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가수분해 간식, 알레르기가 고민이라면!

강아지 식단에 있어 사료만큼 중요한 것은 바로 간식이에요. 하지만 강아지 체질에 맞지 않은 간식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 가수분해 간식은 많은 보호자분들이 강아지에게 급여하고 있는 저알레르기 간식인데요. 왜 강아지 가수분해 간식을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어떤 제품이 좋은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가수분해 간식

강아지 가수분해 간식 고려해야 하는 이유

강아지 가수분해 간식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알레르기 때문이에요. 강아지 간식에 따라 알레르기가 발생하는 원인과 증상은 무엇일까요?

강아지 알레르기 원인

사람이 땅콩,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는 것처럼 강아지 역시 식이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강아지 사료나 간식에는 각종 고기나 생선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재료에 있는 단백질 성분이 강아지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어요.

bemypet-landscape

물론, 식이 알레르기 외에도 강아지 알레르기에는 다양한 상황과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꽃가루나 먼지, 진드기, 화학물질 등에 의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어 식단과 상황 모두 고려해야 해요.

강아지 가수분해 간식

강아지 알레르기 증상

만약 간식이나 사료를 급여하던 중, 아래의 증상들이 보인다면 바로 급여를 중단하고 강아지 알레르기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 눈물량 증가, 눈물 자국
  • 피부 붉어짐
  • 피부 가려움증으로 인해 피부를 씹거나 긁는 행위
  • 지속적인 설사, 구토, 가스 등 소화기 관련 증상
  • 안면부종, 호흡곤란, 쇼크 등 아나필락시스(anaphylaxis, 급성 알레르기 반응)

특히 아나필락시스 반응이 일어났을 경우에는 강아지의 생명과 직결될 수 있는 문제이므로, 반드시 빠르게 동물병원을 가야 합니다.

강아지 가수분해 간식과 기존 간식의 차이점

앞서 말한 것처럼 강아지 알레르기의 원인은 특정 단백질 때문이고, 해당 단백질을 조심한다면 알레르기 반응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백질의 흡수방식을 한번 달리 해보자는 아이디어에서 가수분해 간식이 나오게 되었어요.

단백질을 작은 구조로 만든 강아지 가수분해 간식

강아지 가수분해 간식은 기존의 단백질 구조를 아주 잘게 쪼개어, 면역 세포가 감지할 수 없게 만든 간식이에요. 알레르기 반응은 몸에 해롭지 않은 물질이 들어와도 면역반응을 과하게 보이는 것이기에, 면역 체계가 알 수 없을 정도로 작게 만들어 알레르기 반응을 피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강아지는 기호에 따라 선호하는 맛이나 재료가 있을 텐데요. 만약 해당 재료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경우 가수분해 간식을 급여해보며 알레르기 반응을 최소화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 가수분해 간식

강아지 가수분해 간식 추천

강아지 기호성에 좋은 져키 간식

엘레강스펫 강아지 관절건강 가수분해 간식 프레쉬 져키
엘레강스펫 강아지 관절건강 가수분해 간식 프레쉬 져키
바로가기

노즈워크 훈련용으로도 좋은 엘레강스펫 가수분해 간식입니다. 식이 알러지가 있거나 피부, 귀 등 트러블이 있는, 소화 기능이 약한 새끼 강아지부터 노령견까지 모두 추천해요. 3000 달톤 지수(분자 크기 단위) 이하로 만들어 알러지 반응을 최소화하고, 체내 흡수율도 높였답니다.

청담닥터스랩 데일리솔루션 강아지 간식
청담닥터스랩 데일리솔루션 강아지 간식
바로가기

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하기 위한 데일리 솔루션 간식이에요. 가수분해 닭고기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를 첨가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최소화하고, 강아지의 기호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강아지 건강을 위해 유전자 변형 원료, 인공색소, 인공향료 등을 일체 넣지 않았어요.

반려동물 오리얼 가수분해 츄 간식 연어 90g + 새우 90g 세트
반려동물 오리얼 가수분해 츄 간식 연어 90g + 새우 90g 세트
바로가기

동물 영양학자들의 전문 지식과 노하우로 만든 가수분해 단백질 츄입니다. 기호성이 좋은 연어맛과 새우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 7종과 프리바이오틱스, 식이섬유, 유카 추출물을 첨가하였어요. 또한 기호성을 위해 먹기 적당한 사이즈와 말랑한 식감으로 제조되었습니다.

반려동물 워너바이트 말랑져키 가수분해 간식
반려동물 워너바이트 말랑져키 가수분해 간식
바로가기

가수분해 공정으로 알레르기 반응을 최소화한 말랑 저키 간식이에요.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 소분 및 휴대가 편리하며, 원료 선별부터 완제품 품질 검사까지 100% 국내에서 생산,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별다른 첨가물 없이 최소한의 재료만을 사용하여 고양이에게도 급여 가능하답니다.

강아지가수분해간식 대용량800g 4종 아토피트릿 살안찌는 노즈워크져키 황태 연어 오리
강아지가수분해간식 대용량800g 4종 아토피트릿 살안찌는 노즈워크져키 황태 연어 오리
바로가기

교육용, 노즈워크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대용량 가수분해 져키 간식입니다. 800g의 대용량 무게에 소고기, 오리, 연어, 황태 등 4종류 트릿이 들어있어 때에 따라 기호에 맞게 급여할 수 있어요. 육류 외에 브로콜리, 당근과 같은 채소도 첨가하며 식이섬유, 무기질, 항상화성분 등도 추가하였습니다.

강아지 치석 제거에 도움되는 덴탈껌

개도루팡 닥터 더블브러쉬 오리가수분해 껌 25P
개도루팡 닥터 더블브러쉬 오리가수분해 껌 25P
바로가기

가수분해된 오리고기 단백질을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는 덴탈껌이에요. 섭취하며 자연적으로 치석 제거와 잇몸 마사지를 할 수 있는 형태로 제작되었어요. 그리고 강아지 관절에 도움을 주는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 또한 첨가하여 다양한 영양성분을 고려하였습니다.

더텐 반려동물 덴탈츄 30p
더텐 반려동물 덴탈츄 30p
바로가기

톱니모양과 가운데 구멍이 있는 형태라 씹을 때 치석 제거에 효과적인 덴탈츄예요. 가수분해 원료를 사용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최소화하고, 면역과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플라그 생성을 억제하는 스피루리나를 함유하고, 입냄새 완화 효과가 있는 허니버터향을 첨가하였어요.

뉴트리오 티덴 브러쉬 강아지 덴탈껌 50p
뉴트리오 티덴 브러쉬 강아지 덴탈껌 50p
바로가기

글루텐 대신 콜라겐을 사용하여 치석 제거를 더욱 강화한 가수분해 덴탈껌입니다. 알레르기 반응 최소화는 물론, 밀가루나 전분이 아닌 우리 쌀을 원료로 사용하여 소화도 더 잘 되도록 만들었어요. 식이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 성분도 첨가하여 강아지 활동성에 보다 도움을 주고자 했습니다.

콜라겐 197 HA 저분자 소프트 가수분해껌 240g
콜라겐 197 HA 저분자 소프트 가수분해껌 240g
바로가기

흡수력이 뛰어난 197DA 저분자 콜라겐이 풍부한 덴탈껌이에요. 가수분해 단백질을 원료로 사용하여 강아지 알레르기 개선 및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레시틴 등을 함유하여 관절과 피모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콜라겐의 체내 흡수율을 높였기에, 콜라겐 합성이 어려운 노령견에게 더욱 추천해요.

[20P+5P] 닥터케어 브러쉬 가수분해단백질 덴탈껌
[20P+5P] 닥터케어 브러쉬 가수분해단백질 덴탈껌
바로가기

독특한 칫솔모양에 최적의 사이즈로 제작된 덴탈껌입니다. 가수분해 단백질을 원료로 사용하여 알레르기 개선과 함께 치아 건강도 챙길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면역력 증가, 소화기능 증진 및 장기 기능에 좋은 오메가 성분과 혈액의 흐름에 도움을 주는 연어유, 피모 개선에 좋은 콜라겐도 같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강아지 가수분해 간식 외 다른 저알레르기 간식은?

LID(Limited Ingredient Diet) 간식은 1~2개의 단백질만을 제한하여 만든 간식으로, 강아지에게 맞지 않은 단백질이 있다면 피해서 급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이름처럼 “부담 없이 매일 먹을 수 있는 강아지 간식”에 초점을 맞춰 만들어졌어요. 매일 급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아야 하고, 다양한 기호성과 체질을 고려해야 하기에 이 부분들을 가장 신경써서 만들어진 간식이에요.

다양한 강아지 체질에 맞춘 엄선된 재료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소고기, 오리, 닭고기, 인섹트, 연어 등 총 5가지의 맛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단순히 강아지 기호 뿐만 아니라 꼭 필요한 영양 성분까지 들어있어 체질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답니다.

만약 강아지의 관절 건강이 걱정된다면 녹색입홍합, 상어연골 등이 첨가된 오리 맛을, 피부와 모질 개선을 위해서라면 스피루리나, 연어오일 등 기능성 원료를 첨가한 연어 맛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쌀가루를 사용하였고 수분 함량을 34%로 높였어요. 그래서 체질 뿐만 아니라 어린 강아지부터 나이 많은 강아지까지, 연령에 상관없이 급여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노즈워크 훈련에도 안성맞춤

강아지에게 간식을 매일 급여할 때, 항상 똑같은 방식으로 급여하면 단조로울 수가 있는데요. 강아지가 노즈워크 훈련을 통해 간식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면 강아지의 자신감도 높이고, 보호자와의 유대감도 돈독해질 수 있어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한 입에 먹을 수 있도록 크기가 적당하고, 필요에 따라 나눌 수 있도록 질감이 부드러운 편입니다. 그렇다고 따로 부스러기가 발생하지도 않아 강아지 노즈워크 훈련용 간식으로 적합하기 때문에, 보다 재미있게 간식 급여를 할 수 있어요.

하이포알러제닉 인섹트 맛 포함

육류 단백질에 의한 알레르기가 여전히 걱정되신다면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인섹트 맛을 권해드려요. 강아지가 기존에 접해보지 않았을 곤충 단백질을 급여한다면 알레르기 반응을 보다 안정적으로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인섹트 맛에 쓰인 동애등에는 밀웜에 이어 각광받고 있는 곤충으로,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요. 여기에 콜라겐, MSM, 블루베리 등을 첨가하여 강아지 피부와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가수분해 간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단이집사

고급 취향을 가진 삼색냥이 단이를 모시고 있는 집사입니다. 세상의 모든 반려동물이 행복하기를! jinseokkim@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