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펫캠 고르는 방법과 추천 10가지, 외출해도 안심!
고양이는 사소한 변화에도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데, 평소보다 집사의 외출 시간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혼자 있을 때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할 때가 많죠. 이때, 펫캠을 구비하면 좋답니다. 펫캠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펫캠 필요한 이유
고양이가 혼자 있을 때 어떻게 지내는지 알 수 있어요
2021년 KB금융그룹의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1인 가구의 경우 반려동물이 혼자 보내는 시간이 평균 7시간 20분이라고 합니다. 특히, 직장을 다니는 1인 가구의 경우 고양이가 혼자 있을 때 어떻게 지내는지 알기 힘들죠.
식사량, 음수량, 배변활동을 확인할 수 있어 좋아요
병원에 갔을 때, 식사량과 음수량, 배변상태를 가장 먼저 묻는 만큼, 평소 고양이가 혼자 있을 때에도 상태를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때, 펫캠으로 고양이가 잘 지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좋답니다.
문제 행동을 파악하고, 원인을 알 수 있어요
고양이가 오랫동안 혼자 있으면 심리적으로 불안감을 느낄 수 있어요. 그래서 고양이가 외로움을 느끼거나 배변실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다묘가정이라면 어떤 고양이가 문제 행동을 했는지 확인하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이때, 펫캠을 사서 확인하면 어떤 고양이가 그랬는지 알 수 있어요.
펫캠 고르는 방법
보안에 신경 쓴 제품인지
펫캠은 집안에 설치하는 제품인 만큼 보안에 신경 쓴 제품을 고르는 게 좋아요. 인터넷을 통해 사용하는 제품(펫캠, 홈캠)이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IP 주소만 알면 누구나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하는 게 중요해요.
해킹을 예방하는 방법
- 펫캠에 설정된 초기 비밀번호를 바꿔줘요
-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해 항상 보안에 신경써요
- 펫캠을 사용하지 않을 땐 수건을 덮거나 전원을 꺼요
펫캠을 켜고 끄는 게 불편하다면 스마트 플러그를 사용하거나, 고정형 펫캠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내구성이 좋은지
벽에도 고정할 수 있는지 확인해요
고양이는 높은 곳에도 잘 오르기 때문에 고정이 잘 되는 제품을 고르는 게 중요해요. 그리고 고양이가 호기심에 제품을 건드릴 수 있으니 미끄럼방지 패드나 벽에도 고정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고정형인지 회전형 펫캠인지
펫캠은 원하는 장소만 볼 수 있게끔 고정해서 사용하는 고정형과 상하좌우로 돌아가는 회전형 제품이 있어요.
고정형 펫캠은 보안에 좋아
고정형 펫캠은 원하는 장소만 볼 수 있고, 보안에 유리한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고양이가 사각지대에 있다면 볼 수 없는 단점도 있습니다.
회전형 펫캠은 돌아가면서 지켜볼 수 있어
회전형 펫캠은 고양이가 움직이면 펫캠을 회전시켜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사각지대가 적어 방 전체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음성, 영상 녹화 기능이 있는지
고양이가 문제 행동을 일으킬 때 펫캠으로 녹음한 목소리를 들려줄 수 있어요.
야간모드 지원이 되는지
고양이는 주로 밤에 움직이는 야행성 동물이에요. 그래서 야간 모드도 지원이 되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펫캠 추천 10가지
원하는 장소에 고정해서 사용하는 제품 추천
샤오미 스마트 시계와 연동해서 영상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좋아요. 샤오미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집사에게 추천합니다.
프라이버시 모드가 있어 펫캠을 따로 끄고 켜지 않아도 돼요. 벽에 고정할 수 있고, 이전 녹화 영상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답니다.
고양이 집사가 많이 쓰는 제품 중 하나예요. 크기가 작고 설치방법도 간편해서 편리하답니다.
상하좌우 돌아가면서 지켜볼 수 있는 제품 추천
상하좌우로 움직일 수 있어 고양이가 어디에 있든지 지켜볼 수 있어요. 그리고 녹화 공유 기능이 있어 가족과 함께 집안 상황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천장에 붙일 수 있고, 상하좌우 돌아가는 제품이에요. 보안에 특히 신경 쓴 회사의 제품이라 믿고 쓸 수 있답니다.
초기 비밀번호가 없어서 따로 설정해줘야 해요. 그리고 실시간 영상과 녹화 영상을 모두 암호화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울음소리를 감지하는 기능이 있어 아기나 강아지를 키우는 집에서 사용해도 좋아요. 그리고 고양이가 위험한 곳에 다가가면 휴대폰으로 알림이 가는 기능이 있답니다.
바닥을 돌아다니면서 장난감으로도 쓸 수 있는 제품 추천
놀이 시간과 간식 횟수를 지정하면 예약된 시간에 움직이는 제품이에요. 그리고 16개의 놀이 패턴이 있어 고양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잘 놀 수 있답니다.
최대 8명까지 한 번에 접속해 펫캠 영상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장애물 감지 센서가 있어 안전하게 자율주행을 한답니다.
바닥 가까이에 움직여서 고양이 눈높이에 맞게 지켜볼 수 있어요. 고정형으로도 쓸 수 있고 돌아다니면서 쓸 수도 있는 제품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