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숑 빗 추천 및 엉킨 털 푸는 방법 알아보기

비숑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동그란 머리가 생각나요. 사실 이 모습은 하이바컷이라고 불리는 미용을 한 모습인데요. 비숑 털은 가늘고 곱슬거려 엉키기 쉽기 때문에 관리가 아주 중요합니다. 털 관리 시 좋은 비숑 빗 추천 종류와 엉킨 털 푸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비숑 빗 추천 및 엉킨 털 푸는 방법

엉킨 비숑 털 푸는 방법은?

엉킨 털을 풀지 않으면, 강아지 피부에 공기가 통하지 않아 박테리아 감염, 피부병에 걸릴 수 있어요. 특히, 비숑은 피부가 약한 편이기 때문에 잘 관리해 줘야 하는데요. 가능하면 털이 뭉치지 않도록, 최소 1주일에 3번 이상은 빗어줄 수 있도록 합시다.

비마이펫배너광고
  1. (선택) 털 엉킴 방지 스프레이 뿌리기
  2. 콤 브러쉬를 사용해 엉킨 털 풀기
  3. 어느 정도 풀린 후, 슬리커 브러쉬로 빗어주기
  4. 너무 풀기 어려운 경우, 잘라주기

비숑 빗, 추천 종류는?

✔️눈꼽빗

비숑은 털이 하얗고 얼굴 주변에 털도 많아요. 그래서 눈물 자국이 생기기 쉽고 눈곱도 털에 잘 붙는 편이죠. 따라서, 눈꼽빗을 사용해 얼굴 주변 털을 잘 정리해 주면 좋습니다.

비숑 빗

딩동펫 반려동물 실리콘 눈곱 앤 참빗

빗의 끝부분이 둥글어서 강아지 피부에 닿았을 때 아프지 않아 좋아요. 손잡이도 있어서 비숑 얼굴 주변 털을 빗을 때 유용합니다.

다만 손잡이가 실리콘이기 때문에, 자칫하면 강아지가 물어뜯거나 먹게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슬리커 브러쉬

슬리커 브러쉬는 브러쉬에 핀이 아주 촘촘하게 박혀있어요. 따라서, 엉킨 털을 꼼꼼하게 빗겨줄 때 좋습니다.

비숑 빗

크리스크리스텐슨 슬리커 미디움

브러쉬 핀 끝이 둥글게 되어 강아지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아요. 빗 헤드가 둥글어 엉킨 털 제거에 더 효과적이에요. 또한, 그립감도 아주 좋아 오래 빗질할 때 편해요.

다만, 좋은 만큼 많이 가격이 비싼 편이에요 ㅠㅠ

비숑 빗

펫젠 1ALL 원올 슬리커 브러쉬

브러쉬 핀의 길이가 길고 촘촘해 엉킨 털 제거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빗의 탄력이 좋은 편이라 털이 많은 비숑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다만, 약간 강하게 빗겨지는 편이에요. 강아지가 아파할 수 있으니 빗을 때 힘 조절을 해주세요.

✔️콤 브러쉬

콤 브러쉬는 엉킨 털을 가볍게 풀거나 빗질 후 결을 정리할 때 좋아요. 특히, 털 볼륨을 살려주기 좋아 비숑에게 사용하기 적합한 빗입니다.

비숑 빗

마스알코소 마스 플러쉬콤 반려동물 브러쉬

브러쉬 핀 간격이 두 가지로 되어 있어 활용도가 좋아요. 또한, 그립감이 좋고 빗의 무게가 가벼워서 오래 사용해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다만, 브러쉬 핀 끝부분이 조금 날카로운 편이라 빗을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비숑은 털 관리가 특히 중요해요. 관리에 소홀하면 털 엉킴, 털 착색, 피부병, 귓병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그러니 털을 잘 빗어주는 건 물론 적당한 길이로 잘라줄 수 있도록 합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