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귀 세정제 및 귀 청소 추천 제품 알아보기

고양이 귀 청소는 매일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귀지가 있거나, 진드기가 있을 때는 관리가 필요해요. 고양이의 귀는 예민한 신체 기관이기 때문에 청소할 때 조심스럽게 해야 합니다. 고양이 귀 세정제 및 케어 제품과 주의사항을 알아봅시다.

고양이 귀 세정제

고양이 귀 세정제 사용법💙

  1. 처음 시작할 때에는 귀 바깥 부분부터 부드럽게 닦아준다
  2. 부드러운 탈지면에 귀 세정제를 묻혀 귀 안을 조심스레 닦는다
  3. 만약 귀 안을 만지는 것이 어렵다면 귀 세정제를 귀 안에 1~2방울 넣어준다
  4. 고양이가 도리질을 한다면 잠시 기다린다
  5. 귀 바깥 부분에 귀지나 기름이 튀어나온 것을 탈지면으로 닦아준다.

고양이 귀 청소 주의사항

  • 귓속 피부를 자극하지 않도록 부드럽게 닦아준다
  • 익숙하지 않다면 면봉이나 겸자 가위를 사용하지 않는다
  • 무리해서 안쪽까지 닦으려 하지 않는다
  • 곰팡이, 진드기 등에 감염되었을 수 있으니 귀지가 심하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받도록 하자

고양이 귀 세정제 및 추천 제품✅

1. 하이포닉 고양이 귀 세정제

고양이 귀 세정제

bemypet-landscape

계면활성제와 알코올이 첨가되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고양이 귀에 넣어도 괜찮은 제품이에요. 편백수 48% 함유로 자극없이 항균, 항곰팡이, 탈취를 도와줘요.

고양이 용 제품에는 병풀 추출물이 들어있어 보습에 도움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고양이 귀 세정제에 비해 냄새와 자극이 적어 좋았어요.

2. 에티펫 귀 깨끗 물티슈

고양이 귀 세정제

손가락에 감아서 고양이의 귀 바깥 부분을 닦아줄 수 있는 물티슈형 제품이에요. 뽑아 쓰는 물티슈 형태라 사용이 편리합니다.

하지만 질병이 없는 이상 매일 닦아주지 않기 때문에 개봉하여 사용 후 보관하기 어렵고, 마르기 쉬워요. 위생적으로도 걱정이 되었고요.

3. 피카노리 겸자 가위 커브형

고양이 귀 세정제

만약 진드기나 곰팡이 때문에 안쪽까지 닦아야 한다면 겸자 가위를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능숙하지 않은 경우 고양이 귀에 상처를 내거나, 안 점막을 다치게 할 수 있으니 추천하지 않아요.

4. 용마산업 와우 귀세척 면봉

고양이 귀 세정제

일반적으로 귀 청소를 할 때 면봉은 사용하지 않아요. 하지만 귀지가 심하고, 고양이 귀가 작다면 면봉으로 굴곡 부분을 닦아주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요. 기존 제품보다 솜 부분이 도톰해서 세정제를 잘 흡수해주고, 부드러워요.

하지만 면봉 사용할 때에는 귀 안쪽까지 넣지 않도록 주의하고, 고양이 귓바퀴 부분만 닦아주는 용도로만 사용해주세요.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처음 호떡이를 데려왔을 때 길 생활을 길게 했던 고양이여서 귀 진드기와 귀지가 심했어요. 병원에서도 치료를 했지만 매일 닦아주는 게 필요하다고 해서 겸자 가위와 탈지면, 면봉 등을 잔뜩 구매했는데요. 하지만 제가 서툴다 보니 혹시라도 다치게 할 까봐 무서워서 그냥 탈지면을 돌돌 말아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1주일에 한번 병원에 가서 진료받을 때 귀 안쪽까지 닦아줬고요. 저처럼 똥손이라면 ㅠㅠ 차라리 동물병원에 맡기는 편이 안전하고 마음도 편할 수 있어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고양이 귀 세정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