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탈취제, 오줌 및 강아지 냄새 제거에 좋은 걸 찾는다면?

강아지 탈취제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한 번쯤은 비린듯한 강아지 특유의 냄새 그리고 오줌 냄새로 고민하게 되는데요. 특히, 강아지 오줌 자국의 경우 냄새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같은 자리에 실수를 반복하게 될 수 있어 매우 신경 써야 합니다. 이때 강아지 탈취제를 사용하면 좋은데요. 강아지 탈취제,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까요?

강아지 탈취제, 이럴 때 좋아요

목욕 4주 뒤, 기름 때로 누렁이가 된 몽이

1. 강아지 냄새 제거 (체취)

강아지 몸의 피지선에서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기름(피지)을 만드는데요. 이 기름 때문에 강아지 몸에서는 개 냄새, 강아지 비린내 등으로 불리는 특유의 체취가 나게 됩니다.

또한, 강아지 발바닥에서 나는 냄새 역시 강아지 체취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이는 발 땀과 이물질로 인해 생긴 박테리아가 원인입니다.

bemypet-landscape

이렇듯 강아지가 자주 있는 공간, 강아지 침대 등에서는 강아지 피지, 땀, 침 등이 묻어 냄새가 나게 되는데요. 강아지 냄새가 나는 곳에 탈취제를 뿌려주면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강아지 오줌 냄새 제거

실내견들은 대부분 실내 배변을 하도록 훈련받습니다. 배변패드 위에 대소변을 보게 되는데, 이때 바로 치워주지 못하면 배변패드 주위로 냄새가 나게 되죠. 이런 경우, 배변 패드 자리 및 주변으로 강아지 탈취제를 뿌려주면 냄새를 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강아지가 종종 배변 실수를 할 때가 있는데요. 냄새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같은 자리에 또 배변 실수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배변을 치운 뒤 탈취제를 사용해 마무리하면 배변 실수 반복을 줄일 수 있답니다.

강아지 탈취제 고르는 방법

1. 안전한 원료를 사용했는지 확인하기

강아지 탈취제는 강아지 용품 및 생활용품에 뿌리는 일이 많은 만큼, 안전한 원료를 사용한 제품인지 꼼꼼히 체크하는 게 좋아요. 강아지 피부에 자극적인 알코올 및 계면활성제, 발암물질인 파라벤 등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2. 향이 진하지 않은지 확인하기

향이 너무 진한 제품은 좋지 않아요. 강아지는 후각이 예민한 만큼, 강아지 탈취제 향이 강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향이 연하거나 무향은 제품을 사용해 주세요.

3. 냄새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는지 확인하기

향으로 냄새를 덮는 제품보다, 근본적으로 냄새를 탈취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단순히 냄새를 덮어 탈취하는 경우, 강아지가 미세한 배변 냄새를 맡아 실수를 반복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안전한 비마이펫 강아지 탈취제

강아지 탈취제

강아지 냄새 제거, 소변 냄새 제거에 도움이 돼요!

강아지 냄새(체취) 및 소변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되는 비마이펫 강아지 탈취제입니다. EWG에서 유해성이 낮다고 인정한 원료(그린 1등급) 단 4가지만 사용해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냄새의 원인을 끌어당겨 가두는 광물인 일라이트를 사용했기 때문에, 근본적인 탈취가 가능합니다.

*EWG : Environmental Working Group, 미국 비영리 환경 단체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어요.

누가 써봤냐구요?

나루
푸들
11살
3.5kg
몽이
스피츠
14살
12kg
오리
웰시코기
6살
13.5kg

집사들의 사용 후기

탈취력이 좋아요 – ‘일라이트’ 광물의 효과

오리누나

오리는 중성화를 늦게 해서 마킹하는 습관이 있어요. 마킹을 한 자리에 비마이펫 강아지 탈취제를 뿌려주니 같은 자리에 배변 실수하는 횟수가 줄었습니다.

일라이트라는 광물이 냄새를 흡수해서 탈취 효과가 생긴다고 하는데요. 배변 교육이 필요한 경우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아지 탈취제
나루엄마

일라이트는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천연 광물로 중금속 흡착, 항균 효과 그리고 유해 물질 탈취 효과가 있다고 해요. 나루가 소변 실수한 자리에 뿌려보니 탈취 효과가 있었는지 같은 자리에 실수하는 빈도가 줄었어요.

강아지 용품 외에도 커튼, 패브릭 소파 등에서 뿌렸더니 상쾌해지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몽이언니

몽이는 100% 실외 배변이라 대소변 냄새보다는 강아지 냄새로 인한 고민이 있었어요. 몽이가 자주 머무는 제 방에서 꾸릿비릿한 강아지 냄새가 좀 나는 편입니다. 목욕 시킨 지 3주 정도가 될 때부터는 더 심해져요.

제 방에서 몽이가 자주 머무는 구석, 강아지 방석, 제 침대 이불 등에 비마이펫 강아지 탈취제를 뿌리고 환기까지 시켜봤는데요. 강아지 냄새 제거에 확실히 도움이 되었답니다.

인공 향료가 없어 좋아요

강아지 탈취제
나루엄마

인공 향료가 들어가지 않아 좋았어요. 편백수가 들어가 은은한 숲 향기만 납니다.

아이와 강아지를 키우면서 인공 향료 및 화학 성분이 들어가 해로울 수 있는 향수, 디퓨저, 인공 탈취제 등을 멀리하고 있어 반갑게 사용했는데요. 확실히 나루도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아 안심되었어요.

강아지 탈취제
오리누나

오리 역시 인공적이고 강한 향은 다 좋아하지 않은 것 같아요. 싫은 냄새를 맡으면 곧바로 여러 번 재채기를 하거든요.

비마이펫 강아지 탈취제는 아주 옅은 편백수 냄새가 나는데요. 나뭇잎을 짓이겼을 때 나는 풀 향과 비슷하다고 느껴졌어요. 그마저도 뿌리고 나면 금방 사라져 잘 못 느끼게 되더라구요.

오리도 냄새를 맡곤 별 반응이 없었던 걸 보면 합격으로 봐도 되겠죠? ㅎㅎ

안전한 원료를 사용해 안심돼요

강아지 탈취제
몽이언니

저는 강아지 용품의 경우 성분에 있어서 좀 더 꼼꼼히 따져보는 편인데요. 비마이펫 강아지 탈취제는 유해하거나 자극적인 성분 없이 안전하다고 인증받은 EWG 그린 1등급 원료를 단 4가지만 사용했다고 해서 안심되었어요.

특히, 일라이트라는 광물이 들어갔다는 게 생소하지만 믿음직스러웠어요. 일라이트에는 수많은 구멍이 나있는데, 구멍 안으로 냄새를 끌어당겨 가둔다고 합니다.

오리누나

저 혼자 산다면 성분보다는 가격이나 향을 보고 탈취제를 샀겠지만, 강아지가 있으니 성분 좋은 제품으로 구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근데 탈취제 원료를 보면 모르는 이름 대잔치라 뭐가 좋고 나쁜지 파악하기 어렵더라구요. 하나하나 찾아보기는 좀 어렵고요.

이 제품은 천연 재료 딱 4가지만 들어갔다고 하니까 오히려 단순해서 성분을 파악하기 좋았어요.

고르고 부드러운 분사력

강아지 탈취제
몽이언니

비마이펫 강아지 탈취제는 분사력이 좋은 게 또 하나의 장점이었어요. 내용물이 너무 강하게 나가거나 뭉치는 일 없이 고르고 부드럽게 분사되는 타입의 스프레이라서 좋았어요.

활용성이 높아 유용해요

강아지 탈취제
나루엄마

비마이펫 강아지 탈취제에는 오일 성분이 들어있지 않다고 해요. 그래서 다른 패브릭 제품에 뿌려도 오염, 이염될 일이 없다고 해요. 커튼, 패브릭 소파, 담요 등에 뿌려봤는데 오염 및 이염이 없었어요.

그리고 화장실에도 한 번 뿌려봤는데요. 확실히 암모니아 냄새가 줄어들었다고 느꼈어요.

집에서 삼겹살, 생선 등의 냄새가 강한 음식을 조리했을 때 사용해도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비마이펫 강아지 탈취제, 냄새 제거 효과가 좋고 성분도 안전해요!

비마이펫 강아지 탈취제는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보아스테크와 비마이펫이 함께 만든 제품이에요. 그런 만큼, 최소한의 원료를 사용했고 성분도 안전합니다. 강아지 냄새 제거(체취), 대소변 냄새, 반복되는 소변 실수 때문에 고민이라면 한 번 사용해 보는 걸 추천해요.

다만, 일라이트로 인해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닌데요. 일라이트가 들어간 만큼 탈취력을 믿고 구매해 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산들산들 애니후레쉬 강아지 고양이 탈취제
브랜드: 비마이펫
제품명: 산들산들 애니후레쉬 강아지 고양이 탈취제
강아지 냄새 및 소변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되는 비마이펫 강아지 탈취제입니다. EWG에서 유해성이 낮다고 인정한 원료(그린 1등급) 단 4가지만 사용해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구매하기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탈취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