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청소기 추천 제품 10가지 – 털, 오줌 모두 깨끗하게!

강아지와 함께 잘 지내기 위해서는 신경써야 할 것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중요한 것은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일 텐데요. 특히 강아지 털, 오줌 등을 제때 처리해주지 않는다면 강아지는 물론, 보호자에게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그럼 왜 강아지 털과 오줌을 강아지 청소기로 처리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제품이 적합할지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강아지 청소기

강아지 청소기로 털을 청소해야 하는 이유

물론 집에 있는 청소기나 빗자루로도 강아지 털을 청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문제점들이 있기에 별도의 청소기를 구비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어요.

청소기 고장의 원인이 되는 강아지 털

털이 잘 빠지는 견종의 경우, 하루만 청소하지 않아도 털이 바닥에 굴러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 털은 청소기 흡입구를 다 막아버리기 때문에 다른 이물질을 못 빨아들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되면 먼지통을 청소하기도 쉽지 않을 뿐더러, 일반 청소와 겸용할 경우 과부하로 고장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청소기

털갈이 시즌에 배로 늘어나는 털의 양

진돗개, 웰시코기, 시바견과 같이 털이 잘 빠지는 견종이라면, 털갈이 시기인 봄과 가을에 털이 더욱 많이 빠질 수 있습니다. 털의 양이 많아지면 단지 바닥 뿐만 아니라 옷, 가구, 음식 등에 털이 붙을 확률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이런 털갈이 시기에는 청소를 더욱 자주 해줘야 하기 때문에, 청소기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다고 할 수 있어요.

상황에 따라 발병할 수 있는 알레르기

강아지와 지내는 보호자에게 반려동물 알레르기는 치명적인 질환 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처음에는 알레르기가 없다가 추후에 생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알레르기의 원인은 털이 아니라 강아지 각질, 비듬때문이지만 털에 붙어 전파되기 때문에 결국 털을 잘 청소해야 하는데요. 추후 발병할 수 있는 알레르기를 예방하기 위해 최대한 잔여물 없이 청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청소기, 오줌 청소에도 필수

배변 훈련과 별개로 바닥에 오줌을 흘리는 경우

배변 훈련이 잘 된 강아지라 하더라도, 생각보다 바닥에 흘린 강아지 오줌을 청소해야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하는데요. 강아지 발에 묻은 오줌이 바닥에도 묻거나, 노견이 되어 화장실을 잘 못 가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혹은 복종적 배뇨에 의해 배변 패드 밖에서 갑자기 용변을 보는 경우 또한 있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청소기

배변 패드로 해결이 안 되는 문제

설령 배변 패드에서 오줌을 처리한다고 하더라도, 관리가 잘 이뤄지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배변 패드 경계에서 소변을 보는 강아지가 있을 수 있고, 배변 패드가 깨끗하지 않다면 화장실을 다른 곳으로 인식하는 것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 오줌을 청소하기 위한 번거로운 단계

위와 같은 경우에 따라 오줌을 청소해야 한다면 그 과정은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걸레나 휴지 등으로 소변을 닦고, 탈취제를 뿌려 냄새를 없애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을 텐데요. 이 과정에서 손에 소변이 묻을 수 있고, 일반 쓰레기도 늘어날 수 있기에 보호자의 스트레스도 적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청소기 추천 제품

털 제거에 효과적인 강아지 청소기

블랙앤데커 2 in 1 펫 무선 스틱형 청소기
블랙앤데커 2 in 1 펫 무선 스틱형 청소기
바로가기

블랙앤데커의 똑똑한 스마트 센서기술에 반려동물을 위한 비터바, 파워헤드를 더한 2 in 1 청소기입니다. 펫 비터바와 파워헤드로 반려동물의 털은 물론, 카펫에 엉겨붙은 먼지, 사료까지도 손쉽게 청소할 수 있어요. 또한 핸디형과 스틱형 전환이 가능하여 상황에 맞춰 알맞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NIUFLY 고양이털 청소기 강아지 자동 털흡입기 반려동물 털제거 청소용품
NIUFLY 고양이털 청소기 강아지 자동 털흡입기 반려동물 털제거 청소용품
바로가기

무선으로 어디든 털 흡입이 가능한 청소기입니다. 4가지 노즐을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으며, 원터치 먼지 제거와 세척 가능한 필터로 손쉽게 지속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그리고 이중 노이즈 캔슬링 디자인으로 인해 소음 또한 효과적으로 줄였습니다.

Garrl 무선 청소기 애완동물 청소기 가정용 청소기 펫 청소용품
Garrl 무선 청소기 애완동물 청소기 가정용 청소기 펫 청소용품
바로가기

강아지 털뿐 아니라 고양이 모래, 먼지 등을 모두 흡입할 수 있는 청소기입니다. 강한 흡인력과 더불어 UV 자외선 기능이 있기 때문에 진드기 제거에도 용이해요. 대용량 리튬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어 최대 45분까지 연속 작동이 가능하답니다.

홈플래닛 무선 핸디 청소기
홈플래닛 무선 핸디 청소기
바로가기

650g의 초경량 무게에 6kPA 초강력 흡입력을 가진 소형 청소기입니다. 4~5시간 충전 후에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2중 필터로 청소기 밖으로 새지 않게 강아지 털과 먼지를 없앨 수 있어요. 추후 필터는 물로 간단하게 세척할 수도 있습니다.

펜플렉스 백그룸 강아지 털 청소기
펜플렉스 백그룸 강아지 털 청소기
바로가기

삼성, LG, 다이슨 등 주요 청소기에 호환 가능한 호스 및 빗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아지는 털을 자주 빗어주어 죽은 털을 제거해주는 것도 중요한데요. 털 빗는 용, 벼룩 제거용 등 교체빗이 포함되어 있으며, 털을 빗고 바로 청소기로 흡입할 수 있어 털이 분산되는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소변을 깔끔하게 처리하는 강아지 청소기

쉬싹 반려동물 소변청소기
쉬싹 반려동물 소변청소기
바로가기

원터치로 소변을 깔끔하게 흡입할 수 있는 청소기입니다. 강아지가 배변 실수를 하거나 모서리에 오줌을 싸서 처치가 곤란할 경우, 휴지나 걸레를 쓰지 않고도 청소가 가능합니다. 소변이 마르더라도 탈취제를 뿌리고 흡입을 해준다면 자국과 냄새까지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반려생활의 필수품 쓱싹 물 흡입 청소기
반려생활의 필수품 쓱싹 물 흡입 청소기
바로가기

5차까지 많은 샘플을 테스트하며 장점만을 담은 무선 청소기입니다. 소변을 흡입하는 과정에서 역류하지 않도록 최적의 각도를 적용하였으며, 2중 스퀴즈 구조를 통해 잔여물 없는 강력한 흡인력을 자랑합니다. 냄새 제거 분무기 및 패드도 함께 제공하여 냄새를 제거하는데 더욱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코멧 펄프청소기 밀대걸레+리필패드 1장
코멧 펄프청소기 밀대걸레+리필패드 1장
바로가기

청소기 외에 다른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밀대 세트입니다. PAV 소재패드로 수분 흡수력이 좋고, 미세한 홈이 있어 소변은 물론 먼지까지도 한 번에 청소 가능합니다. 패드는 건조 후 단단하게 굳어 냄새 걱정이 없으며, 여분으로 패드를 하나 더 제공합니다.

비쎌 다용도 습식청소기 스팟클린 프로히트 3698V
비쎌 다용도 습식청소기 스팟클린 프로히트 3698V
바로가기

각종 얼룩 제국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습식청소기입니다. 바닥이 아닌 카펫이나 러그에 강아지 소변이 묻을 경우엔 완벽하게 제거하기가 쉽지 않을 텐데요. 물분사를 하며 세척, 흡입을 동시에 하는 습식 청소 방법으로 각종 섬유 재질의 얼룩을 손십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털과 오줌, 모두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강아지 청소기

비쎌 크로스웨이브 아쿠아 청소기 2225S
비쎌 크로스웨이브 아쿠아 청소기 2225S
바로가기

진공, 습식, 건식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3 in 1 아쿠아 청소기입니다. 카펫, 타일, 마루 등 다중표면에 사용 가능하며, 강력한 흡입력과 물분사 능력을 갖추고 있어 털, 오줌 모두 한 번에 청소할 수 있습니다. 청소 모드도 카펫용과 일반용으로 나눠져 있어 상황에 맞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청소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단이집사

고급 취향을 가진 삼색냥이 단이를 모시고 있는 집사입니다. 세상의 모든 반려동물이 행복하기를! jinseokkim@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