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카시트 추천 제품은? 안고 타는 건 불법!

종종 강아지와 함께 차에 탈 일이 있어요. 이때, 강아지 카시트나 켄넬, 이동장 등을 꼭 사용해야 합니다. 강아지를 안고 운전하는 건 불법이며, 나와 다른 운전자, 강아지의 안전을 위협하기도 해요. 강아지 카시트 사용 장점과 추천 제품을 알아보아요.

강아지 카시트의 장점🚗

✔️안전한 운전

카시트나 켄넬이 없다면, 강아지가 차에서 이리저리 돌아다닐 수 있어요. 이런 경우 운전에 방해가 될 수 있어요. 강아지가 차에 익숙하다고 해도, 돌발 상황은 언제든 일어날 수 있어요.

비마이펫배너광고

따라서, 카시트나 켄넬을 사용해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합시다.

✔️강아지의 안정감

차를 타면 헥헥거리며 안절부절못하는 모습을 보이며 불안해하는 강아지들이 있어요. 낯선 공간이라고 느끼거나, 차에 탄 후 병원에 갔던 기억이 강하게 남는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때, 강아지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는 공간을 카시트로 만들어 준다면 진정에 도움이 될 수 있겠죠!

✔️멀미 예방

강아지도 자동차를 타면 멀미를 할 수 있어요. 어린 강아지의 경우 균형 감각이 덜 발달되어 멀미를 할 수 있어요.

성견이 멀미를 한다면, 대부분 퍼피 때 겪었던 기억이 원인인 경우가 많아요. (물론 자동차 냄새나 진동 때문인 경우도 있어요)

이때, 카시트로 강아지에게 안정감을 주면 어느 정도 멀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강아지는 뒷자리에!

강아지를 앞쪽 조수석에 태우는 것은 좋지 않아요. 앞 좌석의 에어백이 터질 경우, 강아지가 다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생각보다 에어백은 아주 강한 힘으로 나오는데요. 사람들도 에어백으로 인해 다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강아지의 경우 사람보다 훨씬 약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뒷자리에 태우는 게 좋겠죠!

 강아지 카시트, 추천 제품은?🚗

강아지 카시트

멍뭉스 반려동물 카시트 겸용 이동 가방

탄탄한 재질로 이동 가방으로 사용하기 좋은 카시트예요. 접이식이기 때문에, 보관 시 부피가 적어져 좋아요. 가성비도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7~8kg 이상의 중형견 강아지가 사용하기에는 작아요. 또한, 카시트 높이가 낮은 편이라 가방 뚜껑을 닫으면 강아지가 머리를 들기 어려워져요.

강아지 카시트

패밀리펫 행복켄넬 반려견 이동장

카시트는 아니지만, 강아지가 차를 타고 이동할 때는 사실 켄넬이 가장 좋아요. 플라스틱으로 되어 혹시 모를 사고가 났을 때 가장 안전합니다. 켄넬 안에 쿠션이나 방석 등을 활용해 푹신하게 만들어 줄 수도 있어요.

다만, 켄넬의 경우 무거워서 들고 이동해야 할 때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강아지 카시트

패리스독 강아지 꿀잠 카시트

네 면 모두 높이가 높아서 안정감이 있는 카시트예요. 수납 주머니가 있어 간단히 배변 패드나 간식을 넣어 놓을 수 있어 좋습니다. 크기도 꽤 큰 편이라 소형견의 경우 두 마리가 들어가도 넉넉해요.

다만, 가성비가 좋은 대신 카시트 형태가 아주 단단히 잡히는 편은 아니에요.

강아지 카시트

퍼피엔젤 안지오네 3WAY 카시트 PA-TR013

윗면은 가리고, 옆면은 얼굴을 내놓을 수 있는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는 카시트예요. 카시트 쿠션이 강아지 몸을 감싸는 형태로 강아지가 비교적 편안해할 수 있고,  차가 흔들려도 잘 잡아주어 안정감이 있어요. 크기도 넉넉한 편이라 L 사이즈의 경우 중형견도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가격대가 다른 제품에 비해서 비싼 편이라 아쉬워요. 가방 무게도 꽤 나가는 편이에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강아지와 함께 차를 탈 때, 안전한 운전을 위해 카시트나 이동장은 필수예요. 나와 우리 강아지뿐만 아니라, 다른 차를 운전하고 있는 사람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꼭 사용하도록 해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