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사료를 너무 급하게 먹어요, 해결책은?
사료를 급하게 먹는 강아지, 어떻게 해결할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강아지의 사료 먹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급체 방지 식기
급체 방지 식기는 강아지의 급하게 먹는 습관을 고쳐줄 최적의 용품이다. 급체 방지 식기의 디자인은 다양하다. 미로와 같이 생긴 식기도 있으며, 식기 중간중간에 뿔이 난 모양의 디자인도 있다.
생김새가 어떻든, 이러한 급체 방지 식기의 목적은 사료를 군데군데 분산하여 강아지가 사료를 빠르게 먹기 어렵게 하는 것이다.
템빨 없이 천천히 먹게 하기
용품을 사지 않는 방법도 있다. 장기적으로 아래 해결책들을 사용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강아지가 갑자기 체를 해 천천히 먹일 필요가 있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하면 좋다.
사료를 여러 회에 걸쳐 주기
사료를 여러 회에 걸쳐 천천히 주어 강아지에게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방법이다. 포만감을 느낀 강아지는 사료를 급하게 먹을 가능성이 줄어든다.
사료를 넓게 펼쳐서 주기
사료를 깨끗한 천 등에 펼쳐서 주면 강아지가 빠르게 먹을 방도가 없다.
사료를 손으로 먹이기
가장 아날로그적인 방법이다. 손으로 소량의 사료를 덜어내 강아지에게 직접 먹이는 것은 강아지가 급하게 먹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경쟁 없애기
다견을 양육하고 있다면, 사료 급여를 강아지별로 따로 하는 것도 방법이다. 강아지가 사료를 다른 강아지에게 뺏길까 봐 급하게 먹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사료 급하게 먹으면, 어떤 문제점들이 있을까?
복부 팽창
사료를 빠르게 먹을 경우 강아지가 공기 또한 많이 마시게 되는데, 이런 경우 복부 팽창을 야기할 수 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복부에 가스가 차면 불편해한다.
위 확장-꼬임 증후군
위확장-꼬임 증후군은 질병명과 같이 위가 확장 및 꼬이는 증상을 의미한다. 해당 증후군은 보통 급성(갑작스럽게) 진행되며 사망률이 10~26.8%로 높은 편에 속한다. 해당 증후군의 발생은 강아지 사료를 한 번의 다량 섭취하는 것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사료 걸림 및 구토
또한, 제대로 씹지 않고 삼켜 사료가 목에 걸릴 수도 있다. 이럴 경우 강아지의 호흡이 곤란해질 수 있다.
또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구토이다. 사료를 먹은 지 5~30분이 지나지 않아 먹은 것을 그대로 뱉어낸다.
우리집 강아지가 구토를 했어요
감사합니당!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희집 강아지가 밥을 너무 급하게 먹어서 토를 한 적이있는데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해여ㅕㅕ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