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A 2018-19 시즌 RW 타이틀 획득

춘수는 지난 2018-19시즌 TICA(The International Cat Association)의 Asia East Region의 7번째 RW(Regional Winner)가 되었습니다.

춘수는 현재 TGM(Triple Grand Master) 타이틀이 획득 가능하지만 SGM(Supreme Grand Master)이 아니면 필요 없어!라며 타이틀을 신청하지 않아 심플하게 RW CHUNSU가 되었습니다. 아마 TGM 타이틀을 신청했더라면 RW TGM CHUNSU가 되었겠지요. RW만 있는 것도 나름 심플하고 좋아 보이는 건 전지적 오너 시점일까요.

TICA의 고양이 타이틀

bemypet-landscape

타이틀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자면 고양이의 이름에 붙는 타이틀은 쇼 타이틀과 어워드 타이틀로 나뉩니다.

쇼 타이틀 Show Title

쇼 타이틀은 챔피언십, 알터, 하우스홀드 펫의 클래스 별로 주어지는데, 시즌에 상관없이 캣쇼의 링에서 받는 점수의 누적된 값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TICA에서 고양이의 쇼 타이틀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Championship

Alters

Household Pets

Poinst required for Title

CH

Champion

CHA

Champion Alter

MS

Master

300 points from 4 different judges and one final

GC

Grand Champion

GCA

Grand Champion Alter

GM

Grand Master

1,000 points plus 6 finals from 4 different judges (3 finals must be in Top 5 SP or Top 10 AB)

DGC

Double Grand Champion

DGCA

Double Grand Champion Alter

DGM

Double Grand Master

2,000 points plus 1 final in Top 5 SP or Top 10 AB as a GC or GM

TGC

Triple Grand Champion

TGCA

Triple Grand Champion Alter

TGM

Triple Grand Master

3,000 points plus 1 final in Top 5 SP or Top 10 AB as a DGC or DGM

QGC

Quad Grand Champion

QGCA

Quad Grand Champion Alter

QGM

Quad Grand Master

4,000 points plus 1 final in Top 5 SP or Top 10 AB as a TGC or TGM

SGC

Supreme Grand Champion

SGCA

Supreme Grand Champion Alter

SGM

Supreme Grand Master

6,000 points plus 1 Best Cat as a QGC or QGM

어워드 타이틀 Award Title

어워드 타이틀은 캣쇼의 한 시즌(12개월) 동안 출전하여 획득한 누적 점수를 기준으로 시상합니다. 총 3가지의 타이틀이 있고, 키튼, 챔피언십 롱헤어, 챔피언십 숏헤어, 그리고 알터 각각 상위 25마리의 고양이에게 부여합니다. 쇼 타이틀은 고양이 각자의 점수를 누적해서 얻는 타이틀인 반면, 어워드 타이틀의 경우 참가한 시즌의 경쟁하는 고양이와 상대적으로 결정됩니다.

리저널 위너 RW, Regional Winners

리저널 위너는 각 리전에서 클래스별 고양이들에게 수여하는 타이틀입니다. 한국의 경우 East Asia 리전에 속합니다.

인터내셔널 위너 IW, International Winners

인터내셔널 위너의 경우 속한 리전에 상관없이 전 세계의 베스트 고양이에게 타이틀이 돌아갑니다.

LA, Lifetime Achivement

이 타이틀은 참가 시즌과 상관없이 IW 1회 RW 2회를 달성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지난 2018-19시즌은 저에게도 춘수에게도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

처음으로 캣쇼에 참가를 했고, 참가한 캣쇼에서 나쁘지 않은 성적을 획득했기 때문이지요.

춘수는 펫샵에서 만난 고양이고, 정확한 품종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챔피언십 클래스에는 참가할 수 없습니다.

대신 가정에서 반려 중인 고양이 부문인 HHP(Household Pet) 클래스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한국은 아직 HHP 클래스가 활발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자주 개최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지난 시즌은 운이 좋게 HHP 클래스가 여러 번 열렸습니다.

HHP 클래스가 궁금하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심사 받고 케이지에서 대기 중인 춘수(와 오리 짱)

춘수의 첫 쇼는 CFA였지만, 이후 TICA에서만 HHP 클래스가 열려 TICA의 참가 횟수가 훨씬 많습니다.

대게 집에서만 지내기 때문에 사회성이 다소 부족한 점은 있었지만, 생각보다 의젓하게 쇼에 참여해줘서 오너로서 뿌듯하고 기뻤습니다.

그 덕분에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겠지요.

이선희 저지님에게 심사를 받고 있는 춘수
그루밍이고 뭐고 하나도 모르던 오너가 그저 달려들기만 해서 고양이도 오너도 고생이 많았지만, 춘수 덕분에 좋은 인연들도 많이 만났고 좋은 추억도 많이 쌓았습니다. (그리고 간식도 많이 쌓았습니다)

춘수는 RW 획득으로 TICA는 졸업합니다.

SGM에 욕심이 안 난다면 거짓말이겠지만, 한 시즌을 멋지게 마무리해줬기 때문에 더 이상 제 욕심을 부리지 않으려고요.

춘수야 고생 많았어! 앞으로도 행복하게 함께 츄르길 걷자

읽고 계신 내용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2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9월20일 캣쇼를 목표로 하고 있다가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어 10월 캣쇼 출전하려고 하는 집사입니다.
    저희 냥이가 첫 캣쇼 도전을 하려 하는데 정식 혈통 증명을 하기가 어려워 HHP 클래스로 진출을 할 예정인데, 너무 정보가 적어서요..ㅠㅠ 한 번 출전 시에 포인트를 보통 어느 정도 획득하는지 궁금합니다!

    1. 안녕하세요. HHP 클래스에 참가하신다니 반가워요!
      저와 춘수가 쇼에 다닐때에 비해 쇼가 적게 열리고, 링도 적게 열리기 때문에 한번의 쇼에서 점수 획득이 많지는 않을거예요. 하지만 올해 참가 고양이 수가 적기 때문에 오히려 RW같은 타이틀은 획득하기 쉬울지도 모르겠어요. 포인트 관련은 저도 좀 오래되어서 잊어버려서.. TICA 홈페이지를 찾아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춘수가 참가했던 2019년의 쇼 리포트를 한번 확인해보시면 좀 더 도움이 될거예요.
      http://ticamembers.org/estimated_standings/2019/HHP/chunsu.ht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