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침대 계단 추천 제품 10가지 – 관절이 걱정이라면!

강아지와 함께 하는 집에서는 침대나 소파 옆에 계단을 둔 것을 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이는 강아지 관절을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관절 보호뿐만 아니라 오르내리는 과정에서 계단이 있으면 아이들이 훨씬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기도 해요. 오늘은 강아지 침대 계단 추천 제품 10가지와 계단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아요.

강아지 침대 계단

강아지 침대 계단, 왜 필요할까?

1) 강아지 관절 보호를 위해

높은 곳을 뛰어오르고, 내리는 동작은 관절에 큰 부담을 줍니다. 만약 이런 행동이 지속된다면 관절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도 높아져요. 관절 질환 중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슬개골 탈구! 특히나 소형견이 취약한 질환인데요. 슬개골 탈구는 평소 예방이나 관리도 매우 중요한 만큼, 침대 계단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아이가 침대를 오르고 내리는 과정에서의 관절 부담을 줄여서 슬개골 탈구를 포함한 각종 관절 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2) 노견의 경우

강아지도 나이가 들수록 관절과 근육이 약해질 수 있어요.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높은 곳을 오르고 내리는 행위가 힘겹게 느껴지는데요. 침대나 소파 근처에 계단을 두면 아이가 쉽게 오르내릴 수 있어요. 계단 사용을 통해 아이의 이동을 보조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3) 접근성을 위해

침대와 소파에 올라오는 것을 좋아하는 강아지들을 위해 강아지 침대 계단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다리가 짧은 닥스훈트, 웰시코기 같은 경우 높은 소파나 침대에 올라가는 게 쉽지 않은데요. 이때 계단을 사용하면 쉽게 올라갈 수 있어요.

강아지 침대 계단

강아지가 계단을 낯설어 한다면!

처음 계단을 사용하는 아이들은 낯설게 느껴 사용을 꺼려 할 수도 있어요. 그럴 땐 적절한 훈련을 통해 계단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야 하는데요.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을 사용하거나, 아이가 계단을 올라가면 다정한 말투로 쓰다듬어 주는 등의 훈련을 지속해 주세요. 그러나 억지로 계단에 계속 오르게 하거나 강압적인 훈련은 지양해주세요.

또한, 계단을 낯설어 하는 아이들이라면 훈련 과정에서 계단 중간에서 뛰어내리려고 할 수 있기에 항상 주의해주셔야 해요!

강아지 침대 계단 구입 시 고려사항

강아지 침대 계단 구입 시에도 몇 가지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관절 건강을 위해 구매하는 물품인 만큼 꼼꼼히 알아보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보통 구입 전에는 아래와 같은 고려 사항에 대해 고민하시는 것이 좋아요.

강아지 침대 계단
  •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는지
  • 계단 높이차가 너무 높진 않은지
  • 슬라이드 형 침대 계단의 경우, 경사가 너무 가파르지는 않은지
  • 커버가 있다면 분리 세탁이 가능한지
  • 계단의 너비가 충분한지

강아지 계단 구입 시에는 우리 아이의 무게나, 기저 질환, 나이 등을 충분히 고려하고 알맞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아가 대형견이라면 대형견에 맞는 넉넉한 강아지 침대 계단을 구매하셔야겠죠? 또한, 슬개골 탈구를 겪고 있는 아이라면 관절에 최대한 무리가 가지 않는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강아지 침대 계단 추천 제품 10가지

계단형

[GoCo] 푹신하고 안전한 펫 강아지 계단 4단 애견 침대 논슬립 슬개골 보호 탈구예방
[GoCo] 푹신하고 안전한 펫 강아지 계단 4단 애견 침대 논슬립 슬개골 보호 탈구예방
바로가기

다양한 옵션 선택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타입(계단형or 슬라이드형), 색상, 재질(면 or 가죽) 등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어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서 계단이 흔들리거나 아이들이 넘어질 가능성이 낮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계단 끝이 라운드형이라 오르내리는 과정에서 아이들 관절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처리되었어요. 커버 분리가 되어 위생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울리 베이직 슬라이드 반려동물 스텝
울리 베이직 슬라이드 반려동물 스텝
바로가기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강아지 침대 계단을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파스텔톤의 핑크, 그레이 컬러로 모던한 디자인을 자랑해요. 또한, 물결형 모양의 곡선 계단으로 강아지가 올라오고 내려가는 과정에서 안정적으로 발딛음을 할 수 있어요. 미끄럼 방지 처리 역시 되어 있답니다.

어니스트 버블팝 소형견 계단 6단
어니스트 버블팝 소형견 계단 6단
바로가기

다리가 짧은 반려견과 소형견이 사용하기 좋은 6단 강아지 침대 계단입니다. 소형견의 다리 길이를 고려해 최적의 사이즈인 6.5cm로 제작되었어요. 커버 분리 세탁이 가능하며, 순간 방수 기능이 있어요.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 역시 되어있답니다. 계단 너비도 38.5cm로 넉넉한 편이에요.

카무라라 강아지 고양이 수납 계단 하우스
카무라라 강아지 고양이 수납 계단 하우스
바로가기

집 안의 수납공간이 고민이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강아지 침대 계단이지만, 내부에 수납이 가능하여 공간 활용에 좋은 제품입니다. 강아지 용품을 보관해도 좋아요! 또한, 고성탄 스펀지를 사용하여 오르내릴 때의 충격을 흡수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지는 않아서 조금씩 흔들릴 수 있어요.

레드퍼피 강아지 스타일 펫스텝
레드퍼피 강아지 스타일 펫스텝
바로가기

계단 폭이 60cm로 매우 널찍해 강아지 침대와 계단으로 모두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으며, 방수 처리, 탁월한 쿠션감, 방수 기능, 커버 분리 세탁 가능 등 무엇 하나 놓치지 않은 제품이랍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제품이기도 해요.

슬라이드형

레드퍼피 프리미엄 투텝 펫 스텝
레드퍼피 프리미엄 투텝 펫 스텝
바로가기

다음은 슬라이드형 강아지 침대 계단입니다. 바닥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요. 가로 폭도 40cm로 넉넉한 편에 속한답니다. 슬라이드형 강아지 침대 계단은 관절에 가는 무리를 정말 최소화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다만, 아이가 갑자기 우다다 뛰어내리거나 중간에서 점프를 하는 등의 위험이 있다는 것만 알아주세요.

초코펫하우스 강아지 야광 슬라이드 논슬립 스텝 2.0 계단
초코펫하우스 강아지 야광 슬라이드 논슬립 스텝 2.0 계단
바로가기

초코펫하우스의 야광형 슬라이드 강아지 침대 계단입니다. 이 제품은 세심함이 돋보이는 제품인데요. 불이 꺼진 밤, 홀로 계단을 내려가다 다칠 수 있는 강아지들을 위해 야광 처리를 해두었어요. 이를 통해 어두운 상태에서 한순간에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고, 방수도 가능해요.

초코펫하우스 반려동물 논슬립 스텝
초코펫하우스 반려동물 논슬립 스텝
바로가기

내려오는 슬라이드면이 실리콘 원단으로 되어 있어 내려오는 과정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요. 덕분에 다리가 힘이 없는 소형견이나 새끼 강아지들도 쉽게 올라갈 수 있답니다. 핑크, 민트, 아이보리, 블랙 4가지 색상이 있어요. 커버 분리 세탁이 가능해요.

더플래 디딤 논슬립 강아지 계단 슬라이드
더플래 디딤 논슬립 강아지 계단 슬라이드
바로가기

생활방수가 가능하며, 국내생산 스펀지 사용으로 복원력이 우수한 제품입니다. 논슬립 원단 사용으로 미끄러지지 않도록 제작되었답니다. 핸드폰이나 숟가락을 올려놓아도 미끄러지거나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안전해요. 밑면에도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요. 그레이, 에버그린, 인디핑크 3가지 색상이 있어요.

레드퍼피 슬로우 커브 반려동물 계단
레드퍼피 슬로우 커브 반려동물 계단
바로가기

커브형 강아지 침대 계단인데요. 한 번에 점프를 하거나 우다다 내려오는 현상을 막기 위해 커브형으로 설계되었어요. 슬라이드형 침대 계단의 단점을 보완하는 제품입니다. 가로 40cm로 넉넉한 너비를 가졌어요. 다만 올라가는 면이 털 재질로 되어 있어서 미끄러지기 쉽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침대 계단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