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엉덩이 냄새 없애는 방법과 유용한 제품 3가지

강아지 엉덩이는 며칠만 닦아주지 않아도 금방 냄새가 올라와요. 특히, 강아지 항문낭을 짠 후에는 그 냄새가 더 고약한데요 ㅠㅠ 샴푸로 매번 닦아준다면 좋겠지만, 강아지도 싫어하고 보호자들도 힘들죠. 강아지 엉덩이 냄새, 어떻게 없앨 수 있는지 알아보아요!

강아지 엉덩이 냄새

강아지 엉덩이 냄새 줄이는 법 💨

✔️ 목욕할 때 항문낭 짜기

엉덩이 냄새를 줄이기 위해 항문낭을 짰는데, 오히려 분비물로 인해 더 냄새가 날 때가 있어요 ㅠㅠ 어쩌면 당연한 방법이지만, 목욕할 때 항문낭을 짜면 냄새가 덜 나는데요. 항문 주변에 묻은 분비물을 바로 닦아낼 수 있고, 샴푸 냄새로 가릴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비마이펫배너광고

✔️ 전용 세정제나 탈취제 사용

강아지 엉덩이(항문)는 물티슈로 닦아도 냄새가 잘 빠지지 않아요. 털에 묻은 경우 잘 닦이지도 않죠 ㅠㅠ따라서, 전용 세정제나 강아지에게 직접 뿌려도 되는 소독 및 탈취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 위생 미용 해주기

엉덩이 주변 털이 많이 자라면, 대소변이 묻어 엉덩이에서 냄새가 쉽게 날 수밖에 없겠죠. 주기적으로 위생 미용을 해주도록 해요!

✔️ 지방 함량 높은 간식 피하기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먹는 음식이 체취나 변 냄새에 영향을 끼쳐요. 특히,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은 변 냄새를 고약하게 만든답니다. 

엉덩이 냄새 줄이는 제품 추천! 🍃

강아지 엉덩이 냄새

체리쉬 강아지 항문 세정제

스프레이 형태의 강아지 항문 세정제예요. 엉덩이에 직접 분사한 후 닦아내는 제품인데요.

항문 주변에 붙은 이물질이나 분비물 등을 닦아내는 데 도움이 되고, 항문낭 냄새를 제거하는 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다만, 무향 제품은 아니라는 게 아쉬워요 ㅠㅠ

강아지 엉덩이 냄새

크린펫 젤타입 강아지 항문 세정제

휴지나 화장솜에 묻힌 후에 강아지 엉덩이를 닦아주는 젤타입 제품이에요. 젤타입이라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지만, 뻑뻑하지 않고 부드럽게 닦여 자극적이지 않아 좋아요. 

하지만, 이 제품 역시 무향 제품은 아니예요.

강아지 엉덩이 냄새

마라피키 무향 대나무 케어 미스트

냄새를 잡는 것은 물론, 건조한 강아지 털과 피부에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에요. 향 자체는 무향으로 강아지 코에도 부담되지 않아 좋아요. 다만, 단순히 냄새를 제거해 주는 제품으로, 세정은 따로 해야 합니다.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일반 탈취제를 강아지에게 직접 뿌리면 안 돼요! 강아지에게 뿌려도 되는지, 자극이 없는 제품인지 꼭 확인하고 구매하도록 해요. 또한, 강아지에게 자극적이지 않은 무향 제품을 사용하는 게 가장 좋으니 참고해 둡시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엉덩이 냄새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