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디퓨저 사용에 주의! 사용 가능한 제품은?

사람에게는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집 안의 냄새를 잡아주는 디퓨저, 룸 스프레이 같은 방향제. 하지만 고양이에게는 독이 될 수 있어요. 고양이 디퓨저 사용시 주의점과 사용 가능한 제품에 대해 알아봅시다.

고양이 디퓨저

고양이 디퓨저, 아로마에 유의!💥

유해 성분이 없는 천연 아로마 디퓨저도 고양이에게는 위험할 수 있어요. 그 이유는 식물에서 채취하여 정제한 아로마 에센셜 오일 때문인데요. 이 오일은 사람에게 영향을 주지 않지만 고양이는 해독할 수 없어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비마이펫배너광고

또, 강아지에 비해 고양이는 아로마 오일 성분을 분해하는 능력이 떨어져요. 따라서 강아지에게는 중독이 일어나지 않더라도 고양이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니 더욱 주의합시다.

고양이 디퓨저

고양이 디퓨저 사용 시 주의사항🚧

고양이에게 안전한 디퓨저라고 하더라도 환기가 잘되는 장소에서 고양이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설치해야 합니다. 중독 증상을 일으키지 않더라도 고양이의 후각에 스트레스가 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향초나 룸 스프레이는 일시적으로 강한 향을 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틱을 꼽아 자연스럽게 향기를 내는 제품을 사용하도록 합시다.

고양이에게 안전한 디퓨저 추천✅

1. 위스 반려동물 천연 디퓨저

고양이 디퓨저

화학적 향료를 사용하지 않은 천연 아로마 오일 디퓨저에요. 향이 강하지 않아 고양이에게도 스트레스가 적습니다. 미국 동물학대방지협회 및 연구 결과에 근거해 고양이에게도 안전한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고 있어요. 월 수익금 일부를 동물권 행동 단체 카라에 기부하고 있어 좋았어요.

2. 미트유 반려동물 천연 디퓨저

미국 동물학대방지협회 기준으로 고양이에게 독성이 없는 아로마 오일을 사용한 제품이에요. 천연 에센셜 오일을 사용했으며 알코올 성분을 중화시켜 안전해요. 병이 낮아 안정감이 있었고, 논 슬립 패드가 동봉되어 있어 쉽게 넘어지지 않아 좋았어요! 

3. 펠리웨이 고양이 디퓨저

이 제품은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디퓨저에요. 고양이가 기분이 좋을 때 내뿜는 페로몬의 향을 조향하여 고양이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어요. 이사 스트레스, 합사 스트레스 등 고양이가 불안함을 느끼는 상황에서 효과적이에요!

방향제의 역할 보다는 고양이의 휴식과 안정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다만, 고양이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어요.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저는 향초와 디퓨저를 모으는 게 취미일 만큼 향기 덕후였는데요. 고양이를 키우면서 방 안에서 방향제와 향수를 전혀 사용하지 않게 되었어요😭 고양이에게 안전한 디퓨저라고 하더라도 흘렸을 때 고양이가 섭취할 위험이 있어 불안하더라고요. 그래서 방향제는 고양이가 들어오지 못하는 화장실과 베란다에서만 사용하고, 향수는 외출할 때 현관에서 뿌린답니다! 펠리웨어 제품은 첫째 버터가 특발성 발광염이 왔을 때 사용했어요. 즉각적인 효과를 보기는 어려웠지만 불안한 울음소리가 점점 줄어서 좋았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