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치약 성분 중 조심해야 할 것과 추천 Top4

강아지는 양치질을 할 때 치약을 전부 먹어버려요. 따라서, 강아지가 먹었을 때 안전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치약인지 항상 고민해 보고 치약을 골라야 하는데요. 강아지 치약 성분 중 주의해야 할 것은 어떤 게 있는지 치약 선택 시 유의점과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치약 선택 시 유의점🦷

1. 사람 치약은 금지🙍

사람 치약에는 불소, 계면활성제, 자일리톨 등의 성분이 들어가요. 강아지가 이런 성분을 먹게 되면, 구토나 위장장애, 간 손상 등을 유발할 수 있어요.

2. 맛도 중요해🥓

너무 강한 민트향의 경우, 강아지가 싫어할 수 있어요. 반대로 닭고기, 소고기 등의 맛이 나는 치약은 기호성은 좋지만 민트향보다는 강아지 입냄새를 잡는 효과는 조금 적어요.

3. 안전한 성분 🍃

알코올, 인공 감미료, 메틸파라벤, 벤조산 나트륨, 에센셜 오일 등의 성분이 있는 치약은 피해야 해요. 주의해야 할 성분들에 대해서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치약 성분, 주의할 것은?🚦

솔비톨, 녹차 추출물, 자몽씨 추출물은 일부 강아지에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치약에 들어가는 성분인데요. 치약 사용 시 과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큰 문제는 없지만, 이상 반응이 있다면 사용을 중단하도록 합시다.

강아지 치약 성분, 완벽한 건 없지만😢

아래 치약에는 주의해야 할 성분이 들어가 있어요. 하지만 비교적 성분이 안전한 치약입니다.

강아지 치약 성분

냥품멍품 치카치약 닭고기맛

*주의 성분: 녹차 추출물

가성비가 좋은 닭고기맛이 나는 강아지 치약이에요. 고기맛인 만큼 기호성이 좋다는 평가가 많아요. 입구가 뾰족해서 강아지 잇몸에 직접 발라주기 편하다는 장점도 있어요.

강아지 치약 성분

페트로덱스 강아지 치약

*주의 성분: 솔비톨

비마이펫 팀원이 사용해봤던 제품이에요. 이 치약 역시 고기맛으로, 까다로운 강아지의 입에도 잘 맞는 치약이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고기맛 치약 치고 입 냄새 제거도 잘 되는 편이라고 해요.

강아지 치약 성분

플라고 반려동물 치약

*주의 성분: 녹차 추출물

잇몸에 발라 주기만 해도 치태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어서 양치 초보 강아지에게 좋아요. 다만, 사용 기한이 제조일로부터 6개월로 짧다는 단점이 있어요.

강아지 치약 성분

자이목스 오라틴 투스페이스트 겔

*주의 성분: 솔비톨

많은 보호자들이 사용하는 유명한 제품이에요. 이 제품도 칫솔질 없이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에요. 솔비톨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과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지만, 안전한 편이에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아쉽지만 제가 찾아본 바로는, 주의 성분이 전혀 없는 치약은 없었어요. 하지만, 주의 성분이 있더라도 적정량 사용하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비마이펫배너광고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