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올인원 옷 추천 제품과 장단점은?
평상시 강아지가 옷 입는 걸 싫어한다면 억지로 입힐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종종 옷을 입혀야 하는 일도 있어요. 옷 중 뒷다리를 끼워 넣는 일체형 형태의 옷인 올인원이라는 종류가 있는데요. 강아지 올인원 옷의 경우 장점도 있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강아지 올인원의 장단점은?
올인원은 강아지 몸을 전체적으로 감싸는 형태예요. 따라서, 산책할 때 강아지 배나 다리에 풀, 흙, 벌레 등이 묻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또한, 기능성 의류도 있어서 상황에 맞춰 활용한다면 좋아요. 참고로 올인원은 특히 강아지 체온 유지에 좋아 겨울철에 입히기 좋습니다 🙂
하지만, 다리를 끼워 넣어야 하는 만큼 강아지 허리와 다리에 무리를 줄 수 있어요. 특히, 신축성이 없는 소재이거나 사이즈가 작다면 불편해할 수 있는데요. 특히, 강아지에게 관절염이나 슬개골 탈구 등의 뼈 관련 질병이 있다면 입히지 않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올인원 추천 제품은?
리얼펫 반려동물 쿨링 올인원
통풍이 잘 되고 시원한 원단으로 되어있는 올인원으로, 여름에 입히기 좋아요. 여름 산책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도 34g 정도로 아주 가벼운 편이에요.
다만 약 7~9kg까지의 중소형견만 입을 수 있어 아쉬워요.
퍼피엔젤 레인코트 강아지 올인원
방수 재질로 만들어져 눈, 비가 올 때 입히면 좋은 올인원입니다. 소매 끝 벤딩 처리, 야광반사 테이프 등 디테일이 좋아요.
다만, 우비 모자가 큰 편이라 벗겨지기 쉽고 가격이 조금 높아 아쉬워요.
베이비도그 반려견 체크 올인원
너무 귀여운 디자인의 올인원이에요. 얇은 여름용 소재로 더울 때 입히기 좋아요.
하지만, 신축성이 없는 편이라 강아지가 불편해할 수 있어요. 그러니 사이즈를 하나 크게 주문하거나, 사진 촬영용 등으로 짧은 시간 입히는 걸 추천해요.
펫츠랜드 반려동물 몽슈슈 패딩 올인원
기모 안감으로 되어 따뜻한 강아지 패딩이에요. 겨울철 산책 시 활용하기 좋습니다. 소매에 벤딩이 있어 다리로 들어오는 차가운 바람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만, 사이즈가 조금 작게 나왔다고 해요. 뒷다리 쪽이 특히 작게 나와 움직이기 불편해하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따라서, 크게 사는 걸 추천합니다.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올인원 옷은 입고 벗기기 불편한 축에 속하는 옷이에요. 만약 강아지가 옷을 불편해하고, 입는 걸 너무 싫어한다면 억지로 입히지 않도록 해요 ㅠㅠ 강아지가 불편해할 경우, 종종 직접 수선해서 입히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 둡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