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톤 강아지 식기 추천 15가지 – 식기 종류 및 고르는 방법은?

다양한 디자인, 색상, 소재, 높이 등의 강아지 밥그릇, 물그릇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제품을 고르는 게 좋을지 고민되는데요. 강아지 양육 환경에 따라 강아지 밥그릇, 물그릇 종류를 선택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강아지 식기 종류별 특징과 고르는 방법 그리고 인테리어에 좋은 깔끔한 화이트톤 강아지 식기 총 15가지를 소개합니다.

화이트톤 강아지 식기

강아지 식기 고르는 방법

소재 고려하기

강아지 식기는 다양한 소재로 나오는데요. 플라스틱 소재의 식기는 저렴하지만 플라스틱 사이의 흠집에 박테리아 번식의 위험성이 높고, 화학 물질 위험, 강아지가 쉽게 물어뜯을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플라스틱 대신 유리, 세라믹, 스테인리스, 실리콘 등의 식기를 추천해요. 유리, 세라믹은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지만 깨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역시 위생적이지만 밥 먹을 때 소음이 크고 특유의 금속 냄새 때문에 강아지가 사용을 거부할 수 있어요. 실리콘은 위생적이지만 물어뜯을 수 있어 휴대용으로 추천해요.

bemypet-landscape
화이트톤 강아지 식기

높이 고려하기

식기 구매 시 식기 높이도 고려해 주세요. 식기 높이가 너무 낮으면 몸을 구부리게 되어 어깨, 다리 관절에 좋지 않아요. 소화 불량을 일으키고 가스도 많이 찰 수 있어 강아지 키에 맞는 식기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식기 높이는 강아지 어깨(겨드랑이) 높이 정도가 적당해요. 강아지 식기 구매 전에 강아지 어깨 높이를 재보고, 잘 모르겠다면 높이 조절이 가능한 식기를 고르는 것도 방법입니다.

식기 종류 고려하기

강아지 양육 환경 및 밥 먹는 습관 등에 따라 강아지 식기 종류를 고려해 주세요. 그릇이 한 개인 1구 식기와 그릇이 두 개인 2구 식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요. 상황에 따라 급체 방지 식기, 자동 급식기, 정수기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강아지 식기 종류별 특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화이트톤 강아지 식기

강아지 식기 종류별 특징

1구 식기

1구 식기는 밥그릇, 물그릇이 같이 있지 않아서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좋아요. 밥그릇의 사료가 물그릇의 사료로 튀는 일이 없어요. 밥 먹을 때 사료가 이리저리 튀는 강아지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물그릇을 여러 개 둘 때 1구 식기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2구 식기

2구 식기는 그릇이 두 개이기 때문에 밥그릇, 물그릇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유용해요. 단, 밥그릇 속의 사료가 물그릇에 튀어 물이 더러워질 수 있어요.

급체 방지 식기(슬로우 피더)

강아지가 밥을 너무 빨리 먹으면 구토, 기침을 하고 가스도 많이 찰 수 있습니다. 급체 방지 식기를 사용할 경우 밥을 천천히 먹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밥을 급하게 먹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자동 급식기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의 사료를 자동으로 급여할 수 있는 강아지 밥그릇이에요. 외출 시간이 긴 보호자에게 추천해요.

밥을 빨리 먹는 습관이 있거나 다이어트 중인 강아지인 경우 사료를 여러 번에 나눠 급여하는 것도 좋은데요. 이런 경우 자동 급식기를 사용하면 편하게 급여가 가능합니다.

정수기(급수기)

강아지 정수기는 물속 이물질 및 유해 물질을 필터가 걸러주어 깨끗한 물을 줄 수 있어요. 정수기 안에 들어가는 물 용량도 일반 물그릇보다 훨씬 많은 편이라 급여도 편리합니다. 단, 필터를 주기적으로 갈아줘야 하고 그릇 위생은 신경 써야 해요.

화이트톤 강아지 식기 추천 제품

1구 식기

모나지오 반려동물 경사형 러브 도자기 식기 2p 세트
모나지오 반려동물 경사형 러브 도자기 식기 2p 세트
바로가기

귀여운 하트 모양 강아지 1구 식기입니다. 도자기 재질이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식기 높이는 8cm로 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화이트 외에도 그린, 핑크, 민트 색상도 있어요.

멍지 반려동물 2단 높이 세라믹 식기 L + 나무받침대, 화이트
멍지 반려동물 2단 높이 세라믹 식기 L + 나무받침대, 화이트
바로가기

높이 조절이 가능한 원목 받침대가 있는 강아지 식기입니다. 그릇 재질은 도자기예요. 낮게 조절하면 11.5cm, 높게 조절하면 13.7cm인데요. 그릇 깊이가 7cm로 깊은 편이라 고개를 많이 숙이게 될 수 있어 소형견용으로 추천합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조약돌 세라믹 식기 하이스탠드
딩동펫 반려동물 조약돌 세라믹 식기 하이스탠드
바로가기

조약돌처럼 동그란 모양으로 귀여운 느낌의 강아지 식기입니다. 이 제품 역시 도자기 식기로 위생적 관리가 가능합니다. 총 길이는 11cm로 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2구 식기

딩동펫 반려동물 스틸 프레임 식기
딩동펫 반려동물 스틸 프레임 식기
바로가기

철제 프레임, 도자기 식기로 된 강아지 2구 식기입니다. 식기 받침이 철제 프레임으로 되어 있어 세척 및 건조가 편리해요. 높이는 8cm 정도로 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요기쏘 반려동물 각도조절 도자기 식기 2구
요기쏘 반려동물 각도조절 도자기 식기 2구
바로가기

흰색 식탁에 크림색, 민트색 도자기 식기가 포인트인 강아지 2구 식기입니다. 높이는 8cm, 10cm로 조절이 가능하고 각도 조절도 가능해요. 어느 정도 무게감이 있고, 바닥면 미끄럼 방지 처리도 되어있어 쉽게 흔들리지 않아 안정적입니다.

도그아이 강아지 고양이 밥그릇 타이디 식기세트
도그아이 강아지 고양이 밥그릇 타이디 식기세트
바로가기

실리콘 식탁, 도자기 식기로 구성된 강아지 2구 식기입니다.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좋아요. 사료가 식기 주변으로 튀는 걸 방지하기 위한 가림막이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총 길이는 11cm이지만, 식기 깊이가 깊어 고개를 많이 숙이게 될 수 있어 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급체 방지 식기

펫트리움 급체방지 저울식기 분리형
펫트리움 급체방지 저울식기 분리형
바로가기

강아지 급체 방지 식기로, 밥을 빨리 먹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저울이 달려 있어 밥 용량도 체크할 수 있어요. 식기 재질은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 위생적입니다. 높이는 9cm 정도로 중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급체방지 슬로우 세라믹 식기 강아지 고양이 밥그릇높이 땅콩코일매트
급체방지 슬로우 세라믹 식기 강아지 고양이 밥그릇높이 땅콩코일매트
바로가기

강아지 급체 방지 식기로, 도자기 재질이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밥그릇 모양뿐만 아니라 밥그릇이 아주 넓어서 천천히 먹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높이는 받침대 사용 시 총 8.5cm 정도입니다.

묘우묘우 슬로우식기 반려동물 세라믹식기
묘우묘우 슬로우식기 반려동물 세라믹식기
바로가기

강아지 급체 방지 식기입니다. 이 제품도 도자기 재질이라 위생적이에요. 높이는 10cm 정도입니다. 단, 식탁이 목재이기 때문에 얼룩, 뒤틀림, 곰팡이 등이 생길 수 있어 신경 쓸 필요가 있어요.

자동 급식기

두잇 반려동물 더테이블 자동 급식기
두잇 반려동물 더테이블 자동 급식기
바로가기

예쁜 강아지 자동 급식기입니다. 하루 최대 6회까지 나눠서 급여가 가능합니다. 사료 양은 10g 단위로 설정할 수 있어요. 높이는 10cm 혹은 15cm로 선택할 수 있어요. 도자기 그릇으로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그릇 사이즈는 두 가지로 선택이 가능해요.

바램펫 반려동물 스마트 자동 급식기 밀리
바램펫 반려동물 스마트 자동 급식기 밀리
바로가기

화이트톤 강아지 자동 급식기입니다. 높이가 낮은 건 아쉽지만, 자동 급식기가 필요한 경우 사용하면 좋아요. 이 제품은 어플을 통해 강아지가 언제, 얼마나 밥을 먹었는지 기록도 가능해요. 식기 세척 및 사료통이 비었을 때 알람도 줍니다.

이고웰 반려동물 자동급식기
이고웰 반려동물 자동급식기
바로가기

화이트톤 강아지 자동 급식기입니다. 이 제품 역시 높이가 낮고 그릇이 플라스틱이라는 점이 아쉬워요. 음성 녹음이 가능해서, 밥이 나올 때 보호자 목소리가 나오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루 최대 4번 급여 설정이 가능하며, 15~90g으로 사료 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수기

물결 급수기 정수기 반려동물 고양이 강아지 자동급수기
물결 급수기 정수기 반려동물 고양이 강아지 자동급수기
바로가기

소음이 적은 화이트톤 강아지 정수기입니다. 그릇이 플라스틱이라 아쉽지만, 소재 자체는 유해 물질이 없어 안전하다고 합니다. 또한, 물속 유해 물질을 걸러주진 못하지만, 먼지나 털 같은 이물질을 걸러줄 수 있는 필터가 장착되어 있어요. 식기 높이는 약 12cm이며 물은 1.35L까지 들어가요.

냥더랜드 세라믹 자동 고양이 정수기
냥더랜드 세라믹 자동 고양이 정수기
바로가기

도자기 재질의 강아지 정수기입니다.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좋아요. 높이가 낮다는 게 조금 아쉬워요. 물도 꽤 넉넉히 들어가는 편입니다. 필터는 숯, 폼 두 가지가 있는데 숯 필터는 2~4주에 1회, 폼 필터는 2~4달에 1회 교체가 필요합니다.

페키움 반려동물 정수기 급수기 음수대
페키움 반려동물 정수기 급수기 음수대
바로가기

저소음 강아지 정수기입니다. 플라스틱 소재라 아쉽지만, 유해 물질은 없다고 해요. 높이는 15cm로 중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물은 2.5L까지 들어가 매우 넉넉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화이트톤 강아지 식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