭고기 간식

강아지 건강에 좋은 닭고기

강아지에게 급여하기 위해서는 기호성도 봐야겠지만, 영양 성분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닭고기의 풍부한 영양소는 강아지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 닭고기 간식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

닭고기는 100g당 열량 115칼로리에 단백질 24g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 식품이에요. 사람 뿐만 아니라 강아지도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 여러 모로 신경써야 하는데요. 닭고기가 함유된 사료, 간식 혹은 원물로 급여한다면 근육 형성에 필요한 단백질을 쉽게 보충해줄 수 있어요.

bemypet-landscape

뼈와 관절 건강에도 효과적

닭고기는 필수 아미노산과 글루코사민을 함유하고 있어 뼈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닭고기에 함량된 비타민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K는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슬개골 탈구 등으로 인해 뼈와 관절 걱정이 많은 강아지에게 닭고기 급여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피부와 모질에 좋은 오메가-6

닭고기에는 피부와 모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6 역시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비타민K 외에도 비타민B를 포함하여 A, D, E 등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강아지 종합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강아지 닭고기 간식 대신 생닭을 급여하려면?

여건이 된다면, 강아지 닭고기 간식 대신 생닭을 직접 급여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가공되지 않는 닭을 급여할 때는 꼭 기억해야 할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답니다.

강아지 닭고기 간식

되도록 소량만, 익혀서 급여

강아지는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닭도 예외이지 않기에 알레르기 반응 여부를 먼저 살펴봐야 합니다. 그래서 소량의 닭고기를 급여하며 강아지의 상태를 확인해야 해요.

또한, 강아지에게 생닭을 급여해도 괜찮지만 생닭에는 살모넬라균이 있을 수 있어요. 보통 건강한 강아지라면 균에 대한 면역도가 높은데요. 건강에 이상이 있다면 익혀서 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익힐 때는 간을 하지 않고 기름 없이, 뼈 없이 살코기만 익혀서 급여해야 하는데요. 특히 익은 닭뼈는 뾰족하게 쪼개지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닭껍질은 급여 자제

닭껍질은 닭 부위 중에서도 지방이 특히 많은 부위입니다. 강아지가 이렇게 지방이 많은 부분을 먹을 경우에는 소화하기 어려워할 수 있어요. 설령 한 두번은 괜찮을지라도, 지속적으로 급여한다면 비만, 췌장염에 이를 수 있는 위험성도 있습니다.

오메가-3와 함께 급여

만약 사료 대신 닭고기를 주식으로 강아지에게 급여한다면 꼭 오메가-3를 같이 챙겨주어야 해요. 오메가-6는 주요한 에너지원이지만, 너무 과도하면 강아지 체내 염증을 일으킬 수도 있어요. 오메가-3는 그런 위험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에 균형있게 섭취해야 합니다.

영양학자들은 강아지의 오메가-6와 오메가-3의 적정 비율을 5:1에서 10:1 사이로 보고 있는데요. 닭고기의 비율은 22:1이기 때문에 이를 균형있게 맞춰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강아지 닭고기 간식 추천 제품 10가지

소량 급여하기 좋은 트릿 형식의 강아지 닭고기 간식

세이오앙 강아지 노즈워크 훈련용 저알러지 간식 LID
세이오앙 강아지 노즈워크 훈련용 저알러지 간식 LID
바로가기

엄선된 원물을 그대로 담아 알레르기 반응을 최소화한 닭고기 트릿 간식이에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시리즈는 전체적으로 강아지의 각 신체 건강을 위해 필요한 영양분을 첨가하였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 맛에는 베타글루칸, 클루코사민, 상어연골, 초록입홍합, 크렌베리, 프리바이오틱스 등 6가지 기능성 원료를 첨가했습니다. 그래서 강아지 종합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부드러운 식감에 부스러기도 남지 않아 노즈워크 놀이에도 적합하답니다.

데이스포 종합 건강 큐브 닭고기황태 600g
데이스포 종합 건강 큐브 닭고기황태 600g
바로가기

건강과 기호성 모두 좋은 닭고기와 황태를 넣은 큐브 트릿 간식입니다. 가수분해 닭고기를 넣어 알레르기 예방에 좋아요. 그리고 오메가-6 및 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와 아마씨를 첨가하여 오메가 균형을 맞추고, 피부 및 모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래 씹을 수 있는 육포 형식의 강아지 닭고기 간식

벨버드 사사미 1kg 치킨고구마 강아지 간식
벨버드 사사미 1kg 치킨고구마 강아지 간식
바로가기

강아지들의 높은 기호성에 가성비까지 잡은 대용량 닭고기 간식이에요. 정직하게 1kg의 중량을 그대로 담았으며, 지퍼백이 있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강아지 건강에 좋은 닭고기에 기호성 좋은 고구마를 더한 간식을 강아지에게 맛있게, 오래오래 급여할 수 있습니다.

앳독 독한 강아지 간식 치킨하드사사미(트위스트) 600g
앳독 독한 강아지 간식 치킨하드사사미(트위스트) 600g
바로가기

MSG, 호르몬제, 항생제 등 첨가물을 넣지 않고 실중량 600g을 담은 강아지 닭고기 간식입니다. 100g씩 총 6봉지가 들어있어서 소분하거나 간편하게 휴대하기에 좋아요. 단단한 식감으로 강아지에게 씹는 재미를 줄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스틱형과 트위스트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헬로도기 앱솔루트 300gX6개 강아지 간식 모음
헬로도기 앱솔루트 300gX6개 강아지 간식 모음
바로가기

신선한 닭가슴살을 엄선하여 만든 고단백 저칼로리 영양 간식이에요. 닭가슴살에 풍부한 아미노산은 강아지 세포조직 생성과 체력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자체적으로 엄격한 위생, 품질을 관리하는 전용 공장에서 자체 생산하기에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어요.

마이도기 착한 애견간식 300g x6개
마이도기 착한 애견간식 300g x6개
바로가기

미니 닭갈비 형식으로 육포가 개껌에 붙어있는 강아지 닭고기 간식입니다. 10cm 내외 크기의 닭갈비 간식이 들어있으며, 기호성은 물론 오독오독한 식감까지 신경썼어요. 강아지 기호성에 따라서 개껌이 없는 형태의 간식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츄럴이엑스 육포츄 스페셜 강아지 건조 간식
네츄럴이엑스 육포츄 스페셜 강아지 건조 간식
바로가기

동그란 링 모양으로 건조된 강아지 육포 간식입니다. 적당히 단단한 식감으로 강아지가 치아에 큰 무리 없이 씹을 수 있습니다.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 제조하여 더욱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습니다.

네츄럴코어 천연간식 애견식 사사미
네츄럴코어 천연간식 애견식 사사미
바로가기

길쭉한 스틱 타입의 소프트한 식감을 가진 닭고기 간식이에요. 노계가 아닌 엄선된 휴먼 그레이드 닭고기만을 사용하였습니다. 섬유질이 가늘고 연하며 지방이 적은 닭가슴살만을 사용하여 어린 강아지와 노견 모두에게 좋아요. 또한, 이중 포장이 되어 있어 보다 안전한 보관이 가능합니다.

많이드시개 대용량 국내산 강아지 수제간식, 닭근위
많이드시개 대용량 국내산 강아지 수제간식, 닭근위
바로가기

조단백이 70% 이상 들어있는 닭근위로 만든 강아지 간식입니다. 기존 닭고기보다 단단한 식감으로, 오래오래 씹는 것을 좋아하는 강아지의 간식으로 추천해요. 어떠한 첨가물도 없이 100% 닭근위로만 국내 제조하여 더욱 안심할 수 있습니다.

죽처럼 먹는 강아지 닭고기 간식

참좋은간식 삼계죽 강아지 간식 80g
참좋은간식 삼계죽 강아지 간식 80g
바로가기

멸균 레트로 방식으로 가공하여 데우지 않고 급여할 수 있는 죽 형식의 간식이에요. 오랫동안 고아서 소화흡수율을 높였으며, 치아가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 급여하기 좋습니다. 닭고기 외에도 인삼, 당근, 감자, 쌀 등을 추가하여 강아지의 건강과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닭고기 간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단이집사

고급 취향을 가진 삼색냥이 단이를 모시고 있는 집사입니다. 세상의 모든 반려동물이 행복하기를! jinseokkim@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