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쿨조끼 추천 제품은? 여름 나기 TIP도 알아봐요

사람보다 체온이 높고 털까지 있는 강아지 ㅠㅠ 여름에 더위를 많이 탈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여름에 산책을 하면 헥헥거리며 더워하기도 하죠. 따라서, 더운 시간대를 피해 산책을 시켜주면 좋아요. 이때, 강아지 쿨조끼 사용도 시원한 산책에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 여름 나기 Tip☀️

강아지 쿨조끼 사용하기

심장병, 호흡기 질환, 단두종인 경우 등 더위에 특히 약한 강아지가 있어요. 이런 경우 특별히 온도 조절에 유의해야 하죠.

쿨조끼를 사용하면 강아지가 시원하게 산책을 할 수 있어 좋아요. 헥헥거리는 것도 어느 정도 줄어들 수 있어요.

bemypet-landscape

털 빡빡 밀기는 NO

여름이라 강아지가 더워할 것 같다고 털을 빡빡 밀면 안 돼요. 이는 강아지 피부는 약하기 때문에, 자칫하면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산책 시간 주의하기

한낮에는 강아지 산책을 시키지 않는 게 좋아요. 발바닥 화상, 열사병, 심한 경우 각막염의 위험도 있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새벽이나 저녁 등 비교적 시원하고 햇볕이 적은 시간대에 산책하도록 해요.

물 챙기기

여름에는 산책 시 더 많이 헥헥거리게 돼요. 몸속 수분이 빨리 사라지게 되고, 갈증도 빨리 날 수밖에 없어요. 그러니 꼭 물을 챙겨서 다닐 수 있도록 합시다.

강아지 쿨조끼 추천 제품은?🌬️

강아지 쿨조끼

맥스앤벨라 강아지 쿨조끼 여름 베스트

대형견도 입을 수 있도록 XXL까지 사이즈가 다양하게 나와 좋아요. 하네스 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비교적 튼튼한 편입니다. 

하지만, 비교적 강아지에게 입히기 어려운 편이에요. 또한, 쿨조끼가 두툼한 편이라서 강아지가 무거워 하거나 불편해할 수도 있어요.

강아지 쿨조끼

허츠앤베이 강아지 쿨조끼

쿨링 기능이 아주 뛰어난 제품이에요. 차가운 물에 담그거나 냉동실에 넣지 않아도 충분히 시원해요. 쿨조끼 등에 트임이 있어서 하네스를 착용한 후 강아지에게 입히기도 편해요.

다만, 가격대는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조금 있는 편이에요. (대신 제작 시 제품 퀄리티를 높였다고는 합니다.)

강아지 쿨조끼

펫델 야간 반사띠 하네스 네온 쿨조끼

쿨조끼에 하네스가 함께 있는 제품이에요. 또한, 야간 반사띠가 있어서 밤 산책 시 좋습니다. 또한, 입고 벗기기 쉬워 좋아요.

다만, 잠금장치가 똑딱이로만 되어 있어요. 이런 경우, 똑딱이가 풀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따라서, 하네스는 따로 메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강아지 쿨조끼

투스투스 강아지 여름 쿨티

시원한 재질로 만들어진 강아지 여름 쿨티예요. 기본 디자인으로, 가볍고 걸리적거리는 게 없다는 게 장점이에요.

다만, 신축성이 있지만 사이즈가 약간 타이트하게 나온 제품이에요. 따라서, 구매 시 사이즈 확인이 꼭 필요해요. 또한, 티셔츠라서 입힐 때 조끼에 비해서는 번거로울 수 있어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강아지에게 쿨조끼를 입힐 때, 물기를 꼭! 제대로 짜주세요.

만약 적신 후 물기를 제대로 짜지 않는다면 강아지 피부에 좋지 않기 때문인데요. 심한 경우 피부염 및 피부병이 생길 수 있어요. 꼭! 물기를 제대로 짠 후 탁탁 털어서 입혀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쿨조끼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