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메라니안 성격 알아보기, 대형견이라고 착각한다고?
포메라니안은 귀염뽀짝한 외모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는 견종인데요. 평균 2~3kg 대의 소형견인데, 스스로 대형견이라고 착각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포메라니안은 왜 이런 착각을 하는 걸까요? 그 이유와 함께 포메라니안 성격 특징을 알아봅시다.
포메라니안 성격 알아보기
소형화 된 견종으로, 자신을 대형견이라고 생각해
포메라니안은 원래 아이슬란드 썰매견의 후손으로 크기가 큰 견종이었어요. 독일과 폴란드 사이의 포메라니아 지역에서 소형화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때 포메라니아 지역 이름을 따서 견종 이름을 포메라니안으로 지었다고 해요.
그 뒤 포메라니안의 소형화는 1800년대 영국에서 다시 한 번 진행되었는데요.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영향으로 소형화가 진행되었고, 이때 기존 크기보다 약 50% 이상 작아지면서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처럼 포메라니안은 두 번에 걸쳐 소형화 되었지만, 여전히 자신을 대형견이라고 착각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런데 썰매견 특유의 용맹한 성격까지 가지고 있어 대형견에게 까지 적대적으로 행동할 때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성격 특징 7가지
포메라니안의 성격 특징 7가지를 함께 알아보아요. 다만, 이는 일반적인 특징으로 개체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1. 활발하고 장난기가 많아요
포메라니안은 많은 운동량이 필요하진 않지만, 매우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장난기도 많아요. 그래서 하루 종일 집안을 정신없이 빨빨거리며 돌아다니고, 이것저것 건드리는 경향이 있어요.
이는 포메라니안에게 남아있는 썰매견 성격 특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돌아다니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자신의 강함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는 이야기도 있어요.
2. 경계심이 강해요
포메라니안은 경계심이 강한 견종이에요. 그래서 낯선 사람 그리고 다른 강아지들에게 적대적인 편이고, 쉽게 친해지지 않는 편입니다. 공격성을 보일 때도 있으니 사회화 훈련을 잘 시키고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3. 독립적이고 앙칼져요
포메라니안은 성격이 독립적이고 앙칼져요. 그래서 보호자에게 의지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단, 낯선 사람 앞 혹은 공간에서는 보호자에게 의지하는 모습을 보이는 편이랍니다.
4. 고집도 세요
포메라니안은 고집도 셉니다. 그래서 지능 순위에서 23위를 할 정도로 똑똑한 편임에도 불구하고, 훈련에 쉽게 따라오지 않는 경향이 있어요.
5. 관심받는 걸 좋아해요
포메라니안은 관심받는 것도 좋아해요. 그래서 보호자가 다른 일을 하면 그 주변을 계속해서 맴도는 행동을 보이고, 관심을 달라고 짖는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6. 빠르고 민첩해요
포메라니안은 사모예드, 재패니즈 스피츠, 시바견 등과 같은 스피츠 견종 중 하나인데요. 다른 스피츠 견종과 마찬가지로 빠르고 민첩한 편입니다. 보호자 손을 이리저리 피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빨빨거리며 돌아다니는 포메라니안을 잡기란 쉽지 않을 거에요.
7. 쉽게 짖는 경향이 있어요
포메라니안은 많이 짖는 걸로도 유명해요. 뭔가 원하는 게 있거나 불만이 있으면,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짖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에요.
포메라니안 귀여운데 겁없이 왕왕 거리는 이유가 있었군요 썰매견 대형견의 후손이였다니…
포메라니안이 생각보다 사납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고집이 세다는 건 몰랐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