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모기 퇴치, 성분 안전한 제품 추천!

여름이 되면서 모기가 많이 생기고 있어요. 강아지는 모기에 물렸을 경우 심장사상충에 감염될 수 있어 특히 주의해야 하는데요. 심장사상충 약을 꾸준히 챙긴다고 해도 여전히 불안한 마음이 있어요 ㅠㅠ 여름철 강아지 모기 퇴치,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모기 퇴치, 화학 성분 주의해요

살충제와 같은 모기 퇴치제에는 대부분 화학 성분이 들어가 있어요. 종종 이런 성분이 강아지 해충 방지 목걸이에 들어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성분은 강아지(및 고양이)의 구강암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bemypet-landscape

따라서, 강아지 주변에서 화학 성분이 들어있는 모기 퇴치제는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해요. 또한, 강아지 해충 방지 목걸이를 사용한다면 위험한 성분은 없는지 확인하고, 가능하면 천연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하는 게 안전합니다. 

강아지 모기 퇴치 용품 추천

강아지 모기 퇴치

홈매트 3D 홈네트 걸이 스탠드 겸용

방충망이나 현관 입구에 두어 모기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30일 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제품입니다.

다만, 이 제품은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 강아지 주변에 두어서는 안 되는 제품이에요. 강아지가 모기 퇴치제 가까이 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강아지 모기 퇴치

소싱 UV 램프 LED 끈끈이 모기 포충기

모기가 좋아하는 LED 빛과 이산화탄소 향으로 모기를 유인하는 제품이에요. 유인된 모기는 끈끈이에 잡혀 움직이지 못하게 됩니다. 약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30일이 지나면 새로운 끈끈이를 꺼내 교체해 주어야 해요.

다만, 전기가 있어야 하는 제품이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정해져 있어요.

강아지 모기 퇴치

필루 천연 해충 방지 목걸이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강아지 해충 방지 목걸이에요. 약 3~4개월 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제품이에요. 집안에서 계속 목걸이를 하고 있기보다는 산책할 때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목걸이를 사용할 때, 강아지 목을 너무 꽉 조이지 않도록 주의하며 착용시켜주세요.

강아지 모기 퇴치

한우리약초 시나몬스틱 막대 계피

시나몬은 모기가 싫어하는 향 중 하나예요. 화학 성분이 아닌 천연 제품이라 강아지 건강에도 크게 걱정할 게 없어요. 시나몬 스틱을 컵, 용기 등에 담아 집안 곳곳, 창문 주변 등에 놓으면 모기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시나몬 농축 스프레이는 과민 반응을 보일 수 있어요. 따라서, 강아지에게 직접 뿌리거나, 너무 가까이에 뿌리지 않도록 합시다.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모기는 여름철 해 질 무렵인 7~8시 사이에 가장 활발하게 활동한다고 해요. 가능하면 이 시간을 피해서 강아지 산책을 할 수 있도록 합시다. 또한, 풀숲이나 물웅덩이 주변에도 모기가 많으니 주의해 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모기 퇴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