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곤충 간식 괜찮을까? 효능 및 급여 방법은?

강아지 간식이라고 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시나요? 소고기, 닭고기, 연어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든 간식들이 생각나실 텐데요. 최근 미래 식량으로 떠오르고 있는 곤충을 강아지에게도 간식이나 사료로 급여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단순히 징그럽다고만 생각될 수도 있지만 알고 보면 영양 만점인 강아지 곤충 간식! 과연 그 효능과 급여 방법은 무엇일지 함께 알아보아요.

강아지 곤충 간식

강아지 곤충 간식 급여 시 장점은?

다른 육류에 비해 식이 알레르기 반응이 낮아요

보기만 해도 마음 아픈 강아지의 눈물 자국이나 피부염은 특정 단백질에 의해 식이 알레르기 때문일 수가 있는데요. 소, 닭, 오리 등 주로 섭취하던 단백질이 아닌 곤충을 급여할 경우, 알레르기 악화 방지 및 염증 완화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 곤충 간식

필수 영양소는 많이, 지방은 적어 체중 관리에 좋아요

강아지 곤충 간식은 다른 육류 간식과 비교하더라도 단백질, 오메가3 등 강아지에게 좋은 영양가가 풍부합니다. 그에 반해, 지방 함량은 또 현저히 적기 때문에 특히 노견들의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어 다른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어요.

bemypet-landscape

지구를 위하는 친환경 식량이에요

ESG(환경, 사회, 지배 구조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를 중시하고 있는 이 시기에, 가축 사육을 통해 배출되는 오염수, 이산화탄소는 더욱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곤충은 다른 가축에 비해 필요한 물, 공간이 적을뿐더러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매우 낮아 강력한 식량 대체재로 떠오르고 있어요.

강아지 간식, 사료에 쓰이는 곤충의 종류는?

밀웜

밀웜은 이미 인간의 대체 식량으로도 유망한 곤충이에요. 종종 햄스터나 고슴도치 같은 반려동물에게 급여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하여 불포화지방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에 인간은 물론, 강아지 간식용으로도 적합하다고 할 수 있어요.

동애등에

동애등에는 밀웜에 이어 새롭게 떠오르는 식용 곤충이에요. 최근 많은 기업과 지자체도 동애등에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업과 연구를 진행하고 있어요. 단백질과 칼슘 모두 풍부하고, 인 함량이 낮아 소화에도 좋기 때문에 나이에 상관없이 모든 강아지에게 급여하기 좋아요.

맛도 건강도 모두 잡은 강아지 곤충 간식,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이렇게 강아지에게 좋은 곤충이라지만, 아무래도 강아지에게 직접 급여하기에는 두려운 마음이 앞설 텐데요. 강아지에게 쉽게 급여할 수 있도록, 엄선된 재료를 넣어 만든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인섹트맛이 만들어졌답니다. 소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연어와 함께 출시된 인섹트맛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강아지 곤충 간식

강아지를 위한 하이포 알러제닉 간식이에요

원료를 제한적으로 사용한 LID(Limited Ingredient Diet) 간식은 알레르기 반응 유발 가능성을 줄였는데요. 그중에서도 동애등에를 주재료로 사용한 인섹트맛은 기존 육류와 다른 종류의 단백질이기에 알레르기에 대한 걱정을 더욱 덜 수 있어요.

강아지 곤충 간식

피부, 관절에 좋은 콜라겐, MSM, 블루베리를 첨가했어요

사람에게 좋은 콜라겐, MSM(식이 유황, Methyl Sulfonyl Methane), 블루베리는 강아지에게도 좋은 재료랍니다. 꼭 알레르기 때문이 아니더라도 강아지가 점차 나이가 들어가며 피부나 관절이 안 좋아질 수 있는데, 강아지 곤충 간식으로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해 줄 수 있어요.

어린 강아지와 노견 모두 선호하는 부드러운 식감이에요

단단한 간식은 강아지의 잇몸뿐만 아니라 추후 소화할 때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인섹트맛은 쌀가루로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져, 모든 강아지가 잘 씹을 수 있고 잘 소화할 수 있어요.

노즈워크 놀이나 훈련에도 안성맞춤이에요

세이오앙 LID 간식은 강아지 한 입 크기로 작기 때문에 강아지가 좋아하는 노즈워크 놀이를 위해 숨기기 좋아요. 게다가 부스러기도 잘 생기지 않아서 청소할 걱정도 없으니 강아지와 사람 모두 행복해지는 간식이랍니다.

강아지 곤충 간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단이집사

고급 취향을 가진 삼색냥이 단이를 모시고 있는 집사입니다. 세상의 모든 반려동물이 행복하기를! jinseokkim@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