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배변패드 추천 10가지 – 강아지 배변 습관에 따른 추천 종류는?

강아지 배변패드 종류는 향, 크기, 두께 등에 따라 여러 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강아지 배변 습관이나 배변량에 따라 결정하면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강아지 배변 습관에 따른 추천 배변 패드 종류와 배변패드 고르는 방법, 함께 알아볼까요?

강아지 배변패드

강아지 배변 습관에 따른 배변패드 추천 종류는?

1. 얇은 배변패드 (실속형, 절약형 등)

  • 한 번 사용한 배변패드는 사용하지 않는 경우
  • 소변량이 적은 소형견

배변패드가 얇으면 자주 갈아줘야 해서 가성비가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한 번 사용한 배변패드는 다시 사용하지 않는 깔끔쟁이 강아지의 경우, 차라리 얇은 배변패드를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쓰레기 부피도 줄일 수 있고 얇은 만큼 저렴해 오히려 가성비 좋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 몸무게 2~3kg 정도의 소형견은 소변량이 매우 적어 얇은 배변패드를 사용해도 괜찮아요.

bemypet-landscape
강아지 배변패드

2. 탈취 효과가 있는 제품

  • 외출 시간이 긴 경우
  • 소변량이 많아 빠르게 냄새가 나는 중대형견

외출 시간이 길어 배변패드를 자주 못 갈아주는 경우, 소변량이 많은 중대형견의 경우 배변 냄새를 잡아줄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해요.

냄새를 잡는 제품은 보통 향기를 첨가해 탈취 효과를 주는데요. 향기가 나는 배변패드를 강아지가 싫어하거나 화학 성분이 걱정된다면 야자 활성탄, 참숯 활성탄 등을 사용해 악취를 근본적으로 제거해 주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3. 배변 유도제가 있는 제품

  • 배변 훈련을 막 시작한 경우
  • 배변 실수가 잦은 경우

배변 실수가 잦거나 배변 훈련을 막 시작한 경우, 배변 유도제가 들어있는 배변패드를 보조적으로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단, 배변 유도제는 화학 물질이기 때문에, 강아지 건강이 걱정된다면 배변 유도제가 함유된 배변 패드를 사용하기보다는 훈련에 더 신경 쓰는 걸 추천해요.

강아지 배변패드

4. 크기가 큰 제품

  • 대형견을 키우는 경우
  • 강아지를 여러 마리 키우는 다견 가정
  • 배변 공간이 넓은 경우

대형 사이즈 배변패드는 크기가 큰 만큼 소변을 많이 흡수할 수 있어요. 그래서 소변량이 많은 대형견을 키우거나, 강아지를 여러 마리 키우는 경우 추천합니다.

또, 배변 공간을 넓게 써서 배변 패드를 여러 장 깔아두는 경우에도 대형 사이즈의 배변패드를 추천해요.

강아지 배변패드

강아지 배변패드를 고르는 방법

1. 흡수력을 확인해요

강아지 배변패드에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할 게 바로 흡수력이에요. 흡수력이 좋아야 배변패드 주변이나 아래 바닥으로 새지 않고 강아지 오줌 발자국도 덜 생깁니다.

흡수력이 좋은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두께도 중요하지만 흡수체를 확인하는 게 특히 중요한데요. SAP, SAM 등의 흡수체 함량이 높은 제품을 고르는 게 가장 좋답니다. 아쉽게도 흡수체의 정확한 함량을 공개하는 곳은 적은 편이에요.

2. 미끄럼 방지가 되는 게 좋아요

강아지가 배변패드를 사용하다 미끄러지지 않도록 미끄럼 방지가 되는 제품을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미끄러지게 될 경우 배변 패드 사용을 거부할 수 있으며 관절 건강에도 좋지 않기 때문이에요.

3. 형광증백제, 포름알데히드가 없는지 확인해요

강아지 배변패드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화학 성분은 형광증백제나 포름알데히드입니다. 강아지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형광증백제는 배변패드를 하얗게 만들기 위해, 포름알데히드는 배변패드를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 사용된다고 해요.

강아지 배변패드 추천 제품

얇은 배변패드

사자 절약형 강아지 배변패드 200매
사자 절약형 강아지 배변패드 200매
바로가기

두께가 얇아 자주 배변패드를 교체하는 경우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SAP는 함량은 2g으로 많진 않지만 실속형이라 큰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탈취 효과, 배변 유도제 등이 없는 가장 기본적인 제품으로 가성비가 좋은 편이랍니다.

미스터추추 반려견 배변패드 15g
미스터추추 반려견 배변패드 15g
바로가기

6겹으로 되어 있어 샐 걱정 없는 가성비 좋은 배변패드입니다. 배변 유도제나 탈취 효과가 없는 기본 제품입니다. 두께가 얇은 편이라 소변량이 적거나, 배변패드 교체가 잦은 경우 추천해요.

탐사 베이직 배변패드 M
탐사 베이직 배변패드 M
바로가기

얇은 두께의 기본형 강아지 배변패드입니다. 함유된 SAP는 1g으로 많은 편은 아니에요. 흡수력이 괜찮은 편이라, 강아지가 소변을 밟아서 생기는 오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다고 해요.

탈취 효과가 있는 배변패드

페츠모아 냄새잡는 요술배변패드 프리미엄 엣지 SWG표준형 100매
페츠모아 냄새잡는 요술배변패드 프리미엄 엣지 SWG표준형 100매
바로가기

레몬향을 첨가해 강아지 배변 냄새를 잡아줄 수 있는 탈취력 좋은 배변패드입니다. 강아지가 소변을 배변패드 모서리에 해도 바깥으로 넘치지 않는다고 해요. 두께가 두껍진 않아 쓰레기통 부피 차지도 적답니다.

요요쉬 반려견용 배변패드 플로랄와인향 20매입
요요쉬 반려견용 배변패드 플로랄와인향 20매입
바로가기

플로랄 와인향이 첨가되어 강아지 배변 냄새를 잡아주는 배변패드입니다. 배변 유도제도 들어있어 배변 훈련용으로 사용하기도 괜찮아요. 흡수력도 좋아 소변이 배변패드 주변으로 잘 새지 않는답니다.

와우한빛 강아지 페리 배변패드 아로마향 50매
와우한빛 강아지 페리 배변패드 아로마향 50매
바로가기

아로마향으로 강아지 배변 냄새를 잡아주는 배변패드입니다. 흡수력이 좋고 두께도 도톰한 편이라 배변량이 많은 강아지에게도 추천해요. 형광물질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배변 유도제가 있는 배변패드

딩동펫 반려동물 제로 배변패드 무향
딩동펫 반려동물 제로 배변패드 무향
바로가기

배변 유도제가 들어 있는 강아지 배변패드로, 배변 훈련용으로 좋아요. 무향으로 강아지 거부감도 적답니다. 쓰레기통 부피를 덜 차지하도록 압축해 얇게 만든 제품이라고 해요.

아르르 반려동물 푸푸 배변패드 일반형 50 x 40 cm 무향 50p
아르르 반려동물 푸푸 배변패드 일반형 50 x 40 cm 무향 50p
바로가기

배변 유도제가 들어 있어 배변 훈련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강아지 배변패드입니다. 흡수체가 충분히 들어있고 두께가 아주 두꺼운 편이라 흡수력이 좋다는 게 장점이에요. 형광증백제도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초대형 사이즈 배변패드

벨버드 펫패드 6번 엑스라지 강아지 배변패드 20매
벨버드 펫패드 6번 엑스라지 강아지 배변패드 20매
바로가기

대형견, 다견 가정용으로 추천하는 초대형 사이즈 배변패드입니다. 76 x 85cm로 아주 넉넉해요. 배변 유도제가 들어 있으며 레몬향이 첨가되어 강아지 배변 냄새 탈취 효과까지 있는 제품이랍니다.

강남패드 싸이독 반려견 배변패드 레몬향 50매
강남패드 싸이독 반려견 배변패드 레몬향 50매
바로가기

77 x 60cm로 넉넉한 사이즈의 강아지 배변패드입니다. 순간 흡수력이 매우 뛰어나며, 레몬향이 첨가되어 있어 배변 냄새도 잡아줘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배변패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