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대용량 간식 추천 10가지 – 활용 방안 및 주의 사항은?

강아지가 한마리 있는 가정은 물론, 다견 가정이라면 간식 소진율이 더더욱 빠를 수밖에 없을 텐데요. 이럴 경우, 가성비 좋은 강아지 대용량 간식을 급여하면 더욱 저렴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그럼 강아지 대용량 간식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고 주의 사항은 무엇일지, 추천제품 10가지와 함께 알아보아요.

강아지 대용량 간식

강아지 대용량 간식 활용 방법

강아지 간식은 그저 예뻐서 줄 수도 있지만, 특정한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도 있어요. 간식을 적절히 활용하면 강아지 체중 관리 및 보호자와의 관계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훈련 보상용

강아지와 지내기 위해서는 배변 훈련을 비롯하여 다양한 훈련이 필요해요. 이때 잘못된 방법으로 훈련을 하면 강아지에게 부정적인 경험으로 남을 수 있어 반드시 올바른 방법으로 훈련이 이뤄져야 합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가 적절한 행동을 하였을 때 보상을 지급하는 것이 보편적이며, 칭찬이나 산책, 쓰다듬기 등이 보상이 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간식은 강아지 기호성도 높고 쉽게 급여할 수 있어 선호되는 보상입니다.

노즈워크 놀이용

노즈워크 놀이는 강아지가 산책을 나가지 않고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인데요. 후각에 예민한 강아지가 숨겨진 간식을 찾는 행위는 강아지의 자신감도 높일 수 있어 적극 권장되는 놀이입니다.

노즈워크 놀이를 위해서는 여러 개의 간식을 다양한 곳에 숨겨야 하는데, 강아지 대용량 간식은 양이 넉넉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놀이에 활용할 수 있어요.

강아지 대용량 간식 적정 급여량

강아지 대용량 간식은 양이 많지만, 강아지의 건강을 위해 하루 적정 칼로리의 10% 이내로 급여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그럼 적정 칼로리는 어떻게 계산할 수 있을까요?

강아지 대용량 간식

하루 적정 칼로리 계산 방법

강아지의 적정 칼로리량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먼저 강아지의 기초대사량을 알아야 하는데요. 강아지 기초 대사량을 쉽게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 수식을 활용하면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강아지 현재 몸무게 × 0.75) × 70

그리고 이렇게 나온 기초대사량에 강아지의 가중치를 곱하면 하루 적정 칼로리량을 계산할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강아지의 현재 상태에 따라서 아래 표와 같이 가중치의 값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가중치가 복잡하게 느껴진다면, 비마이펫 툴즈 하루 적정 칼로리 계산기를 통해 쉽게 계산할 수 있어요.

강아지 사료 칼로리 계산 방법

강아지의 적절한 칼로리를 계산했다면, 이제 급여할 사료 칼로리와 간식 칼로리를 나눠서 계산해야 합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사료와 간식의 비율은 9:1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되는데요.

강아지 사료나 간식은 대부분 칼로리량이 포장지 뒷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기재되어 있지 않다면 성분표를 보고 대략적으로 계산해야 해요. 사료 칼로리 계산 역시 비마이펫 툴즈 사료 칼로리 계산기를 통해 계산할 수 있답니다.

강아지 대용량 간식 주의 사항

간식을 나눠서 여러 번 급여

적정 칼로리에 맞춰서 간식을 급여한다고 하더라도, 한 번에 모두 급여하는 것 보다는 여러 차례 나눠 급여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똑같은 양을 여러 차례 나눠 급여해야 강아지의 만족도나 포만감이 보다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강아지가 적정량 이상의 간식을 요구하여 급여할 경우, 강아지 비만 또는 강아지 저체중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꼭 급여 횟수를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대용량 간식

체중, 나이를 모두 고려하여 급여량 조정

강아지의 체중과 나이에 따라서 강아지가 필요한 칼로리량은 달라지게 돼요. 아무리 똑같은 강아지라도 할지라도, 성장과정이나 체중변화에 따라서 적합한 간식량 역시 달라지기에, 항상 강아지의 상태를 유념하며 급여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철저한 간식 관리 필요

강아지 대용량 간식이기 때문에 자칫하면 유통기한을 넘길 수도 있는데요. 특히 최근 강아지의 건강을 위해 방부제, 첨가물 등을 넣지 않은 추세이기 때문에 유통기한은 구매 전이나, 구매 후에 항상 확인해야 해요.

또한, 유통기한이 남아있다 하더라도 보관을 소홀히 한다면 변질이나 부대될 수 있습니다. 자칫하면 많은 양이 남았음에도 버려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뚜껑 닫는 것을 포함하여 냉장 보관인지 확인하고 세심하게 관리해야 해요.

강아지 대용량 간식 추천 10가지

강아지가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대용량 져키 간식

벨버드 져키킹 1kg M
벨버드 져키킹 1kg M
바로가기

강아지 기호성이 좋은 황태, 연어, 참치, 오리, 치즈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져키 간식입니다. 엄선되고 영양이 풍부한 재료에 유익균이 증가할 수 있는 프락토올리고당, 변냄새 감소에 도움을 주는 시금치 유카추출물을 첨가했어요. 강아지 크기에 따라 S, M 사이즈를 택할 수 있으며 위생적이고 튼튼한 패키지로 남은 져키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개기월식 강아지 고기촉촉 대용량 큐브져키 1.1kg
개기월식 강아지 고기촉촉 대용량 큐브져키 1.1kg
바로가기

110도 스팀 공법으로 제조하여 영양소 파괴는 낮추고 수분율은 높인 소고기 져키에요. 사람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한 재료를 골랐습니다. 또한 자르지 않고도 급여할 수 있게 적당한 크기의 큐브 모양으로 제조되었어요.

펫더맨 치즈버거 애견간식, 소고기
펫더맨 치즈버거 애견간식, 소고기
바로가기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대용량 소고기맛 져키 간식입니다.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한 소고기에 칼슘,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한 치즈를 더했어요. 100g씩 총 30개가 들어있어 휴대하기에도 간편합니다.

다한 노즈워크 훈련용 강아지 간식 져키 1kg, 황태
다한 노즈워크 훈련용 강아지 간식 져키 1kg, 황태
바로가기

황태를 선호하는 강아지를 위해 황태만을 담은 대용량 간식이에요.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모두 급여 가능한 사이즈이며, 식감이 부드럽고 말랑하여 강아지 나이에 상관없이 급여할 수 있어요. 위생적인 공장에서 국내 제조 과정을 거쳐 생성되어 더욱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습니다.

맥시 대용량 반려견 간식 800g, 치킨
맥시 대용량 반려견 간식 800g, 치킨
바로가기

고단백, 저지방의 닭고기를 주원료로 사용한 대용량 간식입니다. 저온건조공법을 채택하여 영양소 파괴를 최대한 방지하였으며, 풍부한 식이섬유로 활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한입 크기이면서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 길쭉한 모양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강아지의 재밌는 식감을 위한 대용량 건조 간식

벨버드 사사미 1kg 치킨소프트슬라이스 강아지 간식
벨버드 사사미 1kg 치킨소프트슬라이스 강아지 간식
바로가기

과대포장 없이, 실제 중량 1kg을 보장하는 벨버드의 대용량 치킨 육포 간식이에요. 식품 안전 글로벌 인증을 비롯하여 다양한 검증을 거쳤기에 믿고 급여할 수 있는 간식입니다. 식감, 재료에 따라 소프트, 하드, 오리, 혼합 등 다양한 시리즈가 있으며, 지퍼백으로 남은 간식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요.

슈퍼츄 일킬로그램 가득 담은 강아지 육포 1kg, 오리가슴살
슈퍼츄 일킬로그램 가득 담은 강아지 육포 1kg, 오리가슴살
바로가기

자연 그대로의 통오리가슴살을 큼직하게 잘라내 수분은 빼고, 영양과 기호성은 살린 대용량 오리 간식입니다. 강아지들의 기호에 맞는 닭고기, 고구마, 소고기 등 여러 시리즈가 있으며, 형태 또한 육포, 말이, 져키, 스틱(껌) 타입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요.

펫쿡 대용량 강아지육포 간식 300g x 5봉
펫쿡 대용량 강아지육포 간식 300g x 5봉
바로가기

기호성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대용량 강아지 육포 간식입니다. 가운데 스틱이 있어 강아지가 씹는 재미를 더욱 살렸으며, 그렇다고 너무 딱딱하지는 않기에 안전해요. 치킨 외에도 오리, 소고기 등 다양한 맛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천군맘마 강아지 대용량 수제간식 오리목뼈 500g + 오리날개 500g
천군맘마 강아지 대용량 수제간식 오리목뼈 500g + 오리날개 500g
바로가기

고기 외에도 고려해볼 수 있는 오리목뼈와 날개로 만든 대용량 건조간식이에요. 강아지의 양쪽 이빨로 씹기 좋은 길이로 잘랐으며, 연골로 이루어져 강아지가 안전하게 삼킬 수 있습니다. 영양이 풍부한 오리뼈와오리날개를 2차 포장하여 배송시에도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어요.

리틀달링 사사미, 부드러운 혼합
리틀달링 사사미, 부드러운 혼합
바로가기

강아지의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재료를 함께 담은 대용량 간식입니다. 닭, 오리, 고구마, 치즈, 어포 등 다양한 맛과 형태로 강아지 기호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가능해요. 또한 대포장과 소포장으로 이루어져 있어 개봉 후에도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대용량 간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단이집사

고급 취향을 가진 삼색냥이 단이를 모시고 있는 집사입니다. 세상의 모든 반려동물이 행복하기를! jinseokkim@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