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가습기 추천 제품 10가지 – 건강과 직결되는 습도

고양이는 가습기 사용 유무에 따라 차이가 크다는 점을 아시나요? 다른 물품들에 비해 가습기는 고양이에게 필요하다는 인식이 크지 않은데요. 습도를 조절하는 가습기는 고양이 건강 관리에 필요한 물품 중 하나랍니다. 오늘은 고양이 가습기 추천 제품과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아요.

고양이 가습기

고양이 가습기 사용이 필요할까?

고양이 가습기 사용의 중요성

사람과 같이 고양이도 마찬가지로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해요. 건조한 환경에서 계속 생활할 경우 고양이는 코딱지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감기나 비염 등 호흡기 질환을 겪고 있는 아이라면 해당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또한,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비듬이 많이 생기고 피부병이 있다면 질환 증세가 악화됩니다. 그러므로 늘 온도 조절과 함께 습도 조절에도 신경을 써주셔야 한답니다. 습도는 많은 집사님들이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쉽게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기에 더 주의를 기울여 주셔야 합니다.

bemypet-landscape
고양이 가습기

고양이를 위한 실내 적정 습도는 40%-60% 사이를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이 이상의 습도로 넘어간다면 오히려 세균 번식이 쉬워지기에 주의가 필요해요.

우리 고양이가 건조한지 알 수 있는 방법은?

1) 코가 건조하다

고양이의 코를 만져봤을 때, 촉촉한 상태가 정상적인 상태인데요. 만약 코가 촉촉하지 않고 딱딱하다면 그건 환경이 매우 건조함을 뜻해요. 이 경우에도 반드시 가습기 사용을 통해 습도를 조절해 주시는 것이 필요해요.

2) 눈곱과 코딱지가 많다

고양이가 건조할 경우, 눈곱과 코딱지가 생기기가 쉬워요. 눈곱은 집안에 먼지가 많을 경우에도 생기지만, 건조할 경우에도 생길 수 있어요. 만약 우리 고양이가 갑자기 눈곱과 코딱지가 늘었다면 환경이 너무 건조하진 않은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3) 털에 정전기가 심하고 부스스하다

털에 정전기가 많은 것도 모두 건조한 환경으로 인해서인데요. 고양이 털에 정전기가 많으면 집사님들께서 정전기 스프레이를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고양이가 스트레스 받고 싫어할 가능성이 큰 스프레이 사용보다는 집안 자체의 습도를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전기 개선에도 도움이 될 터이며, 코딱지와 비듬을 예방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고양이 가습기

여름철 습도 조절 Tip

다른 계절 보다 습도가 높은 여름철! 여름철에는 가습기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렇지 않답니다. 물론, 장마철에는 과하다 싶을 정도로 습도가 높습니다. 이럴 때 많은 분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킨 채로 생활하시는데요. 에어컨은 제습 기능도 있기 때문에 사용 시에 습도가 낮아집니다.

그래서 장시간 동안 노출될 경우 건조함을 느낄 수 있어요. 이 경우에 가습기 사용이 권장되는데요. 특히 피부나 호흡기 질환을 가지고 있는 고양이라면 여름철이라도 습도 조절이 꼭 필요해요. 가습기는 계절과 상관없이 건조한 상황에 대비해 늘 필요한 제품이라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고양이 가습기

고양이 가습기 추천 10가지

오래도록 사용 가능한 고품질 가습기

오아 타워 스마트 대용량 UV 가습기 16L
오아 타워 스마트 대용량 UV 가습기 16L
바로가기

거실이나 큰 방 등의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고양이 가습기입니다. 아무래도 넓은 공간에서는 분사력이 닿을 수 있을 만큼의 용량을 가진 제품을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이 제품은 16L의 물탱크와 풍부한 가습량으로 집안 전체의 습도 조절이 가능해요. 자동 습도 조절 기능도 있고, 분리 세척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오아 엠젯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오아 엠젯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바로가기

인공지능 기능이 있어 자동 습도 조절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오래도록 사용 가능한 좋은 품질의 고양이 가습기를 찾고 있던 분들에게 추천드리는데요. 리모컨 조작이 가능하며, 최대 28시간 가습이 가능해요. 온열 기능도 있으나, 고양이들이 다칠 위험이 있으니 해당 기능은 고양이가 없을 때만 이용해 주세요.

쿠쿠 아이편한 스테인리스 가습기 화이트 3.8L
쿠쿠 아이편한 스테인리스 가습기 화이트 3.8L
바로가기

물탱크가 스테인리스 소재로 구성되어 더욱 청결한 수조 관리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완전히 분리하여 세척이 가능하기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물이 얼마나 남았는지에 관계없이 균일한 가습량을 자랑해요. 또한, 물을 보충할 때 뚜껑을 열 필요가 없어 간편하답니다.

가성비가 좋은 가습기

샤오미 스마트 가습기2
샤오미 스마트 가습기2
바로가기

샤오미의 가습기입니다. 과도한 습도를 방지하는 자동 조절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요. 저소음 제품으로, 앱을 설치하면 원격 제어도 가능해요. 그렇기에, 고양이를 두고 외출했을 때도 외부에서 조절하기 편한 제품이겠죠? 외출이 잦으신 집사님들이 사용하시기 좋은 제품입니다.

한샘 데일리 우드 가습기 4L
한샘 데일리 우드 가습기 4L
바로가기

한샘의 가습기 제품인데요. 소음에 예민한 고양이들을 위한 저소음 모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깔끔한 우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요. 단순한 구조로 통세척하기도 적합한 가습기입니다. 분무량을 총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홈플래닛 가습기 5L
홈플래닛 가습기 5L
바로가기

가성비가 휼륭한 가습기입니다. 5L 대용량 물탱크로, 하루 종일 작동시켜도 물이 부족하지 않아요. 연속 최대 16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렴한 가격의 괜찮은 품질을 찾고 있던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오아 무드 미니 가습기 1000
오아 무드 미니 가습기 1000
바로가기

미니 가습기입니다. 무드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작은 사이즈라 해서 가습량이 아쉬울 거라는 생각은 금물! 최대 27cm 수직 분사력을 지니고 있어요. 고양이가 생활하는 작은 공간 근처에 둘 가습기를 구입하시려고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대우 자동습도조절 리모컨 대용량 가습기
대우 자동습도조절 리모컨 대용량 가습기
바로가기

최대 12시간 사용이 가능한 고양이 가습기 제품입니다. 리모컨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간편하게 통세척이 가능해 늘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자동 습도 조절 기능도 탑재된 제품입니다.

가열, 초음파식 가습기

신일 따뜻한 복합식 가열식 가습기 SUH-SS304K 대용량4L/살균/상부급수/간편세척
신일 따뜻한 복합식 가열식 가습기 SUH-SS304K 대용량4L/살균/상부급수/간편세척
바로가기

2023년식 가열/초음파식 가습기입니다. 가열식 가습기는 세균 번식이 없고 실내 온도 유지에 도움이 되지만, 고양이가 호기심에 수증기에 다가갔다가 다칠 위험도 있어요. 물론, 화상 위험도가 낮은 온도이긴 하지만 그래도 손에 안 닿게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블랙앤데커 복합식 가습기BXEH2101-A (초음파+가열) 무드등 대용량 4.3L
블랙앤데커 복합식 가습기BXEH2101-A (초음파+가열) 무드등 대용량 4.3L
바로가기

가열/초음파식 가습기입니다. 청결한 수질관리를 위해 활성탄 필터가 구성되어 있어요. 최대 35시간 가습이 가능하답니다. 리모컨 조절, 분리세척, 저소음, 자동 습도 조절 등의 기능들을 모두 이용 가능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가습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