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알러지 사료 종류 및 추천 제품 12가지 – 주된 알러지 원인은?

강아지가 눈물을 많이 흘린다면 알러지를 의심할 수 있어요. 알러지인 경우 눈물량 증가와 함께 피부나 소화와 관련된 증상이 주로 나타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피부 붉어짐, 피부 가려움(피부 긁기, 핥기, 씹기), 설사, 가스 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강아지 알러지 사료 급여를 통해 관리할 수 있답니다.

강아지 알러지 사료

강아지 알러지, 주된 원인은 음식

강아지 알러지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음식, 환경(먼지나 꽃가루 등), 화학 물질, 다른 반려동물, 의약품 등이 원인이에요. 그중에서도 음식이 가장 주된 알러지 원인으로 꼽힙니다.

음식 알러지는 과일, 곡물류 그리고 육류 및 어류로 인해 나타나는데요. 그중에서도 육류 및 어류로 인한 단백질 알러지가 가장 흔합니다. 그러니 강아지에게 알러지 증상이 있다면, 지금 먹이고 있는 사료와 간식에 어떤 종류의 육류가 사용되었는지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알러지 사료

강아지 알러지 사료 종류

1. 가수분해 사료

가수분해 사료는 단백질을 아주 작은 형태로 분해한 사료를 뜻해요. 단백질을 아주 작게 분해하면, 강아지 몸에서 단백질을 인식하지 못해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가수분해 사료를 먹여도 알러지 반응이 일어날 수 있어 완벽한 알러지 예방법이라고 할 순 없어요. 알러지가 심하지 않은 경우이거나, 알러지 원인을 찾기 어려울 때 급여하는 걸 추천합니다.

2. 단일 단백질 사료

한 가지 종류의 육류(단백질)만 사용한 사료를 단일 단백질 사료라고 해요. 강아지 알러지 원인을 찾을 때는 한 가지 육류만 먹여보면서 원인을 찾아가는 방식을 사용하면 좋은데, 이때 활용하기 특히 좋습니다. 또, 여러 가지 단백질에 알러지가 있는 경우 알러지 반응이 없는 종류의 단일 단백질 사료를 급여하면 좋아요.

강아지 알러지 사료

3. 알러지 반응 적은 단백질 종류가 들어간 사료

강아지가 먹어본 경험이 없거나 적은 단백질 종류는 알러지 반응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어요. 곤충, 사슴, 캥거루, 칠면조 등이 알러지 반응이 적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단백질 종류에 알러지가 있다면 한 번 시도해 보는 걸 추천해요.

4. 그레인 프리 사료

밀, 옥수수, 보리 등과 같은 곡물류가 들어가지 않은 사료를 그레인 프리 사료라고 해요. 곡물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에게 추천합니다. 참고로, 그레인 프리 사료는 곡물류 대신 병아리콩, 완두콩, 감자 등 넣어 탄수화물을 대체합니다.

5. 비건 사료

육류 및 어류가 전혀 들어가지 않아 단백질 알레르기로부터 자유로운 비건 사료도 있어요. 모든 육류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추천합니다. 참고로, 비건 사료 중 곡물 알레르기 예방을 위한 그레인 프리 제품도 있답니다.

강아지 알러지 사료 제품

가수분해 사료

네츄럴코어 전연령 에코플러스 유기농 가수분해 오리고기 건식사료
네츄럴코어 전연령 에코플러스 유기농 가수분해 오리고기 건식사료
바로가기

가수분해한 오리고기를 사용한 강아지 사료로 알러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유산균이 들어가 소화도 잘 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가수분해하지 않은 오리고기도 조금 들어가 있으니 알러지 반응이 심한 강아지에게는 추천하지 않아요.

로얄캐닌 하이포알러제닉 건식사료
로얄캐닌 하이포알러제닉 건식사료
바로가기

알러지 예방에 좋은 강아지 사료입니다. 쌀, 콩 단백질이 주 재료이며 육류 단백질인 가금간은 가수분해를 했어요. 다만, 이 제품은 사료 알갱이가 1.2~1.3mm 정도로 큰 편이에요. 큰 사료를 잘 먹지 못한다면 소형견용 제품을 추천합니다.

허브허브 강아지 네추럴 도그 사료
허브허브 강아지 네추럴 도그 사료
바로가기

가수분해 연어가 들어간 강아지 사료입니다. 눈물에 특히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오리고기 분말을 사용한 제품이니 오리고기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해 주세요. 100g씩 개별 포장된 제품이라 위생적이고 신선하게 보관하기 편리합니다.

단일 단백질 사료

아카나 프리런 덕 오리 전연령 강아지 사료
아카나 프리런 덕 오리 전연령 강아지 사료
바로가기

육류는 오리고기만 사용된 단일 단백질 사료입니다. 사료 재료로 오리고기를 50%나 사용한 사료라고 해요. 사료 알갱이는 큰 편입니다. 주원료 함량을 공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믿음직스러워요.

허즈 전연령 미국산 레시피 강아지 건식 사료
허즈 전연령 미국산 레시피 강아지 건식 사료
바로가기

닭가슴살을 사용해 만든 단일 단백질 사료입니다. 알러지가 있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또한, 그레인 프리 및 글루텐 프리 제품이라 곡물로 인한 알레르기도 피할 수 있습니다. 사료 알갱이가 많이 큰 편인데, 약간 말랑한 소프트 사료 질감이라 소형견도 잘 먹는다고 해요.

지위픽 애견사료 사슴고기
지위픽 애견사료 사슴고기
바로가기

사슴고기만 사용해 만든 단일 단백질 사료입니다. 사슴고기는 알러지 유발 확률이 적은 육류 중 하나라 추천해요. 육류 비율이 96%나 되는 고단백 사료이며 기호성이 좋은 걸로 유명해요. 단, 지방 함량도 낮진 않은 편이며 가격대가 많이 높은 편입니다.

곤충 사료

벨포아 란트굿 슈마우스 인섹트 단백질 강아지 사료
벨포아 란트굿 슈마우스 인섹트 단백질 강아지 사료
바로가기

동에등애라는 곤충을 사용해 만든 강아지 사료입니다. 곤충 사료는 알러지 반응이 적은 걸로 유명해, 육류 알러지가 있는 강아지에게 추천합니다. 그레인 프리 제품이라 소화도 잘 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후코홀릭 인섹트 도그 동애등에 소프트사료
후코홀릭 인섹트 도그 동애등에 소프트사료
바로가기

동에등애를 사용한 강아지 사료로 알러지 반응이 매우 적어요. 또한, 그레인 프리 제품입니다. 소프트 사료로 일반 건사료에 비해 말랑말랑합니다. 200g 소포장 된 제품으로 보관 및 관리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레인 프리 사료

나우프레쉬 그레인프리 스몰브리드 어덜트 사료
나우프레쉬 그레인프리 스몰브리드 어덜트 사료
바로가기

그레인 프리 사료로, 곡물 알러지가 있거나 곡물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단백질원으로는 칠면조, 연어, 오리 그리고 계란이 들어갔습니다. 소형견용으로 사료 알갱이가 7~10mm 사이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하림펫푸드 어덜트 더리얼 그레인프리 오븐베이크드 강아지사료
하림펫푸드 어덜트 더리얼 그레인프리 오븐베이크드 강아지사료
바로가기

밀이나 옥수수 대신 병아리콩, 완두콩 등이 사용된 그레인 프리 강아지 사료입니다. 많이 딱딱하지 않은 식감의 건사료라고 해요. 단백질원으로는 닭고기가 사용되었습니다. 소포장 된 제품으로 보관 및 관리가 편리합니다.

비건 사료

게더 앤드레스밸리 비건 레시피 건식사료
게더 앤드레스밸리 비건 레시피 건식사료
바로가기

육류 및 어류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비건 사료입니다. 대부분의 육류에 알러지가 있고, 육류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주원료는 완두콩, 보리, 귀리, 렌틸콩 등이에요. 사료 알갱이는 11~13mm 사이로 크기가 큰 편입니다.

그린펫푸드 반려동물 어덜트 베기도그 채식사료
그린펫푸드 반려동물 어덜트 베기도그 채식사료
바로가기

비건 사료면서 그레인 프리까지 챙긴 제품이에요. 알러지 반응이 심하고 장이 예민한 강아지라면 추천합니다. 감자, 완두콩이 주 성분이에요. 사료 알갱이가 15mm로 매우 큰 편인데 딱딱하지 않은 식감이라 작은 강아지도 잘 먹는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알러지 사료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