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초대형 수직 스크래쳐, 냥이들이 좋아해요!

고양이 반려 가정이라면 스크래쳐는 반드시 볼 수 있는 용품 중 하나인데요. 고양이들은 스크래쳐가 없거나, 불만족스럽다면 가구나 벽지 등을 뜯는 행동을 보이기도 해요. 그 이유는 고양이에게 발톱을 긁는 행동은 습성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스크래쳐의 중요성과 기호성이 가장 좋은 고양이 수직 스크래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고양이는 스크래쳐를 어떨 때 사용할까?

1) 영역 표시

고양이는 영역 동물이므로, 본능적으로 자신의 영역을 표시하며 적이 접근해오지 못하도록 하는데요. 스크래치 행동도 이에 일종입니다. 고양이의 발바닥에서 페로몬이 나오기 때문에, 자신의 스크래쳐에 페로몬을 묻혀 영역 표시를 하는 것이랍니다.

2) 발톱 관리

고양이의 발톱은 여러 겹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안쪽 겹들의 발톱이 자라며 바깥 겹의 발톱들은 점점 손상이 되는데요. 손상된 겹들을 제거하는 행동이 바로 스크래쳐에 발톱을 갈고 긁는 행동입니다. 고양이들에게 발톱은 자신만의 무기이기 때문에 튼튼하게 관리하는 것을 매우 중요시 여겨요.

bemypet-landscape

3) 스트레스 해소

고양이는 스크래쳐를 이용하며 스트레스를 스스로 완화시킵니다. 고양이가 안정감을 찾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스크래쳐가 없을 경우에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풀 수 없기에 가구나 벽지에 스크래치를 할 수 있어요.

이 경우엔 가구나 벽지가 손상될 가능성이 크니, 스크래쳐를 반드시 여러 개 집안에 배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스크래쳐 구입 시 고려사항

고양이 수직 스크래쳐

크기가 넉넉한 스크래쳐

고양이는 스크래쳐를 할 때 발을 쭉 뻗으며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스크래쳐 크기는 넉넉해야만 고양이들이 이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아요. 또한, 뚱냥이나 메인쿤, 노르웨이 숲과 같은 대형묘들은 더 넉넉한 크기의 제품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호도가 더 높은 고양이 수직 스크래쳐

고양이는 야생에서 살아갈 당시, 크기가 크고 표면이 거친 나무에 발톱을 스크래치 했었는데요. 이런 본능이 아직 남아있기 때문에, 대다수의 고양이들은 수직 스크래처를 더 선호합니다.

수직 스크래처는 고양이가 몸을 늘려 발톱을 긁을 수 있어 좋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수직 스크래쳐라해도 높이가 아이들 체격의 최소 1.5배는 높은 제품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튼튼한 스크래쳐

고양이가 스크래쳐를 하게 될 때엔, 발에 무게가 실려 많은 힘이 가해지는데요. 이때, 스크래쳐가 흔들리거나 불안정하면 고양이가 다칠 수도 있으며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스크래쳐를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고양이가 힘을 주며 긁어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스크래쳐를 선택해주세요.

대형묘도 가능한 넉넉한 크기, 세이오앙 고양이 수직 스크래쳐

수직 스크래쳐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수직 스크래쳐

예쁜 인테리어 스크래쳐를 찾으시는 집사님들은 주목해주세요. 세이오앙 고양이 수직 스크래쳐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아요. 연보라색의 제품 컬러로, 집 안 어디에 두어도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무버블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기 때문에 집사님들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어요.

수직 스크래쳐

여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해요

세이오앙 고양이 수직 스크래쳐는 넉넉한 내부 공간을 숨숨집으로 활용이 가능해요. 내부 공간에도 스크래쳐 면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면을 스크래치 할 수 있어요.

또한, 높이 70cm이므로 창문 앞이나 캣타워 옆에 두어 계단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우리 고양이를 위해 더 여유롭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두 개 이상의 제품을 이어 붙여 놀이터로 만드는 것을 권장드려요.

고양이 스크래쳐

튼튼한 골판지로 오래 쓸 수 있는 견고함

고양이 스크래쳐는 골판지로 이루어져 있기에 아이들이 발톱을 갈면 쉽게 손상되는데요. 세이오앙 고양이 수직 스크래쳐는 튼튼한 골판지로 제작되었어요. 따라서, 아이들이 오래도록 견고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장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고양이 스크래쳐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알맞아요.

고양이 스크래쳐

초대형 고양이 수직 스크래쳐

세이오앙 스크래쳐는 다묘가정 아이들이 동시에 사용이 가능할 만큼 넉넉한 크기를 자랑해요. 또한, 8개의 면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취향에 맞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들 몸집의 1.5배가 넘는 제품을 찾기 어려우셨던 뚱냥이, 대형묘의 집사분들은 이 제품을 추천드려요.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수직 스크래쳐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