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다리 절뚝? 관절 건강 문제 이렇게 극복했어요

강아지 다리, 절뚝 절뚝거리며 걷거나 깽깽이걸음 등의 증상을 지속적으로 보인다면 관절 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반려하는 몽이도 관절이 좋지 않은데 다리를 절뚝이는 게 처음 보인 증상이었어요. 다행히 몽이는 관리를 통해 많이 좋아졌는데요. 어떻게 관절 건강 문제를 극복하고 있는지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강아지 다리 절뚝

갑자기 시작된 강아지 다리 절뚝거림

저는 몽이와 2011년부터 약 12년 정도 함께 살고 있어요. 노견이지만 다행히 크게 아픈 곳은 없고 건강한 편입니다. 다만, 2017년 가을에 갑자기 다리를 절뚝거리기 시작했습니다.

몽이가 겪은 강아지 관절 질환 증세들

몽이는 워낙 건강 체질이다 보니 다리를 절뚝거리는 게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절뚝거림이 계속되었고, 다리를 만지는 걸 피하기도 했습니다.

bemypet-landscape

좋아하던 산책도 오래 하지 않고 집에 빨리 들어가려 했고요. 많이 아픈 날은 바닥에 주저앉는 일도 있었어요.(실외 배변이라 산책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여러 증상들이 계속되자 몽이 관절이 많이 안 좋은 상태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강아지 다리 절뚝
2021년 몽이 고관절 X-RAY 사진, 오른쪽 고관절이 탈구됨

강아지 다리 절뚝거림, 슬개골 탈구를 예상했어요

그렇게 몽이의 관절 관리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일반적으로 중소형견의 경우 슬개골이 안 좋은 경우가 많다고 해서 중형견인 몽이 역시 슬개골 탈구를 예상했는데요. 정작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허벅지 뼈의(대퇴골) 머리 부분이 고관절의 제자리에서 벗어난 고관절 탈구였고 관리가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강아지 다리 절뚝

관절 건강을 위해 했던 것들

영양제, 체중 관리 그리고 마사지까지

관절에 좋다는 건 거의 다 해본 것 같아요. 관절에 좋은 성분이 들어간 간식이나 관절 영양제를 먹인 건 물론이고요. 또한, 과체중일 경우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는데 몽이는 약간 과체중이라 체중 관리를 위해 저칼로리 사료도 급여했습니다. 귀차니즘이 심한 제가 강아지 관절 마사지 방법을 찾아서 매일 몽이에게 마사지를 해주게 되더라고요.😅

꾸준히 관리하니 효과가 있었어요

처음엔 큰 효과가 없나 싶었는데, 한두 달 정도 꾸준히 관리하니 점점 몽이가 관절 건강을 회복하기 시작했어요. 물론 이미 나빠진 관절을 단순 관리만으로 되돌릴 순 없겠지만, 관절 통증 개선이 되어 다리를 절뚝이거나 산책을 힘들어하지 않게 되었다는 점에서 만족했습니다.

브리지테일 힙 앤 조인트

강아지 관절 영양제 고르기가 중요했어요

여러 강아지 관절 영양제를 급여해 보며 알게 된 건 영양제에 어떤 성분이 들어갔는지, 또 그 성분이 충분히 들어갔는지 체크하는 거였어요. 찾아보니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의 경우 아래와 같았습니다.

<강아지 관절에 좋은 성분들>

  • 오메가-3
  • 보스웰리아
  • 글루코사민
  • 콘드로이친
  • 초록홍합분말
  • MSM(메틸설포닐메탄)

강아지 다리, 절뚝 절뚝거릴 땐 영양제를 급여해 주세요!

강아지 다리 절뚝

강아지 관절 영양제, 브리지테일 페토메디 힙 앤 조인트 얼티밋

강아지 관절과 연골의 회복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간 강아지 관절 영양제입니다. 강아지 관절에 도움을 될 수 있도록 적정 복용량을 정확하게 처방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기호성이나 보존을 위한 합성 첨가제도 전혀 들어가지 않아서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습니다.😀

누가 써봤냐구요?

몽이
스피츠
14살
12kg

몽이 언니가 느낀 장점

관절에 좋은 성분이 가득

몽이언니

관절에 좋다고 알려진 성분만 딱 골라 들어가 있었어요. MSM, 보스웰리아, 난각막, N-아세틸글루코사민 네 가지입니다.

네 가지 성분은 각각 다른 역할을 해서 전반적인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난각막의 경우 계란 껍질의 흰색 막으로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성분인데, 강아지 관절 움직임에 좋다고 해요. 이미 해외에서는 많이 사용하는 성분인데 아직 국내에선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료 위에 뿌려서 급여했어요

관절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됐어요

몽이언니

다방면에서 꾸준한 관리로 몽이 관절은 많이 좋아졌어요. 그래도 여전히 종종 불편해하는 게 느껴져요. 산책할 때 다리를 한 번씩 끌면서 걸을 때가 있더라구요. 이럴 땐 발톱 끄는 소리가 들렸는데, 급여 후 이런 소리가 확실히 줄어들었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활력이 도는지 마운팅을 평소보다 더 자주 하게 된 것 같습니다😅

브리지테일 힙 앤 조인트

친절한 급여량 설명

몽이언니

급여량이 정말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패키지에 몸무게별, 관절 상태별 급여량이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몽이는 12kg, 현재 상태 유지를 원해서 2알을 급여했어요.

급여량은 보통 작은 글씨로 쓰여있거나, 박스에만 안내되어 있어서 확인하기 어려웠는데 이런 사소한 점이 센스있다고 느껴졌어요.

안심할 수 있는 패키징

몽이언니

개인적으로 영양제를 많이 챙겨 먹고 관심도 많아요. 그래서 평소 영양소가 빛, 공기, 수분에 의해 파괴될 수 있다는 걸 알아서 영양제를 고를 때 주의하는 편입니다.

브리지테일 힙 앤 조인트 패키징은 알루미늄 케이스로 빛을, 뚜껑 방습제로 수분을 그리고 캡슐로 밀봉해 공기까지 완벽하게 차단해서 안심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결론은?

관절에 좋은 성분을 적정량 급여할 수 있어요

브리지테일 페토메디 힙 앤 조인트는 적정 복용량을 정확히 처방했다는 점이 가장 좋았어요.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고 해도, 충분한 양을 먹여야 관절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까요.

슬개골 및 고관절 탈구나 노화로 인한 관절 질환 등을 앓고 있는 강아지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궁금한 제품이 있으시면 editor@bemypet.kr로 제보해 주세요!

페토메디 힙 앤 조인트 얼티밋
브랜드: 브리지테일
제품명: 페토메디 힙 앤 조인트 얼티밋
강아지 관절과 연골의 회복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간 강아지 관절 영양제입니다. 강아지 관절에 도움을 될 수 있도록 적정 복용량을 정확하게 처방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구매하기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다리 절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