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키우는 방법 5가지와 펫보험의 필요성!

강아지를 처음 키우시거나, 보다 행복한 견생을 위해 잘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강아지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해요. 강아지 키우는 방법, 그리고 펫보험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까지 이야기해 드릴게요.

반려견

강아지 키우는 방법 첫 번째

충분한 애정 주기

강아지는 사람과 같이 사회적 동물입니다. 그런 만큼 보호자와의 의사소통, 유대 관계가 강아지에겐 매우 중요한 요소랍니다. 강아지를 잘 키우기 위해서는 우선 충분한 애정을 아이에게 주셔야 해요. 자주 표현하고, 관심을 표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애정표현 과정은 보호자에 대한 강아지의 신뢰와 애착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보호자의 애정은 강아지에게 매우 긍정적인 감정과 경험입니다. 그러니 아이의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켜 주시는 게 좋아요. 우리 아이가 더 행복한 강아지가 될 수 있을 거랍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키우는 방법 두 번째

기본적인 교육과 훈련

강아지를 키울 땐, 배변훈련 및 앉아, 기다려와 같은 기본적인 교육과 훈련이 꼭 필요합니다. 훈련은 강아지 생후 7~8주부터 시작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처음 훈련을 시작할 때에는 쉬운 훈련부터 시작해 주셔야 합니다. 그 후 차츰 난이도를 높여가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훈련이 한 번에 성공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시도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이가 기다리는 걸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이면 보호자님들께서 마음이 약해질 수 있어요. 그러나 훈련은 아이를 위해서도 꼭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반려견 키우기
  • 기본 훈련을 통해 잠재적인 문제 행동을 예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앉아나 기다려 훈련은 강아지가 극도로 흥분했을 때 긴장을 낮춰줌)
  • 소통과 인내를 통해 사회성을 기를 수 있다.
  • 훈련 과정에서 보호자와 더 깊은 유대감을 가지게 된다.
  • 산책 중 강아지가 도망가는 등의 안전 관련 문제에 있어 관리가 가능하다.
  • 강아지 스트레스 해소와 지능 발달에 도움이 된다.

훈련은 보호자가 편하고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이가 더 안전하고 즐거운 견생을 보내기 위해 필요한 부분이에요. 훈련을 제대로 받지 못하면, 문제 행동이 지속될 가능성이 커요. 또한, 훈련이 부족할 경우에는 보호자와 강아지 간의 상호 작용이 어려워질 수도 있답니다.

강아지 키우는 방법 세 번째

운동량 채워주기

강아지를 잘 키우기 위해선 아이를 산책시킬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해요. 아이들마다 하루 필요 산책 횟수는 모두 다른데요. 견종에 따라, 나이에 따라,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그렇지만 평균적으로 하루 1~3번의 산책은 필요합니다. 아이가 실외 배변을 할 경우 3~4번의 산책이 필요할 수 있답니다.

산책은 운동량을 채우는 것에도 도움이 되지만, 정신적으로 자극을 주는데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산책을 하다 보면 우리 아이에게 맞는 산책 횟수나, 운동량을 알게 되실 수 있을거예요.

강아지 키우는 방법

강아지 키우는 방법 네 번째

건강한 식습관 만들어주기

건강한 식습관은 강아지의 건강과 행복에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입니다. 그러니 견생 내내 꾸준히 관리해 주셔야만 하는데요. 가장 기본적으로 아이의 나이, 건강 상태에 알맞은 사료를 급여해 주세요. 사료를 급여할 땐 사료의 품질 자체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사료 양을 지키는 것도 중요해요.

사료를 급여할 땐 일정한 시간을 정하여 급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한다면 좋은 배변 습관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요. 또한, 간식을 주실 때엔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충분히 고려하여 주시는 것이 좋아요. 아이가 너무 예쁘다고 간식을 과도하게 제공하면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료든 간식이든 먹을 것을 제공할 때엔 필수 영양소를 보충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여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해 주세요.

강아지 키우는 방법

강아지 키우는 방법 다섯 번째

주기적인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주기적으로 강아지 건강검진은 꼭 시켜주셔야 해요. 반려동물들은 아프더라도 의사 표현을 똑바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알아채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동물병원에 주기적으로 방문해 주시는 것을 정말 중요하답니다. 또한, 질병은 방치하면 더 나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다면 질병을 초기에 발견할 수 있겠죠? 만 6세를 넘었다면 건강검진은 최소 1년에 한 번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러나 만약 아이가 10살 이상의 노령견이라면 6개월에 1번은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예방접종의 경우 종합백신, 코로나 장염, 켄넬코프, 광견병 등을 필수로 맞춰주셔야 합니다. 강아지 첫 예방접종은 생후 6주부터 2주 간격으로 6번 진행되는데요. 이때 5차 접종과 6차 접종은 보호자의 선택 사항입니다. 첫 예방접종을 완료한 후에는 1년 주기로 추가 접종이 필요해요. 백신 효과는 평생토록 가는 게 아니기 때문이에요. 우리 아이가 노출될 수 있는 질병들을 미리 예방 접종을 통해 예방하도록 합시다.

강아지 펫보험의 필요성

예방접종으로도 기본적인 전염병 예방 차원이기에 질환을 미리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나이가 들며 만약 아이가 질환에 걸렸다고 해도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강아지 펫보험 가입입니다! 펫보험에 가입한다고 해서 질병을 막을 수는 없겠지만, 질병에 걸렸을 때의 닥치는 상황들에 미리 대비할 수 있어요.

우선, 아이가 질병에 걸리게 되면 집사의 동물병원 진료비 부담은 늘어날 수밖에 없어요. 자신이 감당 가능한 한도 내에서 아이를 치료하다 보면 아이가 받아야 할 치료들을 시기 적합하게 받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펫보험에 가입한다면 경제적인 부담이 비교적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도 더 양질의 치료를 받을 환경에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거예요.

강아지 키우는 방법

오늘 여러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강아지 펫보험은 바로 메리츠화재의 펫퍼민트 Puppy & Family입니다. 펫퍼민트는 최초로 장기 펫보험을 출시한 회사이자, 국내 펫보험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넓은 질병 보장 항목과, 갱신 거절 걱정 없는 3년 혹은 5년 단위의 펫보험으로 보호자분들께서 관심 있게 보실만한 펫보험이랍니다. 그렇다면 자세히 알아볼까요?

*(2020-2022년 원수보험료 기준, 손해보험협회)

펫퍼민트 Puppy & Family, 뭐가 다른가요?

넓은 보장 항목

펫퍼민트의 Puppy & Family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넓은 보장 항목을 자랑해요. 펫보험은 각 보험사와 상품마다 보장이 되는 질병의 항목들이 다른데요. 펫퍼민트는 슬개골 탈구부터 피부병, 구강 질환 등의 질병이 보장 범위에 속해 있습니다.

*(해당 반려견’반려묘 특약 가입시)

3년 혹은 5년의 갱신기한

펫퍼민트는 갱신 기한 선택이 가능해요. 3년 혹은 5년 중 보호자가 가입 시 원하는 바를 선택하시면 되는 건데요. 갱신 기한이 짧으면, 갱신이 이루어질 때마다 보험료가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3년 혹은 5년의 갱신 기한이라면 가입시의 월 납입 보험료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갱신 시에는 보험료가 오를 가능성이 있지만요!

갱신 시에 보험료가 오르는 경우는 한 가지인데요. 바로 강아지의 나이입니다. 그러니, 아이가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가입해야 보험료가 그 당시 상태로 시작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지금 당장 가입한다고 치면, 월 납입 보험료는 3년 혹은 5년 동안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것이에요.

강아지 키우는 방법

다양한 할인 혜택

  • 홈페이지 온라인 가입 시, 5% 할인 (홈페이지 통해 가입 시 5분이면 보험료 확인 가능)
  •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등록된 반려동물의 경우 보험료 2% 추가 할인 가능
  • 강아지/고양이 구분 없이 2~3마리 가입 시 보험료를 5%, 4마리 이상 가입 시 보험료를 10% 더 할인이 가능. (다만, 다펫할인이 부가되어 있는 상품의 계약에 한하여 할인 적용)

펫퍼민트 가입을 고민하시고 있다면, 해당되시는 할인 혜택을 꼭 확인해보세요!

결국 강아지 키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꾸준히 건강을 관리해 주며 그 안에서 충분한 사랑을 제공하고, 강한 책임감을 보호자가 가지는 것이에요. 꽤 간단한 말처럼 들릴지라도, 생각보다 지키는 게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아요.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이의 건강입니다. 우리 곁에서 오래도록 행복하기 위해서는 아픈 곳이 없이 잘 지내야 하니까요! 반려동물 평균 수명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곁에서 오래도록 함께 할 아이들의 펫보험을 미리 준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만약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거나, 우리 아이에게 적합한지 모르겠다면 아래 펫보험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세요.

펫퍼민트
메리츠 펫보험
  • 위의 글은 메리츠화재(보험사, 대리점 등)로부터 소정의 광고비(원고료 등)을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을 보호하지 않습니다.
  • 이 계약에서 보장하는 위험과 같은 위험을 보장하는 다른 계약(공제계약 포함)이 있을 경우에는 비례보상이 적용됩니다.
  • 반려견의 병력사항 등에 의한 회사의 인수심사 결과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 보험계약은 3년/5년마다 갱신되며, 갱신을 통해 최대 2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는 등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광고-2338호(2023.11.23~2024.11.22)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키우는 방법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