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탈취제 추천 및 다양한 냄새 제거 팁!

보호자라면 피할 수 없는 강아지 대소변 냄새 ㅠㅠ 보호자가 강아지를 사랑한다고 해도, 꾸리꾸리한 대소변 냄새까지 사랑하기에는 무리가 있는데요(…) 이런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강아지 탈취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탈취제 구매 시 주의사항

🚨유해 성분 주의

탈취제 속에 강아지에게 유해한 성분이 들어있지 않은지 알아보아야 해요. 특히, 강아지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CMIT, MIT 등의 가습기 살균 성분이 들어가진 않았는지도 꼭 확인해야 해요.

bemypet-landscape

☁️무향 제품

사람에게는 향기로운 냄새도, 코가 예민한 강아지에게는 너무 강하고 싫은 냄새일 수 있어요. 따라서, 향이 아주 옅거나 가능하면 무향의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단순한 냄새 덮기는 NO

단순히 향으로 냄새를 덮기보다는, 냄새의 원인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강아지 냄새 제거, 이렇게 해요

✔️뿌리는 탈취제

*뿌리는 탈취제의 경우, 강아지 피부나 털에 직접 뿌리지 않아야 해요!

강아지 탈취제

메디록스 반려동물용 살균 소독제

무향 제품으로, 살균 및 소독을 메인이지만 탈취 효과도 있는 제품이에요. 냄새 제거뿐만 아니라, 쿠션 및 강아지 옷, 장난감 등을 소독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강아지 탈취제

뽀숑 반려동물 탈취제

베이킹 소다가 들어 있어서, 탈취 효과가 좋고 안전해요. 이 제품의 경우 향이 있는 제품이긴 하지만, 반려동물에게 무해한 성분으로 향을 내서 안전합니다. 탈취 효과와 함께 어느 정도 향으로 냄새를 덮고 싶은 보호자에게 좋을 것 같아요.

✔️냄새 차단 휴지통

매직캔 와이드 기저귀 휴지통

배변 패드를 버린 쓰레기봉투나 휴지통에서 냄새가 새어 나오기도 해요. 이 휴지통은 3중 냄새 차단을 해줘서, 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어요. 하지만, 휴지통 입구가 좁아서 배변 패드를 버릴 때 조금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청소 티슈 사용

강아지 탈취제

에티펫 반려동물용 얼룩 냄새 깨끗 청소 티슈

항균, 탈취 효과가 있는 청소 티슈예요. 스프레이로 뿌릴 필요 없이 티슈 한 장으로 간편하게 쓱쓱 닦으면 되는 제품이라 편리해요. 

✔️공기 탈취제

강아지 탈취제

닥터진랩 스멜탄 반려동물용

강아지 냄새를 흡수해서 제거해 주는 제품이에요. 특별히 향이 나지 않기 때문에, 강아지에게도 좋습니다. 지속 시간은 약 6개월 정도 길다는 장점도 있어요. 하지만 걸어놓는 제품이기 때문에, 강아지가 건들 수 없도록 주의해야 해요.

강아지 탈취제

시트러스매직 펫 고체 공기 탈취제

약 2달 정도 효과가 지속되는 공기 탈취제예요. 제품 속 베이킹 소다가 냄새를 흡수해서 제거해 주는 원리인데요. 은은한 린넨 향이 나서, 탈취와 방향 효과 모두 얻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셀프로 강아지 탈취제를 만들 수도 있어요!

1. 베이킹 소다 두 스푼 + 미지근한 물 250ml
2. 구연산 두 스푼 + 미지근한 물 250ml

구연산 스프레이의 경우, 뿌린 후 다시 깨끗하게 닦아주도록 합시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탈취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