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견 옷 추천 10가지 – 2XL 이상! 옷 종류별로 알아보기

국내 주거 환경은 아파트가 대부분이라 크기가 작은 소형견을 키우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그래서 강아지 옷도 소형견을 대상으로 하는 XS~XL 사이즈가 가장 많이 나옵니다. 중형견의 경우 최소 2XL 이상 입어야 해서, 옷을 고르기가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사이즈가 넉넉하게 나오는 중형견 옷 추천 제품을 종류별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중형견 옷

중형견, 의외로 범위가 넓어요

몸무게 10~25kg 사이가 중형견!

중형견이라고 하면 10kg 초중반대의 웰시코기, 코카 스파니엘, 재패니즈 스피츠 등의 견종이 떠오를 거예요. 그리고 비숑이나 미니어쳐 푸들 같은 6~8kg 정도의 견종도 떠오를 수 있는데요.

사실 국립축산과학원 기준으로 몸무게 10~25kg인 경우를 중형견이라고 해요. 2~4kg 정도의 소형견을 많이 키우다보니 비숑, 미니어쳐 푸들도 중형견으로 느끼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10kg 이하는 소형견으로 구분합니다.

bemypet-landscape
중형견 옷

반대로 진돗개, 시베리안 허스키, 보더 콜리 같은 견종을 대형견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이런 견종들은 중형견 중에서도 크기가 큰 편이긴 하지만, 대부분 25kg 이하로 자라기 때문에 중형견으로 구분하고 있어요.

대형견의 경우 25kg를 넘어가는 골든 리트리버, 알래스칸 말라뮤트, 스탠다드 푸들이 해당됩니다.

중형견 옷
털이 많은 10kg 재패니즈 스피츠, 3XL 사이즈 티셔츠를 입은 모습

중형견 옷 고르는 방법

사이즈 체크하기

중형견 옷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사이즈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중형견은 정상 체중을 기준으로 대부분 2XL~4XL를 많이 입히는데요. 옷마다 크기가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기존에 입히던 사이즈를 참고하되 상세 사이즈를 잘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강아지 옷을 처음 산다면 강아지 몸 크기를 재야해요. 목둘레, 가슴둘레에 가장 신경 쓰고 그다음으로 등 길이와 다리 길이를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강아지 몸 크기와 옷 크기를 비교해 구매하면 되는데요. 재패니즈 스피츠나 셔틀랜드 쉽독처럼 털이 많은 견종이라면, 한 사이즈 크게 입히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입고 벗기기 좋은지 확인하기

10kg 초 중반 정도의 중형견이라면 옷을 입고 벗기기 아주 어렵진 않은데요. 10kg 중 후반을 넘어가면 옷을 입고 벗기기가 힘들어져요.

그래서 옷을 고를 땐 입고 벗기기 편한 디자인인지 그리고 신축성이 좋은 옷인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입고 벗기기 편한 디자인 예시로는 망토형 옷, 단추보단 벨크로(찍찍이)를 통해 고정하는 옷, 단추가 있다면 등 쪽에 있는 옷 등이 있습니다.

중형견 옷 추천 제품

활용도 높은 티셔츠

도기스타 10컬러 강아지 면스판 티셔츠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도기스타 10컬러 강아지 면스판 티셔츠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바로가기

사이즈가 4XL까지 나와 중형견에게 입히기 좋은 티셔츠입니다. 부드러운 소재에 기본적인 디자인으로 누구에게나 잘 어울려요. 연보라, 네이비, 그레이 등 색상이 총 10가지로 다양해 강아지 털 색깔이나 보호자 취향에 맞게 고르는 걸 추천해요.

도그아이 강아지 베어베어 티셔츠
도그아이 강아지 베어베어 티셔츠
바로가기

사이즈가 5XL까지 나오는 강아지 티셔츠입니다. 곰돌이 패턴으로 귀여운 스타일을 찾고 있다면 추천해요. 색상은 아이보리, 민트 등 총 4가지예요. 신축성이 좋아 입고 벗기기 편하기도 한 제품이랍니다. 얇고 통기성이 좋아 봄, 여름에 입히기 특히 좋아요.

예쁜 옷

유앤펫 강아지 데이지 플로럴 나시
유앤펫 강아지 데이지 플로럴 나시
바로가기

사이즈가 7XL까지 나와 중형견은 물론 대형견까지도 도전해 보기 좋은 강아지 옷이에요. 예쁜 디자인의 나시로 나들이 갈 때, 사진 찍을 때 입히기 좋답니다.

강아지 여름옷 레인보우 써니데이 나시 탑 중형견 대형견옷
강아지 여름옷 레인보우 써니데이 나시 탑 중형견 대형견옷
바로가기

사이즈가 7XL까지 나오는 중대형견용 옷이에요. 귀여운 그림 패턴에 동그란 벌룬핏 원피스로 예쁜 옷을 찾고 있다면 추천해요. 얇고 시원한 소재로 봄, 여름에 입히기 좋답니다. 신축성은 없지만, 가슴 부분에 고무 밴딩이 있어요.

여름옷

모즈펫 강아지 아웃도어 레인코트
모즈펫 강아지 아웃도어 레인코트
바로가기

비가 많이 오는 여름철 활용하기 좋은 강아지 우비입니다. 중대형견도 입힐 수 있도록 사이즈가 5XL까지 나와요. 또, 망토형 디자인으로 입고 벗기기도 매우 편리합니다. 우비 안쪽은 매쉬 안감으로 되어 있어 통풍이 잘 되는 편이랍니다.

유앤펫 강아지 스판 쿨링 나시
유앤펫 강아지 스판 쿨링 나시
바로가기

여름철 산책 시 입히기 좋은 쿨링 나시예요. 찬물에 적신 뒤 꽉 짜서 입히면 되는 제품이에요. 사이즈가 7XL까지 나와 대형견까지 입힐 수 있어요. 스판 소재로 신축성도 있는 제품이라 입고 벗기기도 편리합니다.

바크독 강아지 쿨조끼 쿨티셔츠 쿨링티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바크독 강아지 쿨조끼 쿨티셔츠 쿨링티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바로가기

사이즈가 6XL까지 나와 중대형견까지 입힐 수 있는 옷이에요. 쿨링 나시로, 그냥 입혀도 좋고 물에 적신 뒤 짜서 입혀도 되는 제품입니다. 여름철 산책 시 입히면 더 시원하게 활동을 할 수 있답니다.

겨울옷

퍼피엔젤 반려견용 MAC CALCARY 오버롤 패딩
퍼피엔젤 반려견용 MAC CALCARY 오버롤 패딩
바로가기

올인원 스타일의 강아지 패딩이에요. 한겨울 산책 시 입히기 좋아요. 사이즈가 7XL까지 나와 중대형견도 입힐 수 있어요. 색상도 총 10가지로 선택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단추로 잠그는 옷인데, 똑딱이 단추라 입히기 아주 힘들진 않답니다.

도그월드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포켓 기모후드티 XS~5XL
도그월드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포켓 기모후드티 XS~5XL
바로가기

사이즈가 5XL까지 나오는 강아지 후드티예요. (2023.04.25 쿠팡 기준) 3XL 9900원, 5XL 12900원으로 가성비도 좋은 편입니다. 다만 가성비가 좋은 만큼 세탁 후 보풀이 많이 일어나는 편이라고 해요.

미니피니 강아지 목올라오는 패딩올인원
미니피니 강아지 목올라오는 패딩올인원
바로가기

올인원 스타일의 강아지 후리스예요. 따뜻해 겨울철 산책 시 입히기 좋습니다. 사이즈가 5XL까지 나와 중형견에게 입히기 딱 좋아요. 색상이 10가지 이상으로 매우 다양해 선택의 폭이 매우 넓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중형견 옷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