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자동 화장실 추천 10가지, 장단점은 어떤 게 있을까?

고양이 화장실은 자주 청소해주는 게 좋아요. 만약 화장실이 더럽다면, 고양이는 배변을 참기 때문입니다. 이때, 고양이 자동 화장실은 화장실을 항상 깨끗하게 해줘요. 하지만 고양이 자동 화장실 사용을 거부하는 고양이도 있어, 장단점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자동 화장실, 장점과 단점은?

장점

  • 고양이가 화장실을 언제, 얼마나 쓰는 지 알 수 있어요
  • 자동으로 고양이 배설물을 청소해줘요
  • 장시간 집을 비울 때 쓰면 좋아요
  • 다묘가정에서 어떤 고양이가 아픈지 확인할 수 있어요
  • 고양이 몸무게를 확인할 수 있어요
  • 원격으로 화장실 청소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요

고양이 자동 화장실은 화장실 사막화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해요. 게다가, 고양이의 배변 시간과 횟수를 확인할 수 있어 좋아요. 그래서 고양이의 배변 활동을 확인할 때 좋답니다.

또한, 고양이 자동 화장실은 화장실을 깨끗하게 해줘요. 그래서 고양이가 배변을 참거나 배변실수하는 일이 없어집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화장실 갈 때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 좋답니다.

bemypet-landscape

특히, 고양이 자동 화장실은 다묘가정에서 쓰면 좋아요. 다묘가정에서 어떤 고양이의 배변 상태가 안 좋은지 한 번에 알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이때, 고양이 자동 화장실은 고양이마다 배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좋답니다.

고양이 자동 화장실

단점

  • 비싼 편이에요
  • 부피가 큰 편이에요
  • 화장실 내부 공간이 좁은 편이에요
  • 사용할 수 있는 모래가 한정적이에요
  • 체구가 큰 고양이가 쓰기에 불편할 수 있어요

고양이 자동 화장실은 제품 자체의 부피가 크고, 차지하는 공간이 많은 편이에요. 하지만 내부 공간이 좁아 체구가 큰 고양이가 쓰기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자가 큰 우드 펠렛이나 두부 모래는 제품을 고장낼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입자가 작고 동그란 벤토나이트, 카사바 모래를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만약 고양이가 벽에 오줌을 싼다면, 제품을 자주 청소해야 해요. 제품의 틈새에 오줌이 들어가 고장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벽에 싼 오줌은 제대로 청소하기 어려워 악취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고양이 자동 화장실

고양이 자동 화장실 고르는 방법

오랜 시간 집을 비우는 경우가 많다면, 고양이 자동 화장실을 추천해요. 고양이 자동 화장실은 집사가 없을 때도 화장실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준답니다.

제품별 사용할 수 있는 모래 확인하기

고양이 자동 화장실은 대부분 입자가 작고 동그란 모래만 쓸 수 있다고 해요. 이는 화장실이 제대로 청소가 안 되거나, 제품을 고장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떤 고양이 자동 화장실은 크랙형 두부 모래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이때, 크랙형 두부 모래는 일반 두부 모래와 다르게 입자가 고운 모래를 말합니다. 그래서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사용할 수 있는 모래를 확인하는 게 좋답니다.

고양이 자동 화장실

인식 센서가 잘 작동하는지

고양이 자동 화장실은 고양이가 화장실을 나가는 걸 인식한 뒤 청소를 시작해요. 그래서 고양이가 드나드는 걸 인식하는 센서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이때, 인식 센서가 어디에 위치해 있고, 얼마나 정확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고양이가 화장실을 쓰고 있을 때 제품이 작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부 공간이 충분히 넓은지

고양이 자동 화장실은 내부 공간이 좁은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체구가 큰 고양이가 쓰기에 좁아 불편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 공간이 좁으면 고양이가 구부려서 사용하기 때문에 척추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양이 화장실의 내부 공간이 고양이 몸통의 1.5배 이상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잘 모르겠다면, 고양이가 화장실 안에서 몸을 한 바퀴 돌릴 수 있는지 확인하면 된답니다.

고양이 자동 화장실

화장실 분리 세척이 가능한지

고양이 자동 화장실은 분리 세척할 수 있는 제품을 사는 게 좋아요. 모래를 비우고 청소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품이 너무 무겁지 않고, 분리하기 쉬운 걸 사는 게 좋답니다.

고양이 자동 화장실 추천 10가지

공간 차지가 작은 고양이 자동 화장실을 찾을 때 추천

샤오미 스마트 항균&탈취 퍼스트클래스 고양이 화장실
샤오미 스마트 항균&탈취 퍼스트클래스 고양이 화장실
바로가기

이 제품은 샤오미에서 만든 고양이 자동 화장실이에요. 어플로 연동할 수 있고, 안에 공기청정기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Garrl 스마트 고양이 화장실 대용량 냄새제거 서랍장식 고양이 화장실 고양이 용품
Garrl 스마트 고양이 화장실 대용량 냄새제거 서랍장식 고양이 화장실 고양이 용품
바로가기

이 제품은 적외선 감지 센서와 냄새 감지 센서가 내장되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고양이 화장실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준답니다.

프리미엄 고양이 자동 화장실 서클제로 (두부모래 벤토나이트 겸용)
프리미엄 고양이 자동 화장실 서클제로 (두부모래 벤토나이트 겸용)
바로가기

이 제품은 두부 모래도 사용할 수 있는 고양이 자동 화장실이에요. 그리고 내부 공간이 커서 8kg가 넘는 고양이가 써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링펫 UV살균기능 자동 고양이 화장실
링펫 UV살균기능 자동 고양이 화장실
바로가기

이 제품은 무게 감지 센서가 들어있어 고양이 체중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제품 분리가 쉬워 화장실 내부를 청소하기도 좋답니다.

체구가 큰 고양이가 써도 괜찮은 고양이 자동 화장실을 찾을 때 추천

라비봇2 고양이 자동 화장실
라비봇2 고양이 자동 화장실
바로가기

이 제품은 모래가 부족하면 자동으로 채워준다고 해요. 게다가, 분변통이 6L이라 자주 갈아주지 않아도 돼 편리하답니다.

캣링크 영 고양이 자동화장실 catlink litter box
캣링크 영 고양이 자동화장실 catlink litter box
바로가기

다묘가정 집사라면 이 제품을 추천해요. 분변통이 13L라 여러 마리가 사용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양이 무게를 감지하면 화장실이 자동으로 멈춘다고 합니다.

디클 펫트리 자동 고양이 화장실 와이파이형
디클 펫트리 자동 고양이 화장실 와이파이형
바로가기

이 제품은 분리하기 쉽고, 물청소도 할 수 있다고 해요. 게다가, 와이파이로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Garrl 스마트 자동 고양이 화장실 냄세제거 전동청소 고양이 건강데이터 스마트 검출 가능
Garrl 스마트 자동 고양이 화장실 냄세제거 전동청소 고양이 건강데이터 스마트 검출 가능
바로가기

이 제품은 일반 두부 모래와 섞어서 사용해도 괜찮다고 해요. 그리고 14중 보안으로 되어있어 고양이가 화장실에 끼이는 일이 없도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고양이 자동 화장실과 함께 쓰면 좋은 제품 추천

리터락커 플러스 고양이 화장실
리터락커 플러스 고양이 화장실
바로가기

이 제품은 고양이 분변통이에요. 리터락커는 고양이 분변에서 나는 냄새를 완전히 밀폐해주는 제품으로 유명하답니다.

[모노모그] 스윙캣 벤토나이트 모래 반자동 거름망 오픈형 대형 고양이 화장실
[모노모그] 스윙캣 벤토나이트 모래 반자동 거름망 오픈형 대형 고양이 화장실
바로가기

이 제품은 반자동 고양이 화장실이에요. 고양이가 자동 화장실을 낯설어한다면, 옆에 이 제품을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이때, 반자동 화장실은 평판형 화장실에 거름망이 덧대져 있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모래삽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편하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자동 화장실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