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박스 추천 제품 10가지 – 고양이는 박스를 왜 좋아할까?

택배가 오면 박스 안으로 들어가는 고양이들의 모습, 집사님들은 흔히 볼 수 있으실 텐데요. 그럴 때마다 ‘고양이는 왜 이렇게 박스를 좋아할까?’ 라는 의문을 가지시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고양이가 박스를 좋아하는 이유와 추천 제품에 대해 함께 알려드릴게요.

고양이 박스

고양이 박스, 좋아하는 이유는?

1) 안정감을 느껴서

고양이는 자신의 영역에 냄새를 묻히는 행동을 합니다. 박스에도 마찬가지인데요. 좁고 한정된 박스 안에서 자신이 묻힌 스스로의 냄새를 맡으며 안정감을 느껴요. 또한, 박스는 폐쇄된 공간이라 스스로가 안전하다고 인식하기도 합니다.

위트레흐트 대학(University of Utrecht)의 연구팀이 공개한 2014년 과학 저널 ‘응용 동물행동학’에 실린 논문에서도 관련 내용을 볼 수 있는데요. 박스에 대한 실험을 진행했을 때, 상자를 주지 않은 고양이는 새 환경에 적응하는 데에 2주일이 걸렸다고 합니다. 이에 비해, 상자를 준 고양이는 안정감을 느껴 사흘이라는 빠른 시간 안에 적응하는 결과를 볼 수 있었다고 해요.

bemypet-landscape

2) 본능으로 인해

고양이는 본능적으로 야생성을 지니고 있어요. 그렇기에 적으로부터 자신을 숨기고, 언제든지 적을 급습할 수 있는 환경을 선호하는데요. 박스는 고양이가 적으로부터 은신하고, 적이 발견될 시에 바로 사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가 안전하다고 인지해요.

고양이 박스

3) 휴식하기 좋은 공간

아기 고양이의 경우에 하루 수면 시간은 20시간, 성묘는 14시간 정도인데요. 고양이는 하루의 절반이 넘는 시간을 수면을 하며 보내고 있어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고양이 박스는 안정감을 느끼는 장소이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기 좋아요. 실제로 캐나다에 위치한 유기 동물 보호소에서 고양이가 입양 갈 때 박스를 선물해 준다고 해요. 새 집에 적응을 잘 하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4) 온도 유지에 좋아요

고양이의 정상 체온은 37.2°C~39.2°C 사이로, 사람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느끼는 것보다 더 따뜻해야 쾌적하다고 느껴요. 상자는 고양이가 체온을 유지하고 따뜻하다고 느끼는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바람을 막아주고 온도 유지가 되기 때문에 상자를 편안하다고 느끼는 경향이 있어요.

고양이 상자

고양이는 어떤 공간을 좋아할까?

주변을 전부 감시할 수 있는 곳

고양이는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급작스러운 상황에 대해 스트레스를 느껴요. 그렇기에 주변을 전부 감시할 수 있는 곳을 선호하는데요. 수직 공간이 중요한 이유도 이 때문이랍니다. 고양이가 생활하는 공간에는 높은 위치의 수직 공간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것이 좋아요. 수직 공간은 고양이에게 매우 중요하답니다.

비좁은 공간

좁은 공간은 고양이가 스스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입니다. 스트레스에 대처하며 생존해 나가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낯선 사람을 봤을 때, 천둥이 칠 때 등 불안한 상황에서 좁은 틈에 몸을 숨기며 안정감을 찾아요. 이런 공간이 없어 스트레스를 지속된다면,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고양이 박스

강한 냄새가 나지 않는 곳

고양이는 강한 냄새가 나지 않는 공간을 좋아해요. 집에 디퓨저나 향기가 나는 제품이 있는 곳은 고양이가 선호하지 않아요. 아이들의 기관지에도 안 좋을뿐더러, 공간에 대한 만족도도 떨어진답니다.

숨을 공간이 많은 곳

고양이는 숨을 공간이 많은 곳을 선호해요. 특히 다묘가정 일수록 숨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야 해요. 고양이는 독립성을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가끔은 다른 고양이나 집사로부터 해방되어 자신만의 공간이 필요해요. 집안 곳곳에 숨숨집을 많이 배치해 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고양이 박스 추천 제품 10가지

고양이 박스

삼색이의 대형 박스형 스크래쳐
삼색이의 대형 박스형 스크래쳐
바로가기

귀여운 디자인의 고양이 박스 제품입니다. 양쪽의 디자인이 달라 원하는 디자인으로 사용이 가능해요. 또한, 크기가 크고 박스 안 스크래쳐까지 있어 활용도가 좋답니다. 박스 안에 있는 스크래쳐는 리필도 따로 구입이 가능해 리필을 변경하며 장시간 사용이 가능해요.

마약박스 스크레쳐
마약박스 스크레쳐
바로가기

6가지 디자인 중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개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다묘가정에 사용하기 좋아요.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에 하나씩 두시면 사이좋게 사용하시기 좋답니다.

차즈마켓 고양이 그르르 박스 스크래쳐
차즈마켓 고양이 그르르 박스 스크래쳐
바로가기

톡톡 튀는 색감으로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고양이 박스입니다. 두꺼운 골판지 사이즈로 내구성을 증대해 튼튼하게 만든 제품이랍니다.

도트캣 고양이 오동나무 박스 UP 내추럴 스크래처
도트캣 고양이 오동나무 박스 UP 내추럴 스크래처
바로가기

종이형 박스보다 더 튼튼한 제품을 원하는 집사님들은 이 제품을 추천드려요. 오동나무 원목으로 만들어져, 내구성과 내습성이 강한 고양이 박스입니다. 또한, 모서리가 곡선 형태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다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기에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펫톤 빅사이즈 테라조 박스 대형스크래처 고양이 스크래쳐
펫톤 빅사이즈 테라조 박스 대형스크래처 고양이 스크래쳐
바로가기

두 마리가 들어가도 넉넉한 크기의 고양이 박스입니다. 고양이에게 유해한 접착제 사용을 지양한 제품입니다. 국산 원료의 옥수수전분 접착제를 사용하여 믿고 사용하실 수 있어요.

고양이 박스형 숨숨집

고양이 옥희독희 냥혼자산다 숨숨집 스크래쳐 특대형
고양이 옥희독희 냥혼자산다 숨숨집 스크래쳐 특대형
바로가기

크기가 큰 박스형 숨숨집 제품입니다. 내부 공간이 넓고, 뚜껑이 있어 고양이들이 안정감을 느껴요. 사방이 막혀 있어 외부의 찬 바람을 차단하기에 따뜻한 온도 유지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딩동펫 고양이 스텝 스크래쳐 하우스
딩동펫 고양이 스텝 스크래쳐 하우스
바로가기

숨숨집, 스크래쳐, 캣타워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내부에 공간이 있어 고양이가 쉴 수도 있고 수직 공간으로 올라가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답니다. 다만, 크기가 매우 큰 편은 아니라 뚱냥이들은 사용이 불편할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묘해냥해 고양이 숨숨집 스크래쳐 상자
묘해냥해 고양이 숨숨집 스크래쳐 상자
바로가기

구멍이 뚫려있어 고양이가 답답함을 느끼지 않으면서도, 4면이 막혀있어 안정감을 느끼는 구조의 박스형 숨숨집입니다. 2개를 구매해 단을 쌓아 활용할 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이 제품도 뚱냥이들은 다소 사용이 어려울 수 있답니다.

고양이 스크레쳐 루어캣 3단 숨숨집 리필교체형
고양이 스크레쳐 루어캣 3단 숨숨집 리필교체형
바로가기

1층과 2층에서 모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1층은 막혀 있어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2층은 트여있는 구조로 고양이가 사방을 감시할 수 있어요. 두 층 모두 스크래쳐가 있어 활용도 역시 좋아요.

로위드 고양이 체커보드 스크래쳐 2단박스 숨숨집
로위드 고양이 체커보드 스크래쳐 2단박스 숨숨집
바로가기

유니크한 체커보드 디자인의 박스형 스크래쳐 숨숨집인데요. 뚱냥이도 걱정 없이 드나들 수 있는 넓은 입구와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하트 모양 명패가 특징입니다. 견고한 구조와 뛰어난 내구성으로 무너질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박스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