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기저귀 추천 제품 및 주의사항은?

강아지도 기저귀가 필요할 때가 있어요. 치매, 노화, 신체 마비 등으로 제대로 소변을 가릴 수 없을 때, 강아지 생리 기간 등에 사용하는데요. 강아지 기저귀 구매 시 어떤 점을 고려하면 좋을까요? 강아지 기저귀 추천 제품과 사용 시 주의사항도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기저귀 사용 시 주의사항은?

사이즈 체크하기

강아지 무게, 체형에 따라서 잘 맞는 기저귀가 모두 다를 수 있어요. 사이즈를 잘 체크해보고, 직접 사용해보며 맞춰가는 과정이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bemypet-landscape

특히, 허리가 너무 크면 기저귀가 쉽게 벗겨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암컷, 수컷용 구분

암컷, 수컷 강아지 기저귀는 모양이 달라서, 잘 구분해서 사야 해요. 구매 전에 잘 확인하도록 합시다.

피부병, 발진 주의하기

사람도 그렇듯이, 강아지도 기저귀를 오래 차고 있으면 피부 발진 및 피부병이 생길 수 있어요. 그러니 기저귀를 자주 갈아주고 통풍시켜주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기저귀 추천 제품은?

강아지 기저귀 추천

아몬스 프리미엄 수컷용 기저귀

* 장당 약 430원 (20210712 기준)

수컷 강아지용 기저귀예요. 흡수력이 좋고, 사이즈가 5가지로 다양하다는 게 장점이에요. 기저귀 고정력도 꽤 좋은 편이라고 해요. 

다만, 가격대가 다소 높은 편이라 아쉬워요.

강아지 기저귀 추천

요요쉬 내추럴 반려동물 기저귀 여아용

* 장당 약 205원 (20210712 기준)

암컷 강아지용 기저귀예요. 기저귀 교체 시기를 알 수 있는 표시가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다만, 대변 구멍이 작아 주변에 묻을 수 있다는 점이 아쉬워요. 기저귀 길이도 조금 짧은 편이라 벗겨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 기저귀 추천

크린베베 일자형 기저귀 소형 2단계

* 장당 약 99원 (20210712 기준)

이 제품의 경우 사람 신생아용 기저귀예요. 일자형 기저귀로, 수컷 강아지 기저귀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기저귀가 부드럽고 흡수력이 좋은 편이에요. 또한, 가성비도 좋은 편입니다.

다만, 찍찍이가 없어 따로 고정이 필요해 조금 번거로울 수 있어 아쉬워요.

강아지 기저귀 추천

와우 반려견 기저귀 전용 멜빵 

강아지 기저귀를 고정해 주는 제품이에요. 기저귀가 자꾸 흘러내리거나 벗겨질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다만 사이즈가 두 가지뿐이라 중소형견 이상은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또한, 피부가 약한 강아지라면 멜빵 벨트에 오히려 피부가 쓸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신생아용 기저귀 중 밴드형은 암컷 강아지가 쓰기 좋아요. 다만, 강아지 대변 때문에 기저귀에 구멍을 살짝 뚫어줘야 해요.

이렇게 자를 경우, 기저귀 속 내용물이 삐져나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종종 구멍 주변에 테이핑을 해 막는 분들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기저귀 추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