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행동/정보

고양이가 사랑받는 이유 4가지 알아보기

고양이가 유행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최근 고양이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집중되고 있다. 고양이를 반려하는 사람의 수도 늘어났으며, 고양이를 주제로한 컨텐츠들도 많다. 그렇다면 고양이가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고양이가 사랑받는 이유

고양이가 사람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단순히 귀엽기 때문만은 아니라는 사실!

1. 예측할 수 없는 장난꾸러기

고양이가 사랑받는

고양이의 성격은 개체마다 다르지만 확실히 강아지에 비해 예측하기 어렵고 자유분방한 성향이 강하다. 때문에 훈련이 어렵고, 제멋대로 구는 이미지가 있다.

그런데 바로 이 부분이 집사의 마음을 흔들리게 만드는 차밍 포인트다. 예측할 수 없어 더 귀엽고 사랑스러운, 고양이만의 매력.

주인이나 보호자가 아니라 집사를 만들어 버리는 도도함까지!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제멋대로 주인님인 것이다.

2. 사랑스러운 외모

고양이가 사랑받는

고양이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는 사람의 아기와 여러가지 공통점이 있다.

예를 들어 고양이는 얼굴의 크기에 비해 눈이 크고, 얼굴의 아래쪽에 위치해 있다. 입이 작고 몸에 비해 얼굴이 크고 둥근 것 등 아기와 비슷한 외형을 하고 있다.

이것은 사람에게 있어 본능적으로 <귀여움>을 느끼도록 작용하게 만드는 것이다.

3. 냐옹~ 귀여운 울음소리

고양이가 사랑받는

고양이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야옹~’하는 귀여운 울음소리다. 사실 고양이는 고양이끼리 이야기할 때 울음소리로 의사소통을 거의 하지 않는다.

특히 성묘가 되면 거의 울음소리로 의사 표현을 하지 않으며, 고양이가 우는 것은 사람을 대할 때가 대부분이다.

이런 귀여운 울음소리로 사람에게 말을 걸고 있는 거라 생각하면 사랑에 빠질 수 밖에 없지 않을까?

4. 오동통한 발바닥 젤리

고양이가 사랑받는

고양이의 발바닥 젤리는 집사들이 정말 사랑하는 부위 중 하나다. 말랑말랑하고 촉촉할 뿐만 아니라 고소한 냄새까지 나는 고양이 발바닥 젤리도 고양이의 매력 포인트!

이 발바닥 젤리를 더 잘 보기 위해 유리 테이블이나 투명 해먹을 구매하는 집사들도 많다. 하루 종일 만지고 있고 싶지만, 도도한 우리 고양이들은 자주 만지게 해주지 않는다.

고양이는 건강에도 도움된다?!

고양이가 사랑받는

고양이의 귀여움은 세상을 구한다. 하지만 고양이가 집사의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놀라운 사실!

고양이를 키우는 것만으로도 심장 질환 위험이 감소하고, 뼈 건강에 도움이 되며, 상처 치유력도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심지어 고양이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업무효율이 올라간다고 하니! 이정도면 고양이는 세상을 구하러 온 구원자가 아닐까?

비마이펫유튜트배너
태그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Back to top button
비마이펫 라이프

'우리 아이'의 시간을 더 행복하게

반려동물 지식정보 채널, 비마이펫 라이프의 정보들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구독신청 되었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