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원형 스크래쳐 장점과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고양이를 키운다면 필수템인 스크래쳐! 스크래쳐는 고양이 스트레스 해소, 발톱 관리, 본능 해소 등에 도움이 돼요. 수직형, 소파형, 원형 등 다양한 형태가 있는데요. 오늘은 고양이 원형 스크래쳐 장점과 고르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원형 스크래쳐

고양이 원형 스크래쳐의 장점

1. 고양이가 누워서 쉬기 좋아요

원형 스크래쳐는 동그란 모양의 평판형 스크래쳐의 일종으로, 고양이가 누워서 쉬기 아주 좋은 형태입니다. 원형이기 때문에 몸을 동그랗게 마는 냥모나이트 자세로 자는 걸 좋아하는 고양이에게 특히 추천해요. 또, 벽면이 있는 제품은 더 안정감을 느끼며 쉴 수 있고, 턱도 괼 수 있어 좋답니다.

이렇듯 원형 스크래쳐는 쉬기 좋은 형태이기 때문에, 쉴 곳이 마땅치 않은 거실이나 집사 침대 옆에 두기 좋답니다. 또, 고양이가 책상에 올라오는 습관이 있다면 책상 위에 두기도 좋아요. 일을 방해하거나 물건을 어지르는 걸 방지할 수 있답니다.

bemypet-landscape

2. 청소가 편리해요

고양이 원형 스크래쳐는 단순히 평평한 모양보다는, 중간이 오목하게 들어가 있거나 벽면이 있는 박스 형태인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수직형, 평판형에 비해 고양이가 스크래칭을 할 때 생기는 종이 부스러기가 주변으로 쉽게 튀지 않아 청소하기가 편리하답니다.

원형 스크래쳐

원형 스크래쳐 고르는 방법 4가지

1. 사이즈가 넉넉한지 확인해요

고양이 스크래쳐 구매 시, 스크래쳐의 지름을 확인하는 게 좋아요. 고양이 크기에 비해 너무 작은 제품을 구매한다면 고양이가 편하게 사용하지 못하게 되며, 사용 자체를 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대형묘 혹은 뚱냥이라 덩치가 큰 고양이를 키운다면 원형 스크래쳐의 내부 지름(내경)이 40~45cm 이상인 대형 사이즈 제품을 추천합니다.

2. 벽면이 있으면 더 유용해요

원형 스크래쳐 중 가장 추천하는 형태는 바로 벽면이 있는 박스형 제품이에요. 벽면이 있으면 고양이가 안정감을 느끼며 쉴 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가 휴식 장소로 사용하기 가장 적합하답니다. 성격이 예민하고 소심해 자주 숨는 경우, 벽면이 있는 원형 스크래쳐 혹은 박스형 스크래쳐를 특히 추천해요.

원형 스크래쳐
퀄리티가 좋지 않은 골판지

3. 골판지 퀄리티를 확인해요

원형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고양이 스크래쳐를 고를 땐 골판지의 퀄리티와 만듦새를 확인해 주세요. 골판지 자체가 단단하고 촘촘하게 짜여진 제품이 좋답니다.

골판지가 튼튼하지 않고 촘촘하게 들어가지 않았다면, 종이 부스러기와 먼지가 많이 날리게 되며 오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 골판지 퀄리티가 떨어져 표면이 거친 경우, 발톱을 다치거나 발바닥 젤리가 쓸리게 될 수 있어요.

4. 관절이 약하다면 높이도 확인해요

관절 관련 질병이 있는 고양이, 노령묘 등 관절이 약한 고양이라면 스크래쳐 높이도 확인해 주세요. 이런 경우 가급적 높이가 낮은 제품을 구매해야 고양이가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혹은, 스크래쳐 입구 부분의 높이가 낮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세이오앙

고퀄리티, 특대형 스크래쳐! 세이오앙 고양이 원형 스크래쳐

애매한 사이즈의 원형 스크래쳐에 아쉬워하는 일은 이제 그만! 세이오앙의 고양이 원형 스크래쳐는 특대형 사이즈로 뚱냥이, 대형묘, 다묘 가정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튼튼한 골판지가 촘촘하게 들어가 내구성도 좋답니다.

고양이 대형 스크래쳐
약 9kg 대형묘 랙돌이 사용하는 모습
출처: 네이버 블로그, 신원마을 조집사

특대형 사이즈로 뚱냥이도 넉넉해요

세이오앙 고양이 원형 스크래쳐는 지름 51cm의 초대형 사이즈 제품이에요. 넉넉한 사이즈로 랙돌이나 메인쿤 같은 덩치 큰 고양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5kg대의 보통 크기 고양이라면 스크래쳐 위에서 뒹굴거리면서 놀 수 있을 정도랍니다.

고양이 스크래쳐

견고한 고퀄리티 골판지를 사용했어요

고강도의 고퀄리티 골판지를 촘촘히 넣어 아주 견고하다는 게 세이오앙 원형 스크래쳐의 특징이에요. 종이 부스러기, 먼지가 심하지 않으며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 표면이 거칠지 않아 고양이가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적당한 높이로 턱을 괴고 자기 좋아요

세이오앙 원형 스크래쳐는 벽면이 있어 고양이가 안정감을 느끼며 쉴 수 있어요. 또, 고양이가 편히 기대어 쉴 수 있도록 일부러 벽면을 너무 높지 않게 제작했어요. 전체 높이는 총 12.5cm이며 내경은 8.5cm 정도랍니다.

세이오앙

고양이 안전을 생각해 무독성 본드를 사용했어요

세이오앙의 원형 스크래쳐는 고양이의 안전을 생각해 골판지 접착제로 무독성 본드를 사용했어요. 고양이가 골판지를 물어뜯거나 먹었을 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원형 스크래쳐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깔끔한 디자인

세이오앙 고양이 원형 스크래쳐는 상큼한 연보라색과 흰색 조합의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에요.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는 용도로도 사용하기 좋답니다. 동봉된 세이오앙의 리무버블 스티커로 귀엽게 꾸며줘도 좋아요.

원형 스크래쳐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