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스크래쳐 버리는 올바른 방법 – 한 번에 교체하면 안 돼

고양이 스크래쳐 교체 주기는 고양이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최소 6개월에 한 번씩 교체하는 게 좋은데요. 이때, 기존에 쓰던 스크래쳐를 한 번에 버리면 고양이가 스트레스 받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고양이 스크래쳐 교체 및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스크래쳐, 한 번에 교체하면 안 돼

오래된 스크래쳐 옆에 새 스크래쳐를 두어 적응 기간을 줘야

고양이는 환경이나 물건,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높은 동물로, 급격한 변화에 취약한 편인데요. 고양이가 자주 사용하는 스크래쳐나 인형을 함부로 버리게 된다면, 고양이가 쉽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스크래쳐를 새로 교체해야 한다면, 크기나 모양이 비슷한 스크래쳐를 기존 스크래쳐 옆에 두고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이는 고양이가 새로운 스크래쳐에 익숙해지도록 적응할 시간을 주는 것입니다.

bemypet-landscape

이후 고양이가 새로운 스크래쳐에 발톱을 가는 등 완전히 적응한 모습을 보인다면, 오래된 스크래쳐를 고양이 몰래 숨긴 뒤 버리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스크래쳐뿐만 아니라 고양이가 아끼는 이불이나 애착 인형, 장난감 등을 새로 구입할 때도 최소 2~3일 정도 적응 기간을 주도록 합시다.

고양이 스크래쳐 버리는 방법

골판지 소재로만 된 스크래쳐라면 상자로 버리면 돼

골판지와 같은 종이 소재로만 된 스크래쳐라면, 상자로 분리배출하면 돼 쉬운 편이에요. 하지만 골판지뿐만 아니라 여러 소재가 혼합된 스크래쳐는 재활용이 불가능해 일반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려야 합니다.

여러 소재가 섞여있다면,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려야

골판지 스크래쳐가 아닌 로프나 카페트 등 여러 소재가 혼합된 제품이라면, 캣타워를 버리는 방법과 비슷한데요. 크기가 작은 스크래쳐라면 생활 쓰레기와 동일하게 일반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면 됩니다.

나무 같은 소재가 있다면 가연성 마대에, 나머지는 일반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합니다. 그리고 나사와 못, 철심은 고철로 구분하면 됩니다.

만약 스크래쳐 크기가 커 분리배출하기 어렵다면, 대형 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한 후 버리면 되는데요. 대형 폐기물 스티커는 지자체마다 가격이나 품목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주민센터나 시청에 문의한 후 배출하는 걸 추천합니다.

고양이 스크래쳐

두껍고 튼튼해 오래 쓸 수 있는 세이오앙 고양이 스크래쳐

세이오앙 고양이 스크래쳐는 골판지가 두껍고 튼튼해 오래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무엇보다 크기가 커서 뚱냥이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크기가 큼직큼직하답니다.

또한, 색감이 차분하고 디자인이 심플해 집안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포인트 가구로 쓰기에도 좋은데요.

스크래쳐 중에서도 고양이가 좋아하는 형태로만 제작했으며,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사님의 지갑도 지킬 수 있답니다.

고양이 스크래쳐

골판지가 촘촘하고 두꺼워 오래 쓸 수 있어요

세이오앙 고양이 스크래쳐 3종 모두 골판지 간격이 촘촘하고 강도가 튼튼해 오래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송곳으로 여러 번 긁어도 부스러기가 많이 떨어지지 않는답니다.

그 정도로 견고하고 튼튼한 만큼, 고양이가 발톱으로 신나게 스크래쳐를 뜯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고양이 스크래쳐

높이가 높고, 폭이 넓어 뚱냥이도 편하게 쓸 수 있어요

세이오앙 빅 수직 스크래쳐는 높이가 70cm, 폭이 35cm로 크기가 큼직큼직한데요. 메인 쿤이나 노르웨이 숲 고양이처럼 체구가 큰 고양이나 뚱냥이도 편하게 기지개를 켜면서 스크래쳐에 발톱을 긁을 수 있어 좋답니다.

상단엔 고양이가 앉아 쉴 수 있는 평평한 공간도 있어 창가에 두어 미니 캣타워로도 활용하기에 좋은데요. 스크래쳐 두 개를 이어주면 긴 터널로도 사용할 수 있어, 고양이와 사냥 놀이를 할 때 유용하답니다.

고양이 스크래쳐

크기가 큼직해 체구가 큰 고양이, 다묘가정에서 쓰기에 좋아요

세이오앙 원형 스크래쳐는 지름 51cm로, 국내 최대 사이즈를 자랑해요. 지금까지 체구가 큰 고양이나 뚱냥이는 원형 스크래쳐에 편하게 냥모나이트 자세를 취하지 못했을 텐데요.

세이오앙 스크래쳐는 지름이 넓고, 내부 공간이 깊어 고양이 두 마리가 한 번에 사용해도 될 정도로 큼직큼직하답니다.

6kg 넘는 고양이 호두에게도 클 정도로 사이즈가 넉넉한 세이오앙 스크래쳐

냥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고양이가 편안하게 쉴 수 있어요

세이오앙 빅 소파 스크래쳐는 굴곡진 디자인으로, 고양이 몸에 딱 맞아 편하게 쉴 때 사용하기에 좋은데요. 양쪽 턱이 높아 평소 턱을 괴고 잠들거나, 머리를 기대어 쉬는 걸 좋아하는 고양이에게 안성맞춤이랍니다.

또한, 가로 길이가 68cm, 세로 길이가 28cm로 폭이 넓어 6kg가 넘는 고양이가 사용하기에도 클 정도로 사이즈가 넉넉하답니다.

고양이 스크래쳐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