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배변봉투,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제품 추천!

강아지와 산책할 때 가장 중요한 펫티켓 중 하나가 바로 강아지 배변을 치우는 일이에요. 일반 비닐봉투로 강아지 배변을 치우는 것도 좋지만, 친환경 소재로 된 강아지 배변봉투 사용으로 배변 처리를 하면 어떨까요?

강아지 배변봉투, 꼭 써야 해요?

💩강아지 대변, 땅에 묻으면 환경에 안 좋아요

강아지 대변을 퇴비로 사용하려고 땅에 묻는 분들도 있는데요. 사실 강아지 대변은 퇴비로 적합하지 않아요. 대변 속에 영양소가 거의 없고, 잘 분해되지 않기 때문이에요. 또한, 강아지 대변이 분해되면서 나오는 성분이 오히려 환경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bemypet-landscape

🚽가장 좋은 방법은 변기에 버리기

강아지 대변을 버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변기에 버리는 거예요. 하지만 밖에서 강아지가 눈 대변을 집에 비닐봉투 없이 들고 오기는 어려워요. 

🛍️비닐봉투, 얼마나 사용하시나요?

1일 1산책을 하는 강아지라면 하루에 배변봉투를 최소 1개는 사용할 거예요. 제가 반려하고 있는 몽이는 실외 배변만 해서, 하루에 평균적으로 3개 정도 사용해요. 저의 경우 1년 기준으로 약 1100개 정도의 비닐봉투를 사용하게 되는 거죠 ㅠㅠ 

친환경 제품 모아보기

🌱생분해 되는 배변봉투

강아지 배변봉투

파우스가든 생분해 옥수수전분 배변봉투

*1매당 약 72.5원

옥수수전분으로 만들어져 자연에서 생분해 되는 배변봉투예요. 친환경 제품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하면 제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1년 안에 사용하는 게 좋아요. 

🌱향기나는 제품

강아지 배변봉투

쏘아베 그린백 배변봉투

*1매당 약 103원

비마이펫 팀원의 후기가 있던 제품이에요. 두께감이 있어서 냄새가 새지 않고, 배변봉투 자체에서도 허브향이 나서 냄새를 잡아줘요. 재질이 HDPE(고밀도 폴리에틸렌)로 되어있는데, 이 소재는 환경 호르몬을 배출하지 않고, 재활용률도 높아요.

🌱재활용 가능한 배변봉투

강아지 배변봉투

펫아미고 반려동물 산책 펫티켓 배변봉투

*1매당 약 105원

배변 봉투 속에 티슈도 함께 들어 있어서, 배변을 치우고 변기에 버릴 때 더 위생적이에요. 재질이 친환경적인 것은 아니지만, 변기 속에 티슈에 감싸진 대변을 버리면 되는 제품으로, 재활용 및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물에 녹는 배변봉투

강아지 배변봉투

뷰랩프렌즈 물에 녹는 강아지 배변봉투

*1매당 약 400원

물에 녹는 재질로 만들어진 배변봉투로(PVA 재질), 정화조에서 생분해 되는 제품이에요. 하지만 물에 잘 녹는 만큼 강아지가 묽은 변을 쌌거나 날씨가 눅눅할 때 찢어질 위험이 있어요. 또한, 배변을 치우다가 나뭇가지나 돌이 함께 봉투에 들어간 경우에는 변기에 버리기 어려워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친환경 제품인 만큼, 일반 비닐 재질로 되어 있는 제품보다는 가격이 비싸요. 하지만 환경 오염이 심각한 문제가 된 만큼, 사소한 부분에서 이런 실천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배변봉투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