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화장실 추천 11가지 – 화장실 종류별 특징 알아보기

강아지 화장실

강아지 화장실, 종류가 여러 가지 있으며 종류별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화장실이 강아지 취향에 맞지 않는 경우, 강아지가 사용하기 싫어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강아지에게 어떤 종류의 화장실을 마련해 주는 게 좋을지, 종류별 특징을 보고 선택해 보세요!

강아지 화장실 종류 5가지와 그 특징

강아지 화장실

1. 그물망 없는 기본 화장실

배변패드를 끼워서 사용하는 기본형 강아지 화장실이에요. 배변패드가 이리저리 밀리는 걸 방지할 수 있고, 배변패드만 사용할 때보다 더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대소변이 바닥에 묻지 않고, 배변패드 모서리에 대소변을 보는 일이 없기 때문이에요.

그물망이 없기 때문에 그물망을 싫어하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단, 강아지 발바닥에 소변이 묻을 수는 있어요.

bemypet-landscape

2. 그물망 있는 화장실

일반형 화장실 위에 그물망이 있는 형태예요. 그물망이 있어 배변패드를 사용해도 되고,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 일반형에 비해 강아지 발바닥에 소변이 묻지 않기 때문에 바닥에 소변 발자국도 쉽게 생기지 않아요.

단, 강아지 중 화장실의 그물망을 무서워하는 강아지도 있어요. 이 경우 대소변을 참거나 실수를 하게 될 수 있어 추천하진 않아요.

강아지 화장실

3. 잔디 화장실

실외에서 대소변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잔디 화장실도 있어요. 실외 배변을 하는 강아지의 실내 배변 훈련용으로 사용하기 괜찮아요. 잔디는 인공 그리고 천연 두 종류가 있는데요. 천연 잔디의 경우 여름철에 특히 벌레가 꼬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대도 비교적 높은 편이에요.

4. 배변패드가 필요 없는 화장실

배변패드가 필요 없도록 디자인된 화장실도 있어요. 화장실 바닥이 울퉁불퉁하게 되어 있어, 소변이 강아지 발바닥에 묻지 않는 원리입니다.

단, 배변패드를 사용하지 않는 만큼 냄새가 많이 날 수 있어요. 위생적이고 냄새가 적게 사용하기 위해선 세척도 매일 해야 해서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5. 실리콘 화장실

배변패드 아래에 단순히 깔아두는 실리콘 화장실도 있어요. 배변패드가 움직이는 걸 방지해 주고, 배변 패드 모서리에 대소변을 봤을 때 바닥에 소변이 흐르거나 묻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높이가 일반 화장실에 비해 낮기 때문에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 기력이 없는 노견 등에게도 추천해요.

단, 일반형 화장실과 마찬가지로 강아지 발바닥에 소변이 묻어 바닥에 소변 발자국이 생길 수 있답니다.

강아지 화장실

강아지 배변 훈련 TIP!

  1. 배변 패드를 집안 여러 곳에 넓게 깝니다. 번잡한 위치에는 두지 마세요.
  2. 배변 패드에 배변을 하면 칭찬, 간식으로 보상해 주세요.
  3. 사용하지 않는 패드는 치워주며 배변 장소를 줄여 주세요.
  4. 배변 패드 크기도 점차적으로 줄여 주세요.
  5. 배변 실수했을 때, 혼내기보단 빠르게 청소해 배변 실수 반복을 예방해 주세요.

강아지 배변 훈련이 잘 안된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분리 불안, 화장실 위치 문제, 질병, 배변판 기호도, 배변패드 교체 주기 등이 원인입니다. 배변 훈련에 계속해서 실패한다면 다른 요소들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강아지 화장실 추천 제품

그물망 없는 기본 화장실

아이리스 기본형 간편 강아지 배변판 대형 FMT-635
아이리스 기본형 간편 강아지 배변판 대형 FMT-635
바로가기

그물망이 없는 기본적인 디자인의 강아지 화장실이에요. 배변패드를 끼워서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강아지가 화장실을 사용할 때 미끄러지면, 놀라서 사용을 거부할 수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도 되어 있답니다.

네이처펫 어니스트 배변판 기본형 55 x 45cm
네이처펫 어니스트 배변판 기본형 55 x 45cm
바로가기

마찬가지로 그물망 없는 기본 강아지 화장실로, 배변패드를 끼워서 사용해요. 세척이 특히 간편합니다.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바닥에서 쉽게 밀리지 않아요.

그물망 있는 화장실

푸르미 반려동물 그물망 토일렛 배변판
푸르미 반려동물 그물망 토일렛 배변판
바로가기

그물망이 있는 강아지 화장실이에요. (2022.02.22 쿠팡 기준) 7500원으로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그물망이 있어 강아지 발에 소변이 쉽게 묻지 않아 좋아요. 그물망은 화장실에 고정할 수 있어 쉽게 흔들리지 않습니다. 바닥면엔 미끄럼 방지 처리도 되어 있어요.

블랙스완 반려동물 고급 배변판 일반형&가림판형
블랙스완 반려동물 고급 배변판 일반형&가림판형
바로가기

그물망이 있는 강아지 화장실이에요. 가림판을 설치할 수 있어 다리를 들고 소변을 보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견고하게 만들어져 쉽게 흔들리지 않아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배변패드가 필요 없는 화장실

독톡 연장형 중대형/세움 소형 강아지 배변판 애견배변판 배변패드
독톡 연장형 중대형/세움 소형 강아지 배변판 애견배변판 배변패드
바로가기

바닥이 울퉁불퉁하게 되어 있어, 배변패드가 필요 없는 화장실이에요. 배변 처리 및 세척도 간편합니다. 단, 배변 처리 시 바닥에 흐르지 않게 조심해야 해요. 또, 매일 세척하지 않으면 냄새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모노모그 스윙배변판 무한연장 대형 강아지 배변판
모노모그 스윙배변판 무한연장 대형 강아지 배변판
바로가기

마찬가지로 바닥이 울퉁불퉁하게 되어 있어 배변패드가 필요 없는 강아지 화장실입니다. 바닥면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바닥에서도 쉽게 밀리지 않아 좋아요. 세척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화장실

탐사 펫 논슬립 실리콘 배변매트 라이트그레이 80*65 cm 대형
탐사 펫 논슬립 실리콘 배변매트 라이트그레이 80*65 cm 대형
바로가기

배변패드 아래에 깔아서 사용하는 실리콘 재질의 강아지 화장실입니다. 강아지가 모서리에 소변을 보는 습관이 있다면 추천해요. 바닥에 소변이 묻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가볍고 세척도 간편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실리콘연구소 국내제작 대형 표준형 실리콘배변매트 배변판
실리콘연구소 국내제작 대형 표준형 실리콘배변매트 배변판
바로가기

배변패드 아래에 깔아서 사용하는 실리콘 재질의 강아지 화장실이에요. 가장자리에 턱이 높은 편이라 조금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독성 실리콘으로 만들었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울트라웨이브 강아지 고양이 특대형 실리콘 논슬립 배변매트 싸개냥
울트라웨이브 강아지 고양이 특대형 실리콘 논슬립 배변매트 싸개냥
바로가기

벽면에 걸 수 있는 실리콘 화장실이에요. 다리를 들고 소변을 보는 강아지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마찬가지로 세척이 쉽고, 바닥에 소변이 흐르는 걸 방지할 수 있어 좋아요.

잔디 화장실

펫그린 강아지 실내용 잔디패드 배변박스
펫그린 강아지 실내용 잔디패드 배변박스
바로가기

인조 잔디를 사용한 강아지 화장실이에요. 실외 배변과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다면 추천해요. 화장실 높이가 있는 편이라,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는 사용이 힘들 수 있어요.

노즈워크 천연잔디 애견 놀이터 배변판
노즈워크 천연잔디 애견 놀이터 배변판
바로가기

천연 잔디를 사용한 강아지 화장실이에요. 흙이 아닌 코코피트, 피트모스(코코넛 줄기)라는 섬유질 토양을 사용해 매트가 형태를 잘 유지합니다. 여름철 벌레가 꼬일 수 있다는 단점은 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화장실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